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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하반기 신입 에이치케이이노엔(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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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하반기 신입 에이치케이이노엔(주)
  1. 씨제이헬스케어와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씨제이헬스케어를 선택한 이유 ②지원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③입사 후 성장목표 등 앞의 세 가지 내용을 반드시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최소 30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실력과 글로벌 역량으로 미래를 열다"

    전공수업으로 유통관리론을 수강하며 제약산업에 관한 팀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약품, 식품 모두에서 강점을 보이는 CJ헬스케어를 중심으로 국내 경쟁사들을 비교하고 시장현황과 미래를 예측해보며 산업의 동향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신약 개발 결과가 성공적일 뿐만 아니라, 글로벌 마켓 셰어 역시 활발히 확장해나가고 있는 모습을 통해, 장기적으로 지속 발전할 수 있는 CJ헬스케어의 내실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이에 저는, 가장 잘할 수 있는 영업 역량을 발휘하며, 회사와 함께 무한정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세심한 조력자"

    MR은 CJ헬스케어의 선봉장으로 거래처 바이어를 만나는 최접점에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이어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능력은 필수입니다. 유명 수입차 회사에서 리테일 마케팅을 담당하며, 판매 딜러사와의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방법을 터득했습니다. 단순히 세일즈 향상을 위한 일방적인 요구는 결과적으로 판매 증진에 악영향을 미치고, 크게는 딜러사와의 계약 중단에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세심한 관심과 거래처의 상황 및 관련 이슈들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거래처의 문제점과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더 나아가 이를 공동으로 해결하기 위해 대화를 이끌며, 거래처에 필요한 마케팅 플랫폼을 개발하고, 전체적인 세일즈 향상 및 관계 개선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영업이란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가 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CJ헬스케어의 MR로서 저만의 '세심한 관심'을 통해 거래처와의 공동 성장을 실현하는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유럽의 신약 유통전문가"

    신약 개발 성과와 함께 글로벌 유통망을 확장하고 있는 CJ헬스케어의 '유럽 신약 유통 전문가'가 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먼저 사내 글로벌 역량 교육을 통해 비즈니스 언어 능력을 더 향상시키고, 1년 간의 프랑스 생활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 연구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여 새로운 마켓에 도전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2. 지원한 직무에 필요한 핵심역량 혹은 전문지식 시3가지를 선정하여 그 이유를 기술하고 이와 관련한 본인의 강점에 대해 작성해주세요. ①지원한 직무에 본인이 적합한 이유 ②지원한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한 그 동안의 노력과 도전 등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최소 30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Customer oriented, Trend Sense, and Diligence"

    CJ헬스케어의 MR로서 고객지향적 사고와 트렌드 센스 그리고 부지런함은 필수 3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업무현장의 MR이라면 '고객지향적 사고'를 통해 기존 거래처와 신규 고객을 위해 어떤 영업 태도를 가져야 할지 고민하고, 고객의 상황을 미리 분석하여 필요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와 더불어 의약품 산업 및 의료 산업의 트렌드에 항상 촉각을 세움으로써, 거래 고객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속적인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강인한 정신력의 부지런함 또한 필요합니다. 제약 영업의 업무 특성상 내근업무, 그리고 거래처 관리 및 신규 고객 창출을 위한 외근업무의 조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만약 부지런함으로 무장하지 않는다면 많은 업무량을 처리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섬세함은 곧 감동이다"

    고객지향적 사고를 항상 지니고 있는 점은 큰 장점 중의 하나입니다.
    OO백화점에서 여성 수제화를 판매하며, 짧은 치마를 입은 고객들이 시착을 꺼려하는 점을 파악했습니다. 이러한 고객들을 위해 무릎담요를 별도로 준비하여 고객들이 더 자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이 물품을 도달받는 그 순간까지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않음으로써 감동을 이끌어내는 CJ헬스케어의 일 잘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고통은 승화될 수 있는 기쁨"

