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8 하반기 신입 SK텔레콤
홍보
2018 하반기 신입 SK텔레콤
  1. 자발적으로 최고 수준의 목표를 세우고 끈질기게 성취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본인이 설정한 목표/ 목표의 수립 과정/ 처음에 생각했던 목표 달성 가능성/ 수행 과정에서 부딪힌 장애물 및 그 때의 감정(생각)/ 목표 달성을 위한 구체적 노력/ 실제 결과/ 경험의 진실성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가 잘 드러나도록 기술) (700~1000 자 10 단락 이내) [유의사항] 다른 사람과 함께 팀으로 수행한 일은 본인의 구체적 행동이 최대한 드러나도록 작성하십시오. *해당 채용사이트의 자기소개서 줄바꿈(엔터)을 할 경우 2글자로 계산되어 자소설닷컴의 글자수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하여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주시길 바랍니다.
    "YES? -> not only YES -> BUT IF?"

    2015년, OOOOO와 OOO으로의 '글로벌 현장연구'를 다녀왔습니다. 현지 기업과 대학, 산업시설을 견학하며 현지 경제 상황을 두눈으로 확인했고, 이 과정에서 교통 인프라 개발 정책이 활발히 진행 중이던 아프리카와 우리나라의 닮은 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경부고속도로 완공 이후, 자동차 및 물류운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것처럼, 아프리카인의 자동차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 전망할 수 있었습니다.

    이후 자료조사를 통해 OOO에서 중고 자동차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고, 이에 '아프리카로의 수출' 프로젝트를 계획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업이기에 프로젝트 형식으로 '40ft 컨테이너 1대' 수출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목표를 설정한 이후, 첫 번째 단계로 국내 카메룬 대학원생을 통해 MAF BC MBC.LTD소속의 바이어를 소개받을 수 있었습니다. 바이어로부터 주문서를 접수한 후, 30일 간 2,500Km를 달리며 요구 제품들을 확보했습니다. 바이어와의 협의를 통해 무역방식과 기간까지 결정했지만, 바이어의 낮은 신뢰도로 인해 L/C거래가 불가능했고, 여러 대안에도 불구하고 결국 프로젝트는 중단되고 말았습니다. 이에 저는, 바이어를 확보했다는 들뜬 마음에 앞으로의 '만약'을 대비하지 못했던 점에 대해 개탄을 금할 수 없었습니다.

    비록 목표를 달성하지는 못했지만, 이 과정을 통해 'IF의 중요성'을 뼈저리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 이후부터 매사에 철저한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 위에 'IF'라는 물음표를 던져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변수를 미리 고려하는 습관을 길러왔습니다. 국내 통신 시장을 선도하는 SK텔레콤의 PR담당자는 브랜드 홍보의 모든 과정에 'IF'라는 물음표를 던질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자칫 지나쳐버릴 수 있는 'YES'에도 항상 'IF'라는 의문점을 던져,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대한으로 줄이는 디테일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2. 새로운 것을 접목하거나 남다른 아이디어를 통해 문제를 개선했던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기존 방식과 본인이 시도한 방식의 차이/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된 계기/ 새로운 시도를 했을 때의 주변 반응/ 새로운 시도를 위해 감수해야 했던 점/ 구체적인 실행 과정 및 결과/ 경험의 진실성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가 잘 드러나도록 기술) (700~1000 자 10 단락 이내)
    "누구도 하지 않기에 아무도 할 수 없었던 것"

    2013년 겨울, OO스키장 인근에서 스키장비 렌탈샵을 운영한 경험이 있습니다. 다년의 렌탈샵 근무 경험을 배경으로, 지인으로부터 매장 운영을 부탁받아 근무를 시작했습니다. 스키장마다 다르지만, 당시의 렌탈샵은 스키장으로부터 구매한 35%리프트 할인권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고 있었습니다. 60여 개의 렌탈샵 모두 고객에게 동일한 할인율을 제공하고 있었고, 그러기에 어느 누구도 할인율의 차별화보다는 장비의 차별화를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200여 대의 장비를 교체하는 데는 3천만 원 이상의 고비용이 수반되었습니다.

