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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상반기 신입 에스케이바이오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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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상반기 신입 에스케이바이오텍㈜
  1. 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자존심 구기고 실력 쌓기]
    DGIST에서 프로젝트를 맡았을 때의 일입니다.
    c.elegans의 TRP 채널을 토대로 운동 신경에 대한 실험 설계를 하고, 이를 신경성 의약 제품으로 상용화할 방안에 대해 제시해야 했습니다. 제가 제시한 아이디어가 채택되어 저는 실험 총괄을 담당했고, 팀원들이 모아준 자료를 토대로 실험을 구체화하는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런데 최종 제출을 불과 3일 앞두고 OCR-2, TRP-2 mutation에 오류가 나타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기에 설계된 실험의 뼈대 자체에 변화를 주기에는 리스크가 너무 컸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고의 목표를 정하고 이에 도전할 때 더욱 성장한다고 믿었습니다. 그리하여 최고 수준인 1위를 목표했고, 이를 이루기 위해 철저한 방법을 팀원들과 함께 기획했습니다. 불과 72시간밖에 남지 않았지만, 팀원 6명이 2교대로 자며 24시간을 모두 활용하는 한편, 저는 OCR-3 등 다른 mutation을 탐구하는 등 기존의 데이터를 최신화하였습니다. 팀원 그 누구도 1등을 포기하지 않았고 서로를 독려하며 최고의 협동심을 발휘했습니다.
    그 결과 각 채널의 mutation을 발견할 수 있었고 이를 형성하는 공정과 이를 응용한 설계가 활용될 수 있는 분야에 대해 제시하였고, 그 상용화 가능성을 인정받아 전체 2위라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습니다.
  2. 이제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일과 그 때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자, 10단락 이내) (1000 자 10 단락 이내)
    [소통의 가치를 배운 서포터즈]
    롯데시네마 서포터스에서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영화라는 장르에 관객들의 니즈를 파악해 맞춤형 이벤트를 제공하자는 취지였고, 영화산업에 있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자는 목표를 세우고 도전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고객의 니즈를 혼자서 분석하는 것은 한계가 있었고, 기존에 다른 일을 하던 팀원들을 하나로 모아 진행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팀 매니저에게 멤버들을 조율할 것에 대해 제안하였고, 팀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모으기 위해 다음의 활동을 수행했습니다.
    1. 먼저 모든 팀원들이 '우리가 이 일을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해 맞춤형 이벤트를 제안하는 것이 서포터스의 목표였기에, 고객 니즈 분석을 어떻게 활용할지, 어떤 이벤트를 제작할 수 있을지, 향후 계획은 어떻게 될 것인지 등의 모든 내용을 상호 간 공유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매니지먼트와 팀의 활동에 불신을 가졌었던 멤버들 모두 마음을 열 수 있었고, 충분한 데이터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새로운 아이디어를 받을 때 모든 팀원의 의견을 공평하게 반영하였습니다. 관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이벤트를 제작하는 것이었기에, 보다 참신한 아이디어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선배-후배, 임원-일반 팀원의 사이에서는 수평적인 아이디어 논의가 힘들다고 생각했고, 모든 팀원의 직급을 통일할 것을 주장했습니다. 이후 모든 팀원의 이벤트 아이디어를 취합했고, 이를 평가하는 것 역시 모든 멤버들을 모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제시한 의견에 대해 팀원 모두 수긍할 수 있었고, '고객 수 20% 신장'이라는 성공적인 결과로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3. 자신에게 요구된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스스로 세워 시도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 목표 달성 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이나 그 때 느꼈던 자신의 한계는 무엇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1000 자 10 단락 이내)

    [꿈의 신약]
    GSK라는 외국계 제약회사에서 계약직으로 근무하면서 의약품 허가 제출 파일을 관리하고 검토하는 일을 하였습니다. 식약처에서 검토된 허가증을 토대로 GMP 규정집을 관리하는 것이 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의약품 관리 직무를 처음 접해보아 생소한 용어와 단기간에 총괄적 업무 Flow를 익히는 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동료들은 단기 계약직이니 너무 부담 갖지 말라고 했지만, 이왕이면 책임지고 시작한 업무이니 끝까지 잘 마무리하고 싶은 마음에 한 번만 더 노력해 보기로 했습니다. 그 후 식약처에 문의하여 RA 팀에서 맡고 있는 원료의약품의 변경 및 처분사항 등을 물어보고 업데이트하는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그 밖에도 허가 신고관리를 이해하기 위해 첨단 바이오의약품 허가 교육과정을 들으면서 업무에 활용될 수 있는 GMP 기준을 숙지하려 노력했습니다. 고객에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의약이고 민감하고 세세한 품질을 요하는 사업이니만큼 꼼꼼한 자세로 임하였고, 제가 담당한 업무에서만큼은 확실한 숙지를 할 수 있었습니다.
  4.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이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개선했던 경험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그 방식을 시도했던 이유,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 진행 과정에서
    [존폐 위기의 동아리를 부활시킨 아이디어 뱅크]
    학부 시절 처음 가입한 동아리가 실용을 중시하는 트렌드로 바뀌면서, 회원 수가 겨우 3명으로 존폐 위기에 놓였습니다. 타 동아리가 단기적 회원을 모으기 급급하여 거짓 홍보를 하는 반면, 우리 동아리는 회원 수가 적더라도 끝까지 함께할 수 있는 회원을 모집하고자 장기적 계획을 통해 노력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그 후 동료들과 힘을 모아 학기 초 들어오는 인원만 이탈하지 않아도 충분히 부활할 수 있다는 확신으로 '50명 모으기'와 '이탈률 0%'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해당 목표를 이루기 위해 기존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회원 모집 방식을 채택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하여 기존 동아리들의 성공/실패 사례를 분석하고, 회원들과 브레인스토밍을 모의해 아래의 2가지 방법을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1. 50명을 모으기 위해 기존의 대자보 형식을 탈피하고 SNS 중심의 ‘건국대 탐방 캠프’를 기획, 진행하였습니다. 새로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은 동아리와 캠퍼스에 대한 로망이 있다는 것을 활용한 기획이었고, 그 결과 50명이 넘는 지원자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이들의 이탈률을 최소화하기 위해 'AIM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일괄적으로 토론과 봉사를 진행하는 기존의 방식으로는 흥미를 끄는 데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끼고 단체 야구 관람, 궁 투어 등 다수가 원하는 다양한 활동과 국제 이슈 토론을 병행하며 서로의 의견을 민감하게 반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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