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영역


자기소개서 영역

자소서 리스트

공고리스트

아이템 상세영역

2017 상반기 신입 한국마사회
온라인마케터
2017 상반기 신입 한국마사회
  1. 해당 직무를 지원한 이유와 직무를 잘 수행하기 위해 역량을 개발해온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한국마사회 지원 동기 : 여가 문화를 이끄는 기업]
    공기업과 여가 산업체라는 두 가지 경쟁력을 갖고 있어서 한국마사회에 관심을 두게 되었습니다. 기업과 직업에서 윤리적 경영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기업은 이익뿐 아니라 국민의 삶에도 공헌하는 바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왔기 때문에 공기업을 선호했습니다. 공기업 중에서도 한국마사회는 경쟁력이 강화되고 있는 여가 산업 분야이기 때문에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해 지원을 결정했습니다. 특히, 건전한 스포츠이벤트에 대한 인식전환을 통해 새로운 경제 가치를 만들어내는 기업이기 때문에 다른 기업들보다 창의적이고 젊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성향과 일치해 지원했습니다.

    [지원분야 지원 동기 :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아이디어를 내고 문제 해결을 위한 자료조사 등의 과정에 흥미를 느꼈습니다. 새롭게 추가할 웹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공모전을 위해 자료조사 및 기획안 작성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서비스의 특징을 분석하고 장점이 활용될 수 있는 당시 이슈를 선정했습니다. 제안한 아이디어로 장려상을 받았고 새로운 아이템을 기획하는데 흥미와 적성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분석 능력과 새로운 아이디어 제안에 대한 흥미가 스포츠이벤트 기획 및 마케팅 기획 직무에 적합해 지원했습니다.
  2. 최근 5년간 가장 도전적이라고 생각되는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무엇을 얻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업무 효율을 개선하기]
    인턴십을 통해 업무 효율을 증진시키기 위해 항상 관심을 기울이는 태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관련 문의에 대한 응대 전화를 받는 일이 자주 있었습니다. 문의 전화가 올 때마다 문의 내용과 답변 내용을 기록했습니다. 문의 횟수를 카운트하면서 자주 문의되는 내용에 표시해 두었습니다. 덕분에 프로젝트 사업 내용이 많았고 파악할 수 있는 기간이 짧았지만, 적응 기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한편 서류 아카이빙 작업을 하면서 문서 서식을 공유해 작업 시간을 줄이기도 했습니다. 공통되는 내용을 중심으로 필요한 서식들을 만들었고 바로 아카이빙 업무에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업무에 들어가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다른 분들의 업무를 도와드릴 수 있었습니다. 주인의식을 갖고 작은 부분이라도 더 좋은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와 관찰력을 통해 팀의 업무 효율을 증진하는 인재가 되겠습니다.
  3. 최근 5년간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면서 발생했던 문제와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였는지 기술하여 주십시오.
    [공모전 준비를 통한 시장조사 경험]
    영업 직무에서 시장조사를 위한 정보처리, 가공 능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자사 제품뿐 아니라 상대방에 대한 정보를 알아야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협상할 때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공모전을 준비하면서 아이디어 제안, 자료조사, 기획서 작성을 맡았습니다. 마케팅 전략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고 소비자의 관점을 드러내는 정보수집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처음 아이디어 회의를 하면서 단순하게 온라인 서치를 활용했습니다. 현장에서 실제 판매 성향을 관찰한 결과 기획한 제품의 효과를 내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제품 영업을 위한 시장조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었던 경험입니다. 시장 조사의 중요성을 알기 때문에 입사 후 전략 수립을 위한 조사에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임하는 인재로 거듭나겠습니다.
  4. 가장 기억하고 싶지 않은 대인관계에 대해 당시 상황과 원인을 포함하여 자세하게 기술하여 주십시오.
    "블랙컨슈머"

    불가능한 요구를 하는 고객을 을대한 경험이 있습니다. 당시 행사로 인해 사무실에서 고객을 응대할 사람이 없었습니다. 명확하게 안 된다는 말을 하지 못했고 직원이 없다고밖에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고객은 계속해서 방문과 전화로 처리를 요구했습니다. 행사가 끝난 후에야 다른 직원분이 단호하게 거절해 상황이 종료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첫째로 회사에서 근무하면서 규정을 제대로 숙지하고 있어야 돌발상황에도 대처할 수 있음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불합리한 요구나 민원에 대해서는 안 된다고 할 줄도 알아야 함을 배웠습니다. 그 결과 서비스 접수 과정에서 해당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 명확히 설명할 수 있었고, 다음 과정의 업무를 줄일 수 있었습니다.

자기소개서 작성영역

제목을 입력하세요.
1분 자동 저장 중입니다.
  1. 항목을 입력하세요.

    해당내용을 입력하세요.
    0/500|0/1,000 byte|공백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