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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상반기 신입 ㈜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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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상반기 신입 ㈜KT
  1. 회사 및 해당직무에 지원하게 된 동기와 입사 후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중장기적 목표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Biz 솔루션 제공자]
    서울의 한 중견 그룹에서 ‘IoT 기반 애완동물 케어 원격 솔루션’ 기획 및 영업 인턴을 수행했었습니다.

    저는 국제 애견 박람회, 동물 병원에서 제품 홍보, 시연회를 통해 고객을 수주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대학 시절 수천 명 앞에서 밴드 공연을 하며 배운 자신감과 2년간 불우 자녀 강사 활동을 하면서 키운 설명 능력이 큰 힘이 되었고, 전체 팀 1위라는 짜릿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솔루션 시장을 찾고, 사람을 만나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은 다른 것과 비교할 수 없는 성취감을 주었고, 이는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Biz 솔루션 B2B영업 담당자’라는 목표를 심어 주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목표를 이루면서 KT의 신규 성장 동력인 IoT 솔루션, 의료 원격 관리 솔루션 등의 미래의 시장을 개척하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3년간 발로 뛰며 KT의 제품과 지원 지역(대구 경북) 시장 동향을 파악하겠습니다. 입사 후 7년, 대구의 핵심 성장 지역인 수성 의료 경제 자유 구역, 신서 혁신 도시, 첨단 의료 복합단지를 공략하겠습니다.

    이곳은 대구 경북의 먹거리 산업으로 지정된 만큼, KT Biz 영업의 주요 매출 지점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최종적으로, 미래 수익 창출의 핵심이 될 IoT 솔루션, 의료 원격 관리 솔루션 사업을 담당하며 KT의 성장과 영업 담당자로서 저의 성장을 실현시키겠습니다.
  2.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타인과 협업했던 경험과 그 과정에서 본인이 수행한 역할, 그리고 해당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공동의 목표 달성은 최고 우선 가치]
    저는 공동의 목표 달성을 최고의 가치로 여깁니다. 밴드 동아리 회장을 하던 시절, 동아리 임원과 회원 간의 불화가 있었습니다.

    문제는 공연의 규모였습니다. 임원들의 경우 소규모 공연을 하더라도 질을 높이자는 의견이었고, 부원들은 공연의 규모를 크게 하여 모두가 즐길 수 있게 하자는 것이었습니다.

    둘을 모두 만족하기는 무척 힘들었습니다.

    저는 공동의 목표인 공연 진행, 회원들의 만족을 우선 가치로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부원들에게 개별 연락해 의견을 물었습니다.

    이후 여기서 나온 안건을 임원회의를 통해 협의하여 ‘우선 대규모 공연을 준비하고, 퀄리티를 추구하는 임원들이 회원들을 개인 지도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또한 저의 개인 시간을 희생, 매 합주 연습마다 참여하여 관리 감독을 했습니다.

    그 결과 공연의 질을 생각하는 임원들의 개인 지도와 대규모 공연으로 인한 부원들의 만족감이 합쳐져 높은 퀄리티를 가지면서, 300명 이상의 관객이 모인 최고의 공연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경험을 통해 ‘구성원들 또한 개인이기에 입장과 의견이 다를 수 있지만, 하나의 목표를 지향한다면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공동의 목표를 지향하는 기업도 이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공동의 목표 달성’을 위해 주변 사람들의 의견을 조율하며 마찰을 줄이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3. 예상치 못한 문제의 발생으로 계획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았을 때,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한 경험과, 그 경험을 통해 얻은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자세]
    1 문항에서 말씀드린 ‘IoT 기반 애완동물 케어 원격 솔루션’ 사업 기획 인턴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당시 상품 기획을 위해 제품의 필요 기능을 조사했었습니다.

    그 결과, 총 7개의 기능이 후보에 올랐고 이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 부품을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저희 모두 국내 애견 대다수는 소형 종이라 제품의 무게를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간과하고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팀원은 이미 높은 성과를 내긴 글렀으니, 중간 등수라도 하기 위해 포기할 것을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위기를 극복한다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 믿었고, 제품을 2가지 버전으로 기획하는 것을 팀원들에게 제안했습니다.

    4가지 기능을 야외 활동용, 3가지 기능을 실내용으로 기획했고 실제 강아지에 실험,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이후 국제 애견 박람회와 동물 병원에서 판촉 활동을 수행하며, 고객 상담을 통해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시켰습니다.

    개인 시간을 희생하며 2가지 버전의 상품 기획에 몰두한 결과 고객의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을 통해 예상치 못한 문제에서 실망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이를 기회로 변화시키는 자세를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선 사례를 바탕으로, 제가 담당하게 될 사업에 있을 위기에서 좌절하지 않고 책임감 있게 마무리 짓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4. 본인의 경험 중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가장 특별하고 인상 깊었던 경험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십시오.
    [B2B 영업 역량 증진을 위한 자진 무급 계약직]
    B2B 영업에서 시장 분석에 대한 역량을 키우고자, 작년 벤처 화장품 회사에 무급 계약직을 자진 수행했습니다.

    저의 역할은 해당 국가(시장)와 유통 채널을 선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우선 진출 국가 선정을 위해, 국내 벤처 화장품 회사들의 영업 전략 자료를 모았습니다.

    그 결과 현실적인 선적 비용을 따져 ‘동남아시아 지역’을 선택했고, 10여 개의 나라들 중 1차 진출국을 정하는 것이 당면 과제가 되었습니다.

    기존 회사가 공급하는 화장품은 미백에 특화되어 있었으며, 그 공급량은 제한적이었기에 저의 선정 기준은 ‘미백 제품의 강세가 예상되는가?’와 ‘시장 규모가 작더라도 성장 속도가 높은가?’였습니다.

    이러한 기준으로 판단한 결과 아시아 지역 Top 10 시장 규모를 가지면서, 성장 속도가 가장 높고 (연 17 %), 미백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여성 54 % 자외선 차단제 사용) ‘베트남 시장’을 1차 진출국으로 선정했습니다.

    이후, O2O 유통 및 패키지 판촉 전략을 계획하고 실행한 결과 대행 판매 유통 구조를 발굴하여 ‘투자 유치 성공’이라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험으로 인해 ‘잘 팔수 있을 것 같은 시장’을 찾는 시장 분석 역량을 키웠습니다. 저의 이런 역량은 Biz 솔루션 사업 시, 객관적이고 명확한 기준으로 시장과 고객을 분석하는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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