    이에 저는,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할인율 조정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우선, 장비교체 비용의 절반도 안 되는 천만 원으로 45% 리프트권 할인 구매가 가능한 VIP회원카드 10장을 한 시즌 간 양도받았습니다. 회원권 한장의 혜택은 하루 5장까지 적용되었으며, 곧 45%할인된 50장의 리프트권을 매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당시 OO스키장의 리프트권은 오전, 오후와 같은 단일권보다 오후야간 혹은 종일과 같은 복합권으로 갈수록 단가가 더 낮아지는 특징이 있었습니다. 따라서 만약, 회원권을 통해 45%할인된 종일권을 구매하여, 이를 다시 단일권과 복합권으로 나누어 판매한다면 55~65%할인된 리프트권을 100장에서 150장까지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높은 할인율이 유지되기 위해선, 구매한 리프트권이 반드시 팔려야 한다는 전제가 있었기에, 오픈마켓과 대학교에 최저가 '리프트권 + 장비렌탈 상품' 홍보를 통해 100% 예약제로 판매를 진행했습니다. 판매하지 못한 리프트권이 발생할 경우에는 제로 마진으로 동업계 매장에 판매함으로써 리스크를 없앨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출 2억 원을 달성한 채 시즌을 성공적으로 마감할 수 있었습니다.

    혁신은 사태를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봄으로써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관점의 전환을 통해 SK텔레콤의 혁신적 기술력에 창의성을 더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3. 혼자 하기 어려운 일에서 다양한 자원 활용, 타인의 협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 내며, Teamwork를 발휘하여 공동의 목표 달성에 기여한 경험에 대해 서술해 주십시오. (관련된 사람들의 관계(예. 친구, 직장 동료) 및 역할/ 혼자 하기 어렵다고 판단한 이유/ 목표 설정 과정/ 자원(예. 사람, 자료 등) 활용 계획 및 행동/ 구성원들의 참여도 및 의견 차이/ 그에 대한 대응 및 협조를 이끌어 내기 위한 구체적 행동/ 목표 달성 정도 및 본인의 기여도/ 경험의 진실성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가 잘 드러나도록 기술) (700~1000 자 10 단락 이내)
    "Partner, We are not a different part"

    본교 축구부 프론트 조직을 기획한 경험이 있습니다. 미국을 여행하며 미국 대학스포츠의 열기를 직접 느껴 볼 수 있었고, 한국 대학 스포츠는 왜 흥행이 부족한지 아쉬움을 가질 수밖에 없었습니다. 한국과 미국 대학스포츠의 흥행을 결정짓는 요소를 고민하며, 미국과 한국 대학 스포츠의 '인프라 차이'를 알 수 있었습니다. 미국 대학의 스포츠팀의 경우에는 프로팀과 동일한 프론트 시스템이 존재하며, 이를 든든하게 지원하는 후원조직 또한 존재했습니다.

    여행을 마친 후, 프론트 조직에 대한 아이디어를 본교 담당자와 공유하며, 기획을 추진했습니다. 우선, 홍보, 기획, 대외협력이라는 세 가지 필수 구성요소가 필요했기에, 평소 스포츠 산업에 관심이 많던 미디어, 마케팅 전공 학생 세명에게 프론트 조직에 함께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분업을 통해 SNS 채널관리, 후원회 모집, 경기일정 관리와 선수 유니폼 제작, 기념품 사업 등을 실시했고, 무엇보다 첫 성과라고 할 수 있는 대학리그 개막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었습니다.

    60일이 넘는 기간 동안 개막전을 준비하며 무료 기념품 배부 비용과 VIP 및 PRESS 의전 비용 문제로 마케팅팀과의 마찰이 있기도 했습니다. 마찰의 원인은 각 부서가 가지고 있는 목표들 때문이었지만, 궁극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하나였기에 부서 간의 이해를 바탕으로 절충점을 찾아 마찰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국내 최초 2,000명이상 관객을 기록할 수 있었고, 초청 언론들로부터 최고의 평가 또한 받을 수 있었습니다.

