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7 하반기 신입 ㈜케이티스카이라이프
온라인마케터
2017 하반기 신입 ㈜케이티스카이라이프
  1.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협업 경험을 본인이 수행한 역할 중심으로 제시하고, 해당 경험을 통해 무엇을 얻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팀워크 하나로 모은 100만원"

    2011년 동아리 OOOO에서 운영단으로 활동할 당시, 팀워크 하나로 잃어버린 100만원을 모은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총무가 실수로 1년 치 운영자금을 잃어버린 일이 발생하였습니다. 모두가 낙담하고 있을 때, 학교 앞 은행에서 가장 많은 체크카드에 가입한 동아리에 소주 10박스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찾아냈습니다. 저는 소주를 지원받아 학교 축제 때 되파는 방법으로 돈을 모으자고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다들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일인 만큼 참여하기를 꺼려할 것이라며 만류했습니다.

    그러나 어려움은 오히려 '함께 해보자!'라는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제가 앞장서서 동아리 선후배들에게 일일이 연락하고 참여를 부탁하였습니다. 그러자 동아리 운영단들을 시작으로 모두가 똘똘 뭉치게 되었고, 다른 동아리와 은행 마감시간까지 전투적으로 경쟁하며 총 78개의 체크카드를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학교 축제 때 지원받은 소주 10박스를 되팔아 1년 치 운영자금 이상의 큰 수익을 올리며 축배를 들 수 있었습니다.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협업을 통한 시너지가 중요함을 배운 계기가 되었습니다. 마케팅은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하여 상품을 기획하는 만큼 팀워크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kt skylife에 입사한 후에도 원활한 협업을 기반으로 원팀이 되어 유료방송시장을 리딩하겠습니다.

  2. 회사 및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중장기적 목표를 기술해 주십시오.
    "세상을 풍요롭게 만드는 同幸"

    고객들의 행복한 삶에 동행함으로써 kt skylife가 글로벌 미디어 기업으로 도약하는 데 앞장서고 싶습니다. 저는 세상을 풍요롭게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kt skylife는 위성방송의 강점을 발휘하여 '사랑의 안테나'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UHD 방송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랑의 봉사단, 꿈나무'와 같은 동행 캠페인을 통해 동반자적 상생경영의 의지를 보면서 kt skylife가 사회를 풍요롭게 만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kt skylife의 행보는 저의 직업관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고객과 同行할 수 있는 마케팅 직무에서 고객에게 同幸을 선사함으로써 제 비전을 실현하고 싶습니다.

    입사 후 B2C 현장의 접점에서 고객의 인사이트를 발견하겠습니다. OOO 전략기획실에서 고객과의 접점에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성과 냈던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유치하겠습니다. 또한 한 백화점에서 영업관리자로 일하며 커뮤니케이션했던 경험을 발휘하여, 다양한 사업자와 제휴하고 Android TV, 지상파 OTT 서비스 푹 등을 잇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기획하겠습니다. 강점으로 일하고 성과 내는 사원으로서, 1등 kt skylife의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3. 열정을 가지고 끈기 있게 실행하여 성공 혹은 실패한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무엇을 얻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발로 뛰어 분석한 요우커"

    2012년 OOOOOO에서 아르바이트할 당시, 도전정신을 발휘하여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완수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OOOOOO는 급격히 증가하는 중국인 관광객 요우커(遊客)의 소비패턴을 분석하고 시장점유율을 높여야 했습니다. 저는 요우커에 대한 자료수집을 맡았고, 4일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200명의 요우커를 설문해야만 했습니다. 아르바이트라는 직책 대비 막중한 업무 부담으로 인해, 저는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하지만 '이 일을 해내지 못하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는 도전정신과 함께 책임감을 다졌습니다.

    우선 핵심 가설에 맞춘 설문조사 문항을 중국어로 번역하여 설문지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발 벗고 나가 요우커가 밀집한 명동점과 롯데월드점에 찾아가 설문조사를 하였습니다. 또한 직접 제품을 판매하면서 심층 인터뷰 진행하였고 핵심 니즈를 분석했습니다. 이를 통해 '요우커의 성장과 전략'에 대한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졌고, 경영자의 호평을 받으며 요우커에 대한 운영 전략을 본격화하는 결과를 창출했습니다.

    매사에 목표를 향해 도전적으로 시도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마케팅은 고객에게 TV와 모바일을 넘나드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기획해야 하는 만큼 도전정신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도전하는 skylife인으로서 UHD 방송시장을 선도하겠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