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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하반기 신입 삼성화재해상보험
금융영업
2016 하반기 신입 삼성화재해상보험
  1. 삼성취업을 선택한 이유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을 기술하십시오.
    [미래 흐름을 잘 읽는 기업 삼성에서 고객 만족을 실현 시키겠습니다]

    삼성은 미래 잘 예측하는 기업입니다. 전쟁 직후 의식주가 큰 문제일 때 제일제당과 제일모직을 설립하여 국민 생활 개선에 기여했고, 70년대에는 라디오, TV 등의 가전을, 80년대 반도체 산업을, 현재는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삼성은 항상 미래를 예측하고 선도해 나가는 기업이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저도 삼성화재에 입사해 제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보험업에서 미래를 선도하는 인재가 되고 싶어 지원했습니다.

    ‘조직의 발전이 곧 나의 발전’이라는 신념하에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영업관리자가 될 것입니다. 현장경험과 자기계발을 통해 보험설계사들의 역량을 끌어올리고 고객의 가치를 창출하는 역할을 수행할 것입니다. 보험업도 결국은 ‘사람장사’입니다.

    누가 와서 그냥 돈을 빌리고 맡기기 보다는 결국 사람을 잘 사귀고, 잘 소통하며, 믿을 수 있을 만한 곳에 자신의 돈을 투자합니다. 신뢰가 바탕이 된 인간관계가 우선이고 그래야 치열한 보험업 시장에서 앞서 나갈 수 있다 생각합니다. 고객과의 신뢰를 충분히 쌓는 삼성화재의 신입사원이 되겠습니다.

    전문적인 역량 극대화로 삼성화재에 득이되고 고객 만족까지 쫓는, 두 가지를 추구 할 수 있도록 정 방향으로 나아가는 영업관리자가 되어 보험사 구성원의 행복과 고객의 행복을 잡겠습니다.
  2. 본인의 성장과정을 간략히 기술하되 현재의 자신에게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사건, 인물 등을 포함하여 기술하시기 바랍니다.
    [서양인들에게 홀로 다가간 한국인! 마음을 열다.]

    학창시절, 저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 성취를 위해서라면 때론 외로운 길을 걷더라도 마다하지 않고 도전했습니다. 그 목표는 주로 소통을 통한 인간관계 형성이었습니다. 동남아 시장의 발전 가능성도 직접 느껴보고, 영어 실력도 기르며, 많은 외국 친구들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인도네시아 교환학생을 떠났습니다.

    저는 한국인 집단에만 어울리기 보다는 한국에서 느끼지 못했던 삶과 만나기 어려웠던 외국인들과 대화하며 영어 실력도 기르고 여러 문화를 경험해 보기 위해 서양 친구들에게 다가가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먼저 인사하고, 접근하면서 서양 친구들에게 한 마디라도 더 대화하려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 말고도 다른 한국 친구들도 서양 친구들과 어울리려 노력했으나 그들의 영어 속어와 빠른 발음에 친해지기를 포기하고 그들끼리만 어울리기를 반복했습니다. 저 역시 그런 부분이 어려웠지만, 제가 꿈 꾸었던 교환학생 생활을 즐기기 위해서 끊임없이 영어를 쓰며 도전했습니다.

    결국 처음에는 저를 낯설어 하고 제게 마음을 열지 않던 서양 친구들도, 마침내 마음을 열었습니다. 또한 그들과 함께 하려고 노력하면서 발전된 제 영어 실력에 놀라며, 제게 영어가 늘었다는 칭찬도 많이 해주면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저는 약 5개월 간 다양한 곳도 가보고, 다양한 외국친구들과 운동도 할 뿐만 아니라 영어 실력도 기르는 만족스러운 교환학생 생활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한국 친구들은 어렵게만 느끼는 많은 서양 친구들을 사귀고 지금까지 연락도 하고 지내는 새로운 인간관계도 얻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서 어떤 사람과도 소통하며 가까워지고, 새로운 환경속에서도 잘 적응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보험사 영업관리 직무는 매출과 실적을 분석하고 처리할 뿐만 아니라 고객 및 동료 보험설계사들과 협력하고 소통해야 합니다. 보험설계사들의 어려움은 제가 먼저 풀어주기 위해 노력하고, 때론 고객 만족을 실현하기 위해 설계사 분들을 서포트 하며 실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고객 영업에 있어서 어려운 상황에 처해도 해낼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고 보험설계사 분들과 협력하고 해결방안을 찾음으로써 상황에 적응하고 문제를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삼성화재 입사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향후 사내에서 같이 일하고 싶은 신입 영업관리자 1순위로 뽑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설계사 분들과 기타 동료의 일도 내 일처럼 생각하고 도울 줄 아는, 회사의 이윤 창출을 위해 팀워크가 가장 좋은 사원이 되도록 인간관계를 쌓고 업무에 임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향후 사내 직원분들이 가장 친한 친구가 되는 인간관계를 형성하여 서로 믿고 의지하며 삼성화재에서 저와 동료의 꿈을 실현하는 행복한 회사 생활을 하고 싶습니다.
  3. 최근 사회이슈 중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한가지를 선택하고 이에 관한 자신의 견해를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뢰로 고객에게 믿음 주는 보험사 이미지를 제고 시키겠습니다]

    대한민국 보험 산업은 ‘고객에게 어떻게 신뢰를 줄 것인가?’를 항상 고민해 온 역사였습니다. 보험 업계에서 큰 이슈는, 온라인 보험, 복합점포의 등장으로 고객과 보험사의 거리가 점차 가까워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고객과의 신뢰가 과거보다 더 중요해 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신뢰를 통한 보험 영업이야말로 단기적으로 끝나지 않고 장기적으로 이어질 수 있는 올바른 영업입니다. 과거에는 서로 대면하고 오랜 시간 직접 소통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복합점포의 one-stop 서비스, 인터넷을 통한 간편한 계약이 가능해 보험설계사와 고객 간의 소통을 나눌 시간적 여유가 많이 줄었습니다.

    그 뿐 아니라, 일반적으로 20대 후반 및 30대 초반의 직장인들에게 보험에 대한 인식이 좋지 못한 경향이 큽니다. 이는 단기적 영업성과만을 위한 일부 설계사들의 단순계약이 문제라 생각합니다. 명확한 설명과 이해가 아닌 보이기 위한, 이익만을 위한 영업활동으로 인한 폐해로 보험금도 제대로 보상 받지 못하는 고객이 많아지고 불이익을 당한 고객들은 보험에 대한 부정적 모습만 봐온 것이기 때문입니다. 결국 고객에게 신뢰를 잃은 영업 때문에 일어난 사회적 인식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고객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하는 장기적 영업의 자세가 중요하다고 확신합니다. 제가 영업전문가 관리자가 된다면 고객의 신뢰 확보를 영업전문가들에게 가장 우선시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누구보다 알기 쉬운 용어로 설명하는 것을 요구하겠습니다.

    또한 상품별 섹션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제시함으로써 영업 전문가들이 간편하면서도 고객이 저의 전문성에 신뢰를 보내도록 든든하게 지원 하겠습니다. 또한 고객의 보험가입 이후에도 주기적인 고객관리를 통해 영업전문가와 영업전문가 관리자가 고객에게 제가 항상 책임지고 관리하고 있다는 믿음을 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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