    프론트 내에서 미디어 및 후원회 대외협력 직무를 맡으며, 최초로 Public Relation에 대한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조직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과 마찰에 대한 저항력 또한 기를 수 있었습니다. 목표는 결국 조직 공동의 이익이라는 신념 아래, 부서 간 협력의 Partnership을 발휘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4. PR/광고 직무는 ① PR, ② IMC 기획 총 두 개의 직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본인의 역량에 가장 적합한 직무를 선택하고, 해당 직무에 있어서 왜 본인이 적임자인지 직무와 관련된 경험과 역량 향상을 위한 본인의 노력에 대해 서술 해 주십시오. - 먼저, 세부 직무를 선택 하십시오 (예 : ① PR)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의 꽃, Public Relation"
  5. 해당 직무의 전문성 획득을 위해 어떠한 경험 및 노력을 했는지 구체적으로 작성 (투입한 시간 및 방법, 적용사례, 전문성을 객관적으로 확인한 경험, 증명할 수 있는 근거) - 경험 및 노력의 결과와 그 과정에서 느낀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 - 프로젝트/공모전/대회/논문/연구/학습 및 기타 활동에 참여 경험 등 작성 가능 (1000 자 10 단락 이내)
    PR 업무에 대한 첫 경험은 본교 축구부 프론트로 활동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대학축구 U리그 홈경기를 기획하면서 미디어 컨택과 보도자료 배포 등의 업무를 처음 접하게 되었으며, 일간지 및 칼럼 채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겪으며 PR 업무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또한, 모 수입차 본사의 홍보 마케팅팀에서 6개월간 근무하며 PR업무를 본격적으로 수행할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작은 관심을 적성으로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
    처음 근무를 시작하며 온, 오프라인의 미디어 채널 모니터링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모니터링을 지속할수록 대중에게 해당 브랜드가 어떠한 Perception을 형성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PR업무의 중요성을 경험할 수 있었고, 모니터링 업무가 홍보전략 설정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 Portion을 차지하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미디어를 초청하는 행사 기획에 참여하며 커뮤니케이션 업무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행사는 J모 브랜드의 아이콘 모델을 출시하는 행사로서 그 어떤 모델보다 더 명확한 브랜드 가치를 담아내야 한다는 목표가 있었습니다. 목표가 설정된 이후, 모델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통해 고객들에게 각인될 수 있는 슬로건을 정할 수 있었고,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해 행사 Venue부터 익스테리어와 컨텐츠까지 브랜드의 색깔을 정확히 표현하기 위한 세심한 노력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미디어들이 행사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까지 실수 없이 마련함으로써 동급 경쟁 모델에 비해 더 많은 미디어 커버리지 확보함과 동시에 Zero Negative라는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5G 기술과 함께 통신산업의 기술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고객에게 SK텔레콤의 정확한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것은 기술력만큼이나 중요한 과제가 될 것입니다. PR업무에 대한 지난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적응하고, 이를 곧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성과로 연결짓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6. 선택한 세부 직무 역량을 쌓는 과정에서 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또는 경험 중, 가장 힘들었던 위기상황은 무엇이었으며, 그 위기를 본인의 노력으로 극복한 경험에 대해 서술 해 주십시오. - 그 일 또는 경험을 하게 된 이유와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 - 당시 상황과 그 결과가 본인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언급할 것 - 극복을 위한 노력의 결과와 그 과정에서 느낀 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작성 - 경험의 진실성을 증명할 수 있는 근거가 잘 드러나도록 기술할 것 (1000 자 10 단락 이내)
    "강한 주인의식"

    OO대학교 총학생회의 일원으로 활동하며 주인의식이라는 가치관을 통해 단체에 기여하고, 저 자신만의 Self-Motivated Way를 터득한 경험이 있습니다. 학생 복지를 담당하는 총학생회 문화국에 지원했고, 지원한 총학생회는 정당한 방식을 통해 경선에서 선출되었습니다.

    하지만 선거에서 패배한 세력의 익명 네거티브로 인해 유언비어가 쉴 새 없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퍼져나갔습니다. 사실 학생회의 일부 회원임에도 불구하고 네거티브의 대상이 된다는 것 자체가 싫어 모든 걸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나의 조직이라는 '주인의식'을 가지고 대중의 인식을 변화시킬 대응책을 고민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오히려 인식 개선의 기회로 판단했고, 매일 갱신되는 네거티브 내용을 실시간으로 수집하여 상부에 보고했습니다. 한 학기가 넘는 기간 동안 민첩한 대응과 구체적인 설명을 전달하며 서서히 네거티브의 누명을 벗어냈고 부정적 인식을 개선시킬 수 있었습니다. 매일매일 수많은 자료를 수집하면서 피곤함을 느낄 때면, 주인의식을 통해 다시 전보다 강한 적극성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문화국원으로서 단체의 Public Relation에 대한 모니터링은 담당 업무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당시의 부정적 인식 때문에 많은 학생회원이 열정과 동기를 잃어가는 모습을 보고만 있을 순 없었습니다. 따라서 그 누구보다 먼저 적극성을 보임으로써 다른 회원들도 함께 힘을 낼 수 있었고, 이를 통해, 담당한 일이 아니더라도 주인의식을 발휘한다면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SK텔레콤은 자체 5G기술력을 다양한 서비스와 접목시킴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생활을 가능케 하는 미래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의 시작점에서 목표로 달려나갈 수 있는 원동력은 구성원 개개인이 가지는 '강한 주인의식'에서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입사 후, 저 자신이 곧 SK텔레콤을 대표하는 주인이 되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는 힘찬 인재가 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