    평소 아침잠이 많은 점이 입사 후 큰 단점으로 작용할 것을 경계해왔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일주일에 3번 엑슬 휘트니스에서 열리는 새벽 트레이닝 수업에 참가하며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길렀습니다. 이 생활을 반복하며 고통스러웠던 기상은 어느새 좋아하는 운동을 하러 가는 설렘으로 바뀌었으며, 결국 힘들었던 아침잠을 즐거운 일로 승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CJ헬스케어에 입사 후에도 이와 같은 생활 패턴을 꾸준히 유지하며, 강인한 체력과 부지런함으로 앞서나가는 영업 전문가가 되겠습니다.
  3. 지원직무 수행 시 예상되는 어려움(갈등)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①본인이 경험한 성공이나 실패 사례 ②어려움(갈등)을 극복해나갈 수 있는 본인의 강점과 가치관 등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최소 300자, 최대 1,000자 입력가능)
    "갈등의 틈은 채워진 후 더욱 단단해진다"

    직무 수행에 앞서, 예상되는 갈등은 각양각색의 거래처를 관리하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2013년, OO리조트에서 스키장비 렌탈샵을 운영하며 거래처와의 여러 가지 갈등을 경험했습니다. 동업계 업체에 저희 샵 소속의 스키, 스노우보드 강사를 파견하던 중 강습 수수료를 이유로 큰 갈등이 발생했습니다. 거래처의 주장은 4(강사):6(거래처)의 수수료가 너무 높다는 것이었습니다. 별도의 수익이 아닌 좋은 유대 관계를 위해 거래처로 강사를 파견하였기에 그들의 주장은 매우 난처한 요구였습니다. 홧김에 거래 관계를 끊을 수도 있었지만, 고객 공유 및 잔여 리프트권 판매 등 여러 가지 Benefits이 있기에 직접 거래처 대표를 찾아가 이유 있는 설득을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누군가를 설득하는 일이 정말 어렵고 두려웠으나, 밝은 얼굴과 솔직함으로 대화를 시작했고, 결과적으로는 오히려 서로 더 유대 깊은 관계로 발전하며 시즌을 마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 사건은 단순히 갈등을 갈등만으로 바라볼 것이 아니라, 하나의 기회로 인지할 수 있도록 제게 여유를 가지게 해주는 경험이었습니다. 이후, 누군가를 설득하여 Rapport를 형성하는 '영업'이라는 직무에 큰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후에도 대학교 축제 간에 자그마한 가판에서 병맥주 판매에 도전하였고, 지나가는 학생들에게 먼저 다가가 대화를 걸며, 성공적으로 판매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본인의 강점과 가치관"

    강한 주인의식이라는 가치관을 가지고 앞으로 마주하게 될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하겠습니다. 주인의식이 없다면, 고객과의 갈등 상황에서 '이건 나의 일이 아닌 회사의 일이다'라며 책임을 회피할 수 있고, 이는 곧 회사와 고객 모두에게 큰 손실이 될 것입니다. 갈등과 어려움이 있는 상황에서도 끈기의 오너십을 발휘하는 충실한 인재가 되겠습니다.
  4. Health & Beauty 사업과 관련한 사회적 환경과 이슈 中 1가지를 선택하여 씨제이헬스케어의 신입사원으로서 회사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바에 대하여 작성해주세요. (최소 300자, 최대 700자 입력가능)
    "위태로운 약가 인하 압박 속의 공감"

    현재의 헬스케어 산업은 4차 산업 기술의 도입, 신약 개발 경쟁 심화 등 여러 가지 이슈와 치열한 경쟁 구도 안에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이슈는 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약가 인하에 대한 압박이라 생각합니다. 제약 선진국인 미국의 연방법, 주별 법령들이 약가의 투명성 제고를 통해 가격 인하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국내 또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및 통신, 유통 업계에 대한 원가 공개 정책 등으로 볼 때, 약가 인하에 대한 압박 기조는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환경 아래, 신입사원으로서 뚜렷한 차별점을 제공할 수 있는 능력은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을 구축하는 '공감의 영업력'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에도 수십에서 많게는 수백 명을 상대하는 거래처 고객들은 높은 업무 강도로 인해 극심한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 상황에서 영업사원을 마주하는 일은 더욱 성가신 일일 것입니다. 하지만 신입사원으로서 새로운 고객들을 대할 때, 세심한 관심과 빠른 이해능력으로 공감대를 형성하여, 한 번 더 만나서 얘기하고 싶은 영업사원이 되겠습니다. 공감이라는 진심 어린 관심을 통해 고객과의 유쾌한 관계를 이끌어내고, 더 나아가 CJ헬스케어의 상품력을 더욱 빛나게 하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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