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영업지원
2019 하반기 신입 삼양식품(주)
-
- 당사에 지원한 동기 및 입사 후 성장 목표에 대해 기술하시오.
-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으로 K-Food에 앞장서는 기업]
"Fire noodle challenge"는 수많은 외국인들의 주목을 받았고, 불닭볶음면이라는 새로운 K-Food를 탄생시켰습니다. 불닭볶음면의 누적 판매량이 18억 개를 달성했다는 기사를 접하며, Excellence in Taste를 추구하는 삼양식품의 도전 정신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국내 식품 산업과 더불어 글로벌 K-Food 트렌드에 앞장서는 삼양식품의 일원으로 자부심을 느끼며 성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제품군 이해도 100%의 영업사원]
특정 산업과 기업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가 없다면 소비자를 유인할 수 있는 매력적인 전략을 기획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기적인 목표로 삼양식품 제품군에 대한 이해를 우선시하며, 선배님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스펀지'처럼 흡수하며 성장해 나가겠습니다. 이후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며 효과적으로 거래처를 관리하고, 매력적인 지점별 전략을 펼쳐 점유율 향상에 앞장서겠습니다.
-
- 지원한 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와 해당 직무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기술하시오.
-
[최선의 결과를 도출하는 '프로 소통러']
소통이라는 강점으로 상대방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신뢰감을 쌓으며 윈-윈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기존 거래처를 관리하고, 신규 거래선을 개척하는 데 있어 진실한 소통만큼 중요한 역량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적극적 소통을 통해 거래처별 고충을 수용하고, 신뢰를 쌓으며 면/스낵 제품 점유율 향상을 끌어내겠습니다. '혼자'가 아닌, '같이'의 자세로 목표를 수립하고 실천하겠습니다.
[영업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노력]
영업 활동 및 기획에 대한 직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7-Step을 활용한 효과적 영업활동 수립' 강좌를 이수하였습니다. 고객에 대한 정의를 '구매자'가 아닌 '사업의 동반자'로 재정립했던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고객의 경험을 관리하는 CEM 기법을 통해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구축 방식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정진을 통해 더욱 성장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
- 팀워크를 발휘하여 공동의 목표 달성에 기여한 경험에 대해 기술하시오.
-
[시뮬레이션 판매 1위를 달성했던 팀워크]
경영학 심화 전공 '신상품개발' 교과목을 수강하며, 새로운 제품 개발 및 시뮬레이션 판매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당시 저희 조는 보조배터리 수요 증가에 집중하였고, 팔의 움직임만으로 자가 충전되는 보조배터리 팔찌 제품을 기획하였습니다. 시뮬레이션 판매 1위라는 공동의 목표를 수행하기 위해 팀 리더를 자처하였고, 세분된 디자인/마케팅/영업팀의 이견을 조율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웨어러블 팔찌의 디자인을 취합 및 분석하는 디자인팀부터, 아웃도어 브랜드 언더아머와의 팝업 스토어 전략을 기획한 영업팀, 4가지 제품 포트폴리오 군의 차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 마케팅팀의 전략 방향을 일원화시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파트 별 활동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며 팀원들의 동기부여 제고를 위해 정기적으로 주 2회 팀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시뮬레이션 판매 1위라는 결과와 함께, 팀워크의 가치를 다시 한번 깨닫게 된 경험이었습니다.
-
- 본인의 가치관 또는 좌우명이 당사의 인재상 및 비전및 사과 어울리는지 본인의 경험 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창업 멘토링 콘서트 기획의 바탕이 된 추진력]
2년간 경영학과 학생회 운영국장직을 맡아 활동하며 추진력을 통해 결과를 도출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기 초반 학생회장에게 창업 멘토링 콘서트 기획안을 제출했지만, 관련 행사 경험이 전무하기에 행사 기획이 어려울 것 같다는 평을 받았습니다. 이에 주저하지 않고 학교 내 취업센터를 방문하여 행사 주최에 대한 조언을 구하였습니다. 또한 경영학과 학우들에게 설문조사를 배포하였고, 450여 명의 학우 중 150명의 참여 의향 의견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행사 기획에 대한 추진력은 기획안 재작성으로 이어졌고, 마침내 경영학과 주최의 첫 '동문 선배 창업 멘토링 콘서트'의 발판이 되었습니다.
삼양 식품의 미션인 업무 추진과 도전정신은 당사 발전의 원동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양식품 면/스낵영업의 최전선에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신입사원의 포부와 추진력으로 직무에 임하겠습니다. '최고'의 결과를 지향하며 '궁극적으로 도전'하겠습니다.
-
GS리테일 2019 하반기 신입
-
깨끗한나라㈜ 2019 하반기 신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