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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상반기 신입 에스엘(주)
제품영업
2019 상반기 신입 에스엘(주)
  1. 본인이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무엇이며, 왜 에스엘이 그 기준에 적합한지를 서술해 주십시오. [ 200자 이상 500자 이내 ]
    "함께 성장할 수 있는가"

    제가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회사의 미래 성장성’, 그리고 성장하는 회사에서 ‘저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가’ 입니다. 이를 고려할 때,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는 SL과 그 안에서 제 모습을 상상해본 결과, SL은 그 기준에 적합했습니다.

    SL의 주력 제품은 미래 자동차 산업의 트렌드인 자율주행에서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도로 상황 판단, 야간 주행 등 자동차가 스스로 제어해야 할 기술은 전/후방 램프 및 샤시 등 SL의 주력 제품과 밀접한 관계에 있고, 이는 곧 SL이 추구하는 ‘초일류 장수기업’을 위해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또한, 미래 트렌드와 함께 고객 만족을 생각하는 완성차 업체들을 대상으로 수주 활동 및 니즈에 맞는 영업 전략을 수립하며 영업 담당자로서 성장하고 조직에 기여할 수 있는 최적의 회사라고 판단했습니다. 업계에서의 성장성, 그 안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다는 점 때문에 SL에 지원했습니다.
  2. 본인이 속한 단체나 조직에서 주인의식을 가지고 어떤 일에 몰두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주인의식으로 확보한 30팀"

    OOOO 사업단 당시, OOOO와 함께 참가한 OOOOO박람회에서 주인의식을 발휘해 ‘현장 샘플 판매율 증가’에 기여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전의 전시회의 경우, 부스가 메인 홀에 위치해 부스 방문율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었지만, 이 전시회는 메인 홀과 멀리 떨어진 곳에 위치해 방문객들이 한국기업관 자체를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업체 담당자께서는 낮은 방문율이 결과적으로 기업에 손실이 될 것이라 말씀하셨고, 저희도 마지막 전시회인 만큼 헛되이 시간을 보낼 수 없었습니다.

    학생이지만 전시회 기간만큼은 업체 소속이라는 책임감으로, 저는 전시회 지도와 샘플, 명함을 들고 메인 홀에서 방문객에게 먼저 다가가 영업을 시도했습니다. 시식과 함께 샘플 할인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했고, 약 30팀의 고객을 유치하며 부스 방문율과 판매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SL 입사 후, 작은 것을 부여받더라도 주인의식을 발휘하는 영업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3.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 1가지를 정의하고, 그 이유와 해당 역량을 발휘하여 목표를 달성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
    "책임감과 3%"

    공동의 목표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책임감입니다. 조직의 목표는 각 부서에서 각자 업무의 결과가 하나로 모여 달성될 수 있는데, 그 과정에서 맡은 업무가 조직 목표 달성에 기여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CGV 근무 당시, 콤보 업셀링 증가 프로모션에 참여하며 비록 아르바이트지만 책임감을 가지고 저만의 전략으로 ‘업셀링 9%’라는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프로모션 첫날, 단순히 큰 금액의 제품으로 업셀링을 시도했지만 번번이 실패했습니다. 포기하고 싶었지만 작은 일에도 책임감을 다하는 자세가 모든 일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업셀링 분석을 시행했습니다. 분석 결과, 각 소비층에 맞는 전략이 필요했고, 결론은 종류가 많은 음료를 공략하는 것이었습니다. 이후 선호도 조사를 토대로 성별과 연령에 따라 다른 음료를 추천해 드렸고, 이러한 노력으로 1주일 후 비중이 10.5%로 증가하며 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단순한 아르바이트지만 책임감을 가지고 끝까지 노력해 3%의 증가를 만든 경험이었습니다. 입사 후, 이러한 자세로 SL의 조직 목표 달성에 기여하며 신뢰를 얻겠습니다.
  4. 에스엘에서 일하고 싶은 구체적인 분야(직무)를 제시하고, 해당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와 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본인의 준비과정, 보유 역량, 관련 경험 등 구체적으로 서술해 주십시오.
    "시장의 흐름, 고객의 니즈"

    SL에서 국내영업 직무를 맡아 시장의 흐름을 바탕으로 그에 맞는 고객 니즈를 파악해 고객 만족을 위하는 국내영업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OOOO 사업단 당시 해외전시회에서 영업을 수행하며, 영업이라는 것은 B2B, B2C에 관계없이 최종적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활동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내가 가진 자원을 통해 전략적으로 고객의 니즈에 파고들어 고객을 만족시키고, 이러한 행위 자체가 회사 수익에 기여를 한다는 보람과 자부심으로 직무에 관심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완판의 비결"

    OOOOO전시회에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전략을 통해 ‘전시회용 제품 완판’을 이룬 경험은 직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전시회 참가 당시, 부스 방문객들의 각기 다른 두피로 인해 니즈가 모두 달랐고, 단순히 인기 있는 제품을 추천하는 것으로는 고객님을 완전히 만족시키지 못했습니다. 부스 현장 판매와 새로운 유통 채널 확보를 위해서는 다른 접근 방식이 필요했습니다.

    우선, 일반 고객에게는 주력 제품이 아니라 니즈에 맞는 제품을 보여 드림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고객님의 두피 상담을 먼저 진행해 증상에 맞는 제품 코너에서 여러 상품을 비교해 드렸습니다. 한편, 유통업체에게는 주력 제품 추천과 함께 명함을 따로 보관하고 E-MAIL로 해외 구매가 가능한 온라인 몰 주소와 제품 catalog를 보내드리며 고객 관리를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전시회용 제품 완판’을 달성해 한화 약 100만 원의 이익을 거두며 전시회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5. 지원 직무에 대한 중장기적 성장 목표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그에 차별화된 강점이 있다면 구체적인 사례와 경험을 들어 서술해 주십시오
    "고객 밀착 강화를 통한 전략적 영업 담당자"

    SL 국내영업 담당자로서, 저는 그 중 ‘고객 밀착 강화’에 집중해 고객이 필요로 하는 부품으로 신뢰를 얻겠습니다. 또한,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으로 변화하는 자동차 시장의 흐름을 파악해, 사내 유관 부서와 협의를 통해 고객에게 필요한 부품을 발굴하는데 힘쓰며, 유관 부서가 ‘선행적 품질확보’와 ‘글로벌 오퍼레이션 강화’를 이룰 수 있도록 협조하겠습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에서 실현한 고객 밀착"

    학교 선배가 운영하시는 편의점 근무 당시, ‘감동란’이라는 반숙 달걀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하지만 소량발주 탓에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했고, 많은 고객님이 빈손으로 발길을 돌리곤 했습니다. 당시 호기심에 각 시간대에 몇 명이 달걀을 찾았는지 수량 파악을 했었고, 감동란 발주로 고민하는 선배에게 수량 조사 결과를 말씀드려 발주에 큰 도움을 주며 매출 증가에 기여할 수 있었습니다. 입사 후, 현장에서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여 SL이 고객의 니즈에 대응할 수 있도록 발 빠르게 움직이는 국내영업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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