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9 하반기 신입 삼양식품(주)
영업지원
2019 하반기 신입 삼양식품(주)
  1. 당사에 지원한 동기 및 입사 후 성장 목표에 대해 기술하시오.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K-Food에 앞장서는 기업]
    "Fire noodle challenge"는 수많은 외국인들의 주목을 받았고, 불닭볶음면이라는 새로운 K-Food를 탄생시켰습니다. 불닭볶음면의 누적 판매량이 18억 개를 달성했다는 기사를 접하며, Excellence in Taste를 추구하는 삼양식품의 도전 정신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국내 식품 산업과 더불어 글로벌 K-Food 트렌드에 앞장서는 삼양식품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느끼며 성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제품군 이해도 100%의 영업사원]
    특정 산업과 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가 없다면 소비자를 유인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전략을 기획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기적인 목표로 삼양식품 제품군에 대한 이해를 우선시하며, 선배님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스펀지'처럼 흡수하며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이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며 효과적으로 거래처를 관리하고, 매력적인 지점별 전략을 펼쳐 점유율 향상에 앞장서겠습니다.
  2. 지원한 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기술하시오.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는 '프로 소통러']
    소통이라는 강점으로 상대방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뢰감을 쌓으며 윈-윈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기존 거래처를 관리하고, 신규 거래선을 개척하는 데 있어 진실한 소통만큼 중요한 역량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적극적 소통을 통해 거래처별 고충을 수용하고, 신뢰를 쌓으며 면/스낵 제품 점유율 향상을 끌어내겠습니다. '혼자'가 아닌, '같이'의 자세로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영업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
    영업 활동 및 기획에 대한 직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7-Step을 활용한 효과적 영업활동 수립' 강좌를 이수하였습니다. 고객에 대한 정의를 '구매자'가 아닌 '사업의 동반자'로 재정립했던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고객의 경험을 관리하는 CEM 기법을 통해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구축 방식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정진을 통해 더욱 성장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3. 팀워크를 발휘하여 공동의 목표 달성에 기여한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시뮬레이션 판매 1위를 달성했던 팀워크]
    경영학 심화 전공 '신상품개발' 교과목을 수강하며, 새로운 제품 개발 및 시뮬레이션 판매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당시 저희 조는 보조배터리 수요 증가에 집중하였고, 팔의 움직임만으로 자가 충전되는 보조배터리 팔찌 제품을 기획하였습니다. 시뮬레이션 판매 1위라는 공동의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팀 리더를 자처하였고, 세분된 디자인/마케팅/영업팀의 이견을 조율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웨어러블 팔찌의 디자인을 취합 및 분석하는 디자인팀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언더아머와의 팝업 스토어 전략을 기획한 영업팀, 4가지 제품 포트폴리오 군의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 마케팅팀의 전략 방향을 일원화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파트 별 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팀원들의 동기부여 제고를 위해 정기적으로 주 2회 팀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시뮬레이션 판매 1위라는 결과와 함께, 팀워크의 가치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경험이었습니다.
  4. 본인의 가치관 또는 좌우명이 당사의 인재상 및 비전및 사과 어울리는지 본인의 경험 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창업 멘토링 콘서트 기획의 바탕이 된 추진력]
    2년간 경영학과 학생회 운영국장직을 맡아 활동하며 추진력을 통해 결과를 도출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기 초반 학생회장에게 창업 멘토링 콘서트 기획안을 제출했지만, 관련 행사 경험이 전무하기에 행사 기획이 어려울 것 같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에 주저하지 않고 학교 내 취업센터를 방문하여 행사 주최에 대한 조언을 구하였습니다. 또한 경영학과 학우들에게 설문조사를 배포하였고, 450여 명의 학우 중 150명의 참여 의향 의견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행사 기획에 대한 추진력은 기획안 재작성으로 이어졌고, 마침내 경영학과 주최의 첫 '동문 선배 창업 멘토링 콘서트'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삼양 식품의 미션인 업무 추진과 도전정신은 당사 발전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양식품 면/스낵영업의 최전선에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신입사원의 포부와 추진력으로 직무에 임하겠습니다. '최고'의 결과를 지향하며 '궁극적으로 도전'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