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8 하반기 신입 더핑크퐁컴퍼니㈜
캐릭터디자이너
2018 하반기 신입 더핑크퐁컴퍼니㈜
  1. 자기소개
    "캐릭터 OSMU 가치와 라이센싱 사업에 대한 이해, 글로벌 문화 상인의 비전"

    저는 스마트 스터디에서 캐릭터 IP의 상품 가치를 확대하는 글로벌 라이센싱 사업 전략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특히, 귀여운 캐릭터에 중독성있는 멜로디가 더해진 상어가족 콘텐츠는 유튜브를 통해 전세계로 확산되며, 세계 영/유아 시장과 성인 수요를 사로 잡은 새로운 한류 콘텐츠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스마트 스터디는 상어가족 IP의 해외 라이센싱 사업을 효과적으로 확대하여 최근 ‘핑크퐁과 상어가족’ 뮤지컬의 동남아시아 진출 성공, 미국과 영국에서의 음원 인기 등 새로운 성과를 이뤄가고 있습 니다. 따라서 저는 문화 상인을 꿈꾸며 준비한 캐릭터, 영화, 공연의 문화 기획 경험과 라이센싱 사업에 대한 이해, 그리고 무역 전공 역량으로, 세계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는 스마트 스터디의 성장을 함께하고 싶 습니다.

    실제로, 저는 캐릭터 ‘OO’를 개발한 라이센싱 기업 ㈜OO의 인턴 활동으로 캐릭터 콘텐츠의 OSMU 가 치와 라이센싱 사업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었습니다. 먼저, 농산물 유통 기업과의 협업 프로젝트 업무에 참여했을 당시, 캐릭터를 활용한 E-COMMERCE 상품 페이지를 직접 기획하며 캐릭터의 OSMU 가치를 활용하는 라이센싱 사업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캐릭터 라이센싱 페어 업무에 참여하며 캐릭터 콘텐츠 시장의 성장성을 파악했습니다. 캐릭터 상품 영역은 어린이를 위한 애니메이션, 인형, 문구 상품에서 화장품, 모바일 게임 등 키덜트 시장으로 확 대되고 있었고, 해외 바이어 미팅 일정을 관리하며 국내 캐릭터 콘텐츠를 향한 해외 시장의 수요를 확 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저는 입사 후 스마트 스터디의 다양화되는 캐릭터 라인을 활용한 글로벌 라이센싱 전문 가의 역량을 키우겠습니다.특히 증가하는 K-캐릭터의 해외 수요, 게임과 3D 콘텐츠로 확장된 상품화 가 치에 주목하며 스마트 스터디 캐릭터 IP의 새로운 시너지 기회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세계 시장에서 K-캐릭터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는 콘텐츠 라이센싱 전문가로 성장하겠습니다.
  2. 역량소개1
    "캐릭터 활용 기획 경험, 농산물 유통 브랜드를 위한 HIPHOPTHEFARM 프로젝트"

    저는 캐릭터 라이센싱 기업의 인턴 활동 중, 농산물 유통 기업과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고객사는 현지에서 농산물을 재배하는 농민들과 소비자들을 연계시켜주는 유통 플랫폼으로, 온라인 커머스에 입점하여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캐릭터를 활용하는 프로젝트를 의뢰하였습니다.

    당시 저는 온라인 커머스에 사용될 상품 페이지를 기획하는 업무를 맡았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커머스의 주 소비 계층과 온라인 유통 식품에 대한 불안감을 먼저 확인하였습니다. 그리고 인기 농산물 사이트를 비교 분석하여 상품 신뢰도를 높이는 농가, 농지 정보의 필요성을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 캐릭터가 자신의 이야기로 상품 정보를 소개하는 상품 페이지를 구성했습니다.

    그 결과, 고객사와의 미팅을 통해 저의 기획은 실제 업무에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캐릭터의 OSMU 가치를 활용하는 라이센싱 사업을 이해하고, 캐릭터 콘텐츠를 활용한 기획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3. 역량소개2
    "해외 영업 실무 경험 , 2014 뉘른베르크 국제 완구박람회의 최다 수출계약 성과"

    저는 무역 인재 양성 사업단 OOOO 활동 중, 국내 중소기업의 파트너로 2014 OOOOO OOOO박람회에 참여했습니다. 저는 부스 스텝 업무를 담당하며, 전시 기간 중 상품의 관리, 바이어 상담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당시 협력사는 동물 인형을 제작하는 수출 전문 기업으로, 실내 장식품으로 동물 인형을 선호하는 유럽에서 수출 시장을 확대하고자 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장식용으로 효과적인 큰 스탠드형 인형과 헤드 장식품을 부스의 전면에 진열하였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바이어는 진열된 상품을 흥미롭게 본 뒤, 그냥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거래를 제안하는 바이어는 오히려 부스 안에 진열된 작은 동물 인형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저는 상품에 관심을 가지는 바이어와 대화를 나누며, 대부분의 바이어가 유럽 내 편집숍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그리고 대형 장식품보다 크기와 종류가 다양한 소형 동물 인형에 큰 관심을 보이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따라서 저는 사장님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달한 후, 다양한 크기와 종류로 구성된 강아지 가족 인형 세트를 부스 전면에 배치하였습니다. 그리고 관심을 보이는 바이어에게 먼저 다가가 인사를 건네고, 전시장 내부에 더 많은 종류의 강아지 인형이 있다고 소개하였습니다. 그러자 바이어는 컨테이너 단위로 시작되는 최소 수출 규격에 맞추기 위해 추가로 상품을 선택하며 적극적으로 거래를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저는 역대 최다 수출 계약 성과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전시회 업무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