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7 하반기 신입 ㈜엘지헬로비전
인사담당자
2017 하반기 신입 ㈜엘지헬로비전
  1. 여러분이 CJ헬로비전과 해당 직무를 지원한 동기는 무엇인가요? ① CJ헬로비전을 지원한 이유, ② 해당 직무를 잘 수행할 수 있는 본인의 역량, ③ 입사 후 본인의 목표 세 가지 항목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1,000자 이내)
    현재까지 한국 경제가 제조업 중심으로 성장했다면, 곧 다가오는 새로운 경제구조는 콘텐츠가 중심이 될 것이라 확신하였고, 그 중심엔 세계 최고의 미디어 플랫폼을 지향하는 CJ헬로비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를 만들고 조직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하며 구성원들을 지원하는 일에 열정을 쏟고싶어 CJ헬로비전 인사직무에 지원하였습니다.

    서로다른 5개 조직에서의 단체생활과 2번의 리더경험을 통해 인사관리의 매력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세 번의 학회 신입회원 선발을 경험하며, 인재를 선발하여 조직의 가치를 이식하는 것이 조직의 운영과 발전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 몸으로 느끼며 이와 관련된 일을 업으로 삼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첫번 째, 전공강의 수강을 통해 인사직무에 필요한 이론 지식을 쌓아왔습니다. 조직행동, 조직설계, 인사관리등의 강의를 수강하며 인사의 기본개념, 조직내의 개인에 대한 연구 그리고 조직구조에 대해 학습하였고, 관련 팀프로젝트의 수행을 하며 이론적인 인사지식이 실제 기업에서어떻게 적용되는지 파악했습니다.

    두번 째, 2번의 리더역할을 통해 조직을 관리하는 경험을 할 수있었습니다. 단체의 신입 회원모집, 새로운 조편성, 연합학술제 기획등 단체의 업무수행에서 중요한 것은 결국 구성원 한명 한명을 이해하고, 개인의 역량과 성격 그리고 타인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조직을 운영해야 한다는 것임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역량을 바탕으로 제가 CJ헬로비전에 입사하여 이루고 싶은 궁극적인 목표는 이직률이 낮은 직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최근 HR분야의 큰 고민을 꼽는다면 신입사원의 적응실패 후 이른 퇴사일 것입니다. 연봉과 같이 회사 측이 쉽게 만족시켜 주기 어려운 부분이 원인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조건적인 측면보다는 근무환경과 조직문화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근무환경과 조직문화를 통해, 채용에 참여한 모든 구성원이 자신의 업을 사랑하도록 만드는 것이 인사담당자로서 제가 가진 꿈이자 목표입니다.
  2. 대학생활과 졸업이후를 포함하여, 책임감과 노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에 대해서 작성해주세요. ① 어려움의 발생 이유 또는 당시 상황, ② 극복 과정 중의 노력(행동, 생각), ③ 그 결과와 느낀 점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작성해주세요. (1,000자 이내)
    "연합학술제를 기획하다"

    타 단체 2곳과 함께 연합학술제를 기획하고 주최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어려움을 극복한 경험을 통해 구성원 모두가 공동의 목표를 이루겠다는 의지를 잃지 않아야 협업의 시너지가 발휘될 수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습니다. 공동의 목표에 대한 의지를 모두 확립했을 때 위기를 극복했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을 배우는 학회 3곳이 모여 연합체를 구성하고 있었고, 매년 11월 돌아가며 연합학술제를 주최했습니다. 2015년은 제가 활동했던 학회의 주최 차례였고 당시 회장을 맡고 있어 학술제 기획단장의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학술제를 기획하는 단계에서 산학협력을 해줄 기업을 찾기 못해 남은 기간을 고려했을 때 학술제를 취소해야 한다는 의견까지 나오며 행사가 무산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저는 이론상으로 배워온 경영학 지식을 산학협력을 통해 구체화 시킬 수 있다는 학술제의 의미를 강조하며 기획단원들을 설득하였고 오랜 회의 끝에 기획단원들의 학술제 개최에 대한 의지를 다시 확립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 뒤 기업들에게 전달할 학술제의 가치를 다시 분석했고, 제안서도 학생의 입장이 아닌 타겟 기업의 입장에 맞추어 수정하였습니다.

    마침내 기획단 모두의 노력으로 OOOO의 후원을 받아 연합학술제를 개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시 OOOO는 새로운 테마파크의 런칭을 앞두고 있어 대학생들의 인사이트가 필요한 상황이었고, 이와 관련하여 학술제의 주제를 ‘판다전시관의 런칭 마케팅전략 제안’으로 설정하였습니다. 특히 해당기업에서 각 학회간 선의의 경쟁을 위해 총상금 150만원을 쾌척하게 되었고 학술제는 이론으로 배워본 마케팅지식을 실제 기업경영에 접목해보고 실무진들의 피드백을 받는 성공적인 교류의 장이 되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공동목표에 대한 구성원들의 의지를 확립했을 때 협업의 시너지가 빛날 수 있음을 발견하였고 타 단체 회원, 기업 실무진, 지도 교수님 등 다양한 나이대의 사람들과 의견을 주고받으며 협업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