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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하반기 신입 ㈜효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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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하반기 신입 ㈜효성
  1. 자신의 성장과정과 학창시절에 대해 기술하여 주십시오.
    '도전, 무대 위에 서다'
    버스 배차시간 40분, 전교생 30명인 중학교가 있는 시골에서 자라난 탓에 대학교 입학 초기엔 많은 사람들 앞에 서는 게 어색하고 두려웠습니다. 이런 두려움을 깨고자 대학교 신입생 때 활동하였던 마술동아리에서 무대공연을 자처하였습니다. 매일 밤 동아리방 전신거울 앞에서 연습하고, 무대 위의 공포를 없애기 위해 학생회관의 소극장에서 무대 위에 있다는 상상을 하며 연습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공연 날 지금껏 연습한 마술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성취감을 얻었습니다.

    '마침표.'
    대학시절 가장 기억에 남는 별명은 `마침표`입니다. 이런 별명을 얻게 된 이유는 맡은 일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수행하는 끈기와 책임감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아리 부회장, 학회 회장, 각종 팀 프로젝트의 조장등 다른 사람들이 어려워하는 일을 자처하며 도맡아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런 만큼 주어진 일이 힘든 경우가 많았지만 제가 선택한 일이기 때문에 주인의식과 책임감을 생각하며 끝까지 맡은 해결하려 노력하였습니다.

    '3개교 연합학술제 기획'
    OO대학교, OO외국어대학교의 마케팅학회와 함께 연합학술제를 기획하고 개최한 경험이 있습니다. 타 단체의 회원들뿐만 아니라 교수님, 기업실무자 분들과 의사소통 할 수 있는 경험을 통해 하나의 목표아래 다양한 나이대의 사람들과의 협업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2. 지원 직무 관련 자신이 갖춘 역량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수강과목, 교내외 활동, 남다른 지식이나 재능 등)
    '커뮤니케이션 역량'
    마케팅학회 활동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쌓아왔습니다. 활동의 대부분 팀 프로젝트로 진행이 되어, 다양한 배경과 전공을 가진 학우들과 함께 마케팅 이론을 학습하고 산학협력과 공모전에 참여하며 협업의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특히 2015-2학기에는 회장을 맡아 리더를 경험하며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한 단체를 이끌어야 하다보니 하나의 일을 진행하더라도 정말 다양한 의견이 나왔습니다. 최대한 여러 학우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소통하되 빠른 의사결정이 필요할 땐 과감히 원칙을 지켜가며 학회를 함께 운영해 나갔습니다. 26명의 활동회원은 물론 졸업한 선배님, 지도교수님등과도 의사소통할 기회가 많아 다양한 나이대의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꼼꼼함은 결과가 말해준다'
    행정병으로 복무하며 업무수행에 있어 꼼꼼함을 몸에 익혔습니다. 주 임무는 예비군훈련부과로 `OOOO체계`라는 시스템을 이용하였고, 예비군의 연차와 직업에 따라 개인별로 직접 부과해야하기 때문에 정확함과 꼼꼼함이 필수였습니다. 특히 시스템 상에는 훈련입력, 삭제 내역이 남기 때문에 훈련 오입력은 정기 감사 시 주요점검 항목이었습니다. 훈련부과 전과 후, 항상 3번씩 확인하는 습관을 들여 업무를 수행하였고 2013년 정기 감사 시 훈련부과 영역에서 만점을 받게 되었습니다.
  3. 지원 사업부 또는 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본인이 지원하는 사업부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기술하여 주십시오.
    '사람을 대하는 일, 그리고 목표달성 의식'
    영업 직무에 지원한 이유는 가장 잘 수행할 수 있는 업무라는 확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업부의 특성상 불특정 다수의 고객이 아닌 이미 형성된 고객사를 대하는 업무가 주이기 때문에, 사람과 관계형성을 맺고 유지해나가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는 제 성격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매출성과라는 객관적지표가 결과로 주어지기 때문에, 성적이나 기록등 구체적 수치로 나타나는 일을 수행할 때 더 많은 목표 달성의식과 동기부여가 되는 제 성향에 알맞다고 생각합니다.

    'Made of Creora'
    B2B시장에서 Creora의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역설적이게도 B2C마케팅 강화라고 생각합니다. Creora는 전 세계 스판덱스 시장의 40%를 차지하며 의류 제조업계에서 최고의 품질로 정평이 나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최종제품이 아닌 원단이라는 점에서 대부분의 일반 고객들이 Creora를 잘 모르는 게 현실입니다. 먼저 국내고객을 타겟으로 Creora의 우수성을 알리는 일관된 IMC전략을 통해 고객들의 머리에 최고의 스판덱스 품질은 Creora원단으로 만들어진다는 인식을 심어주어야 합니다. Made in Korea가 제품의 품질을 보장해주듯, 소비자가 Made of Creora의 스판덱스 제품을 찾도록 하면 자연스럽게 B2B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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