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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상반기 신입 ㈜셀트리온
제품영업
2019 상반기 신입 ㈜셀트리온
  1. Why Celltrion? 800자
    "도전 속에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가"

    제가 회사를 선택할 때의 기준은 ‘회사의 미래 성장에 대한 기여도’, 그리고 성장하는 회사에서 ‘저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가’입니다. 이러한 기준을 고려했을 때, 글로벌 제약회사로 거듭나고 있는 셀트리온 제약과 그 안에서 영업사원으로서의 제 모습을 상상해본 결과, 셀트리온 제약은 그 기준에 적합했습니다.

    셀트리온 제약이 선도하고자 하는 바이오시밀러 사업 분야는 제가 희망하는 기존 전문의약품 시장의 영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판매망을 구축 및 확대해야 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블록버스터급 품목 고덱스캡슐, 자양강장제인 타미풀 등 셀트리온 제약의 우수한 전문의약품을 통해 뛰어난 영업력을 갖춘 MR로 성장하며, 시장 확대와 동시에 회사 성장에 기여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이는 곧 ‘세계적 종합 생명공학 기업’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회사의 비전에 동참하는 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제약영업은 반드시 영업에 성공하겠다는 도전정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전을 중요시하는 셀트리온 제약의 방향 속에서 맡은 업무의 책임을 잘 발휘할 수 있는 회사라고 판단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2. 가장 관심있게 들었던 전공 과목과 해당 과목에서의 본인 장점
    "글로벌경영전략"
    4학년 2학기 당시, 글로벌경영전략을 관심 있게 수강했습니다. 글로벌 시대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경영 전략은 물론,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경쟁 우위를 창출하고자 하는 과정을 실제 기업 사례를 토대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수업을 통해 배운 영업의 길"
    글로벌경영전략 수업을 통해 시장과 경쟁사 분석의 중요성, 장기적으로 업계에서 생존하기 위한 전략을 배울 수 있었고, 이는 곧 제약영업을 희망하는 저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경쟁사를 이겨내고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고객의 특성과 니즈가 무엇인지 분석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일련의 과정이 장기적으로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길로 이어짐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런 것들이 글로벌 시장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제약 영업에도 적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존 병의원 거래처의 경우, 꾸준히 거래하고 있다는 현실에 안주하면 안 될 것입니다. 지속적으로 해당 거래처의 니즈를 찾고 경쟁사가 진입하지 못하도록 발 빠르게 니즈를 충족하며, 셀트리온 제약이 꾸준히 진료와 병원 운영에 도움이 됨을 보여줄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신규 거래처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담당 구역의 경쟁사 품목과 비교해 셀트리온 제약 품목의 강점을 어필하며, 더 많은 환자의 처방을 해결할 수 있음을 알려 드려야 합니다.

    해당 과목을 수강하며 배웠던 글로벌 기업들의 경영 전략을 활용해, 담당 구역에서 거래처를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원장님과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3. 희망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준비한 것과 직무와 관련된 본인 역량
    "직접 경험하며 얻은 흥미"

    사업단 당시 3차례의 두바이 해외 전시회에서 직접 영업을 했습니다. 또한, 휴학 후 OOO근무 당시 매점 콤보 업셀링 프로모션에 참여하며 권유 판매를 위해 고객님을 설득했습니다. 이를 통해 영업에 대한 흥미를 확인했고, 누구보다 영업 직무를 즐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일에 흥미 있는 사람이 자발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영업에 대한 흥미를 통해 신규 병의원 발굴에 적극 도전하는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2가지 역량"

    ‘능동적인 끈기’와 ‘계획성’을 발휘하겠습니다.

    1. 반드시 성공하겠다는 능동적인 끈기
    영업사원은 누가 시켜서가 아닌 스스로 병의원 관리와 신규 거래처 확보를 고민함으로써, 영업에 성공해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끈기가 필요합니다. OOO 식품 박람회 당시, 부스가 구석에 있어 예상보다 방문객이 적어 ‘샘플 완판’의 목표 달성에 차질이 생겼습니다. 저는 전시회 지도와 샘플, 명함을 들고 메인 홀에서 방문객에게 먼저 다가가 ‘약 30팀’의 고객을 유치하며 목표 달성에 기여했습니다. 이를 통해, 목표 달성에 있어 중요한 것이 ‘능동’과 ‘끈기’임을 직접 깨달았습니다. 셀트리온 제약 MR로서, 힘든 영업환경 속에서 끝까지 영업에 성공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능동적으로 움직이겠습니다.

    2. 계획을 통한 체계성
    OOO 근무 당시, 출근 후 먼저 했던 일은 ‘업무 계획 작성’이었고, 이를 통해 업무 체계성을 갖추었습니다. 외근 시 혼자 보내는 시간이 많은 MR에게 업무의 계획성은 필수입니다. 저의 계획성을 통해 능동적으로 움직이겠습니다.
  4. 기타 자유 기술
    "주도하는 영업사원만이 필요할까?"

    상대방의 말에 ‘경청’하는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OOO 근무 당시 고객님의 요구사항을 해결할 때, 제가 우선적으로 주도하기보다는 고객님의 말씀을 먼저 듣고 공감하고자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고객님의 니즈를 파악해 그에 맞는 빠른 대응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였습니다. 영업의 본질은 ‘회사의 이익’과 ‘고객 만족’을 충족하는 것입니다. 이에, 경청의 자세는 원장님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해당 병원의 니즈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대화를 주도하는 영업사원도 있지만, 상대의 말을 경청하며 먼저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게끔 하는 영업사원도 필요합니다. 경청으로 상대를 배려하며 빠르게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셀트리온 제약의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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