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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하반기 신입 ㈜KT
온라인마케터
2017 하반기 신입 ㈜KT
  1. 회사 및 해당 직무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중장기적 목표를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KT는 대한민국의 ICT 산업의 최전선에서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를 쌓으며 까다로운 국내 소비자들의 지지를 기반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고객의 경험을 중시하는 KT에서 유통채널을 관리하며 KT의 점유율을 확대하고 대한민국의 정보 기술 성장에 이바지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인턴을 통해 직접 영업관리직 업무를 수행해 보았고 그 과정에서 제품과 유통 채널을 관리하고 분석하는 직무가 흥미롭고 적성에 맞다고 느꼈습니다.

    인턴 업무를 수행하면서 각 제품에 최적화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매장 고객의 반응에 따라 기분이 달라지는 제 모습을 보며 영업 직무는 고된 만큼 보람이 있고 절대 놓치고 싶지 않은 직무라고 느꼈습니다. KT 이동전화 가입자수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두고 입사 초기부터 대리점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현장에서 발로 뛰며 해답을 찾아갈 것입니다. 매장에서 답을 찾으며 본사와 영업장이 하나의 공동체로 움직일 수 있도록 중간 역할을 효과적으로 하여 영업인으로 성장하겠습니다.
  2. 열정을 가지고 끈기 있게 실행하여 성공 혹은 실패한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무엇을 얻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업무에 있어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함께 걷기'입니다. 체력적으로나 정신적으로 힘이 모두 빠졌을 때 다시 한 번 저를 일으켰던 것은 항상 특별한 말이나 행동이 아닌 동료들이 보내는 '같이 가자'는 메시지였습니다. 체력적으로 고되었지만, 힘을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은 어머님 또래의 사원님들이었습니다. 고생한다며 무거운 것을 같이 들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따뜻한 관심에 이를 악물 수 있었습니다. 무거운 짐을 함께 나누고 위로하는 작은 눈빛이 고된 일을 끝까지 해낼 수 있게 하는 것을 체험하며 저 역시 인턴 기간 중 만나는 직원과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다가가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KT 유통채널을 관리하는 직무는 그 특성상 현장에서 매출이 발생하고 가치가 창출되기 때문에 현장의 중요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KT의 일원으로서 업무를 수행할 때 협력이라는 가치를 중심에 두며 KT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행동하는 영업인이 되겠습니다.
  3.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한 협업 경험을 본인이 수행한 역할 중심으로 제시하고, 해당 경험을 통해 무엇을 얻었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700자 입력가능)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진심을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1년간 교내 동아리의 회장으로서 크고 작은 행사들을 성공적으로 개최해야 한다는 목표를 갖고 고민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강요만으로는 회원들의 참여를 끌어내기 어려웠습니다. 저는 회원들을 동기부여 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소통 중심 전략을 선택했습니다.

    첫째, 회원들과 가까워지기 위해 매주 동아리 모임 시작 전 카페에서 일상을 공유했습니다.
    둘째, 회의를 통해 각자의 특성과 역량에 맞는 업무를 나누는 데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소수의 의견까지 반영했기 때문에 회원 모두가 직접 만들어 가는 것이라는 책임감을 부여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되었고 동아리 회원이 초기보다 50% 이상 증가하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지시나 강요보다 먼저 상대방을 궁금해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관계를 설정하는 것이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방법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마음을 제대로 주고받는 것에 대한 고민과 끊임없는 노력을 통한 관계 유지법에 대하여 배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지원한 직무를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또한 해당 역량을 갖추기 위해 본인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기술해 주십시오. (최대 800자 입력가능)
    KT 유통채널관리 직무 수행자에게 가장 요구되는 역량은 실력과 노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 업무인 제품과 유통망에 대한 이해부터 상권 분석, 대리점별 특이사항 파악 등은 학습과 경험을 통한 실력에 달려 있습니다. 실력만큼 중요한 것이 노력일 것입니다. 대리점, 컨설턴트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며 문제점을 파악하고 요청사항을 처리할 때 상대방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공감할 수 있는지에 따라 성공적인 네트워크 형성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인턴 과정 중 실력을 키우고 진심을 전하며 성장해 왔습니다.
    먼저, 실력을 키우기 위해 사내 시스템의 전반적인 사용법을 빠르게 익혔고 고객들의 요구에 빠르게 답하기 위해 매장과 상품을 익혔습니다. 특히 경쟁사를 주기적으로 방문하며 보완점을 분석해 리포트를 작성하여 점장님께 분석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진정성 역시 갖추고자 노력했습니다. 고객, 사원분들과 따뜻한 인사와 대화를 통해 진심으로 소통하며 불편사항을 취합하여 매니저님께 보고하였습니다. KT의 유통채널관리인으로서 KT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고객과 대리점의 관점에서 고민하며 해답을 찾아가려는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협력사의 불만을 합리적으로 풀어나갈 방법을 고민하며 느꼈던 경험을 바탕으로 유관 부서와 소통하고 관련 지식을 갖추는 전문성뿐만 아니라 고객과 동료에게 신뢰감을 주는 진정성 역시 놓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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