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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상반기 신입 ㈜파리크라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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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상반기 신입 ㈜파리크라상
  1. SPC 그룹에 지원한 동기와 입사 후 만들고 싶은 당사의 모습을 설명하고, 이를 위해 본인은 어떤 노력을 할 것인지 설명해 주십시오. [500자 이상 1000자 이내]
    [세계를 무대로 도전하는 회사]
    SPC그룹이 세계적인 회사가 되는 이유는 프랜차이즈 업계 독보적 1위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목표를 멀리 두고 ‘도전’하기 때문입니다. 국내외 경기침체 속에서도 꾸준히 국내외적으로 외형 성장을 이어나갔습니다. 매년 8%가 넘는 매출성장으로 2015년 매출 3조 5,000억 원대로 성장했고, 이를 토대로 현재는 해외에도 26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끊임없는 사업 다변화를 통해 외식 사업에도 진출하며 글로벌 푸드 컴퍼니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6년 7월 ‘쉐이크쉑 버거’ 1호점을 강남에 오픈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2025년까지 25개의 매장을 오픈할 계획입니다. 또한, 미국과 중국에서 파리바게뜨 가맹사업도 본격화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푸드 컴퍼니라는 목표를 향해 세계 무대로 도전하는 SPC에서 함께 하고 싶습니다.
    저는 먼저, 파리바게뜨 가맹점 수퍼바이저 업무를 통해 프랜차이즈 시장을 이해하는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시장을 이해하고, 분석하고 상권 파악, 판촉 전략 등을 익히겠습니다. 또한, 현장에서 포착한 고객의 니즈에 맞게 매장 VMD를 기획하고 매장 운영을 돕겠습니다.
    그 후, 장기적으로 파리바게뜨가 제빵 종주국 프랑스 매장뿐만 아니라 동남아 등 미개척 시장에서도 성공하도록 하겠습니다. 파리바게뜨의 파리 역진출이 성공한 이유는 현지화와 동시에 한국적인 노하우 때문입니다. 동남아 시장은 구매력이 가파르게 늘고 있고 한국식 식문화에 대한 수요가 높은 데 반해 파리바게뜨 동남아 매장은 아직 베트남, 싱가포르 13개입니다. 100개의 지점을 내며 2020년까지 3,000개의 점포를 만든다는 목표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2. SPC 그룹의 핵심가치(정직, 혁신, 협업) 중 가장 우선시 하는 가치는 무엇이고, 그 이유를 서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500자 이상 1000자 이내]
    저는 HRD 인턴 당시, ‘정직함’을 발휘하여 직원의 공백을 착실하게 메우고 더 큰 일을 맡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서울 과정 중에, 직원이 다른 지역의 과정 때문에 빠진 일이 있었습니다. 저는 직원이 없는 상황에서 중소기업 50대 나이의 임원들인 수강생들을 잘 대할 수 있을지, 교육 과정에 대해 잘 안내할 수 있을지 걱정이 앞섰습니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최선을 다해 하자’라는 마인드로 수강생들의 불안과 직원의 걱정을 해결했습니다. 그리고 수강생들이 직원의 공백을 느끼지 못하게 작은 것부터 착실히 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첫째, 수강생들에게 다가가고 관계를 다지기 위해 직원이 빠지고 불가피하게 제가 진행하는 상황에 관해 설명해 드렸습니다. 또한, 항상 정장을 착용하고 고객들의 문의 사항이 있을 때는 “바로 알아보겠습니다.”라고 하며 고객의 요구사항에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수강하시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씀드려 수강생들을 안심시켰습니다.
    둘째, 틈틈이 본사를 찾아가 사업 내용에 관해 질문해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또한, 남는 교재도 받아 공부하여 과정의 내용에 대해 숙지했습니다.
    그 결과, 점차 수강생들과 직원들의 신뢰를 얻어 12월에는 서울에 있는 모든 과정에 참석하여 과정운영자의 역할을 맡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작지만, ‘내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업무에 더 몰입할 수 있고 인정받는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작은 것부터 최선을 다해 배우고 실행하는 태도로 고객을 만족시키는 파리바게뜨의 영업 담당자가 되겠습니다.
  3. 지원하신 직무와 관련하여, 가장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며, 이 역량을 갖추기 위하여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본인의 경험에 근거하여 서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00자 이상 1000자 이내]
    파리바게뜨 가맹점 수퍼바이저는 분석력과 고객 중심 사고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 두 가지를 다음과 같이 준비하였습니다.
    첫째, 데이터 분석력을 키우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습니다. 수많은 점포를 관리하다 보면 판매 데이터의 원활한 관리, 처리는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 통계, MIS 과목을 수강하고, 빅데이터 마케터 양성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이를 통해 전략 수립에서 시장의 니즈를 분석해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데이터 분석을 이용해 주장에 힘을 싣는 법을 배웠습니다. 또한, 학습한 분석력을 실제로 빅데이터 마케터 공모전에 적용해 입선했습니다.
    제품별 판매량을 분석하고, 거래 데이터의 전처리 및 가공 등 많은 업무를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또한, 판촉 전략도 거래 데이터와 논리를 기반으로 튼튼하게 제시하겠습니다.
    둘째, 지점 관리 인턴을 하며 고객 중심 사고를 키웠습니다. 영업 관리 업무 핵심은 직, 가맹점을 지원하고 관리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타트업 인턴으로 8개 지점을 관리하며 입주자 불만을 해결하고 지점 및 시설을 관리하며 경험을 쌓았습니다.
    또한, 입주자 만족도 조사와 의견 수렴 과정을 개선한 경험이 있습니다. 처리가 느리고 읽지도 않는 메일 대신, 20대 고객층에 맞는 페이스북으로 메시지와 페이지를 통해 불만사항을 수시로 체크했습니다. 또한, 어떤 행사가 있을 때나 홍보 업무가 있을 때도 해당 계정으로 안내해 고객과의 채널을 단일화했습니다. 그 결과, 지점 관리 업무 단계가 반으로 압축되었고, 만족도 조사 응답률과 불만사항 해결 속도도 개선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영업 관리, CRM 업무에 대해 배울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이를 운영에 반영해 파리바게뜨의 가맹점주들을 돕고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영업 관리자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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