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부문] 경력사원 채용(글로벌마케팅실)

포지션 및 자격요건

[글로벌마케팅실]

CMI(브랜드 분석) 

수행업무

ㆍ내부 다양한 Data source 활용 및 분석을 통해 LTV 지표 도출

   - 고객 DEMO, 기기 등록 이력, 구매 가격 정보 등 연계

ㆍ분석된 인사이트 기반 LTV 지표 고도화 방안 수립

   - LTV 지표 산출 로직/In-put data 정교화 등

ㆍLTV 대시보드 기획 및 운영

ㆍ사업부/해외 법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확산 방안 수립


지원자격

ㆍLTV유사 과제 경력 2년 이상 보유자

ㆍ데이터 활용한 분석 및 인사이트 발굴 능력 보유자

ㆍ마케팅 리서치 회사 및 관련 업무 경험 보유자

ㆍ전자 업계 및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관련 업무 경험 보유자

ㆍ마케팅 관련 프로젝트 기획 및 프로젝트 팀 운영 역량 보유자

ㆍCRM, 고객 충성도 관련 프로젝트 관련 지식 보유자


우대사항

ㆍ제품 경험 NPS 및 LTV 관련 업계 또는 인접 산업 실무 경험 보유자

ㆍ제품 및 브랜드/마케팅 관련 소비자/시장 조사 경력 보유자

CMI(고객 분석) 

수행업무

ㆍ내부 고객 Data source 활용, Audience data set 구축 및 고도화 

ㆍ수집 부재한 고객 Data 항목에 대한 채널별 적재 방안 발굴

ㆍ고객 데이터 활용한 분석 및 마케팅 인사이트 발굴

ㆍ다양한 고객 변수를 모델링 하여, 고객 행동 경향 예측하고 Audience profiling 및 세그멘테이션 수행


지원자격

ㆍ데이터 분석/Analysis 및 유관 업무 경험 보유자

ㆍ다양한 분석 Tool 사용 경험 및 자격 보유자

ㆍ마케팅 리서치 관련 업무 경험 보유자

ㆍ마케팅 관련 프로젝트 기획 및 캠페인 기획/운영 경험 보유자


우대사항

ㆍData 분석관련 자격증 보유자, SQL 활용 가능자

ㆍ마케팅 전략 및 기획 업무 경험 보유자

ㆍ소비자 조사 및 마케팅 조사 관련 업무 경험 보유자

마케팅 통합 시스템 설계 

수행업무

ㆍ미디어 Planning 기획 및 성과 분석 시스템 설계

ㆍ전통매체/디지털매체 Planning 시스템 front-end  기능 정의

ㆍ성과분석 대시보드 front-end 기능 정의

ㆍ마케팅 프로세스 설계

ㆍ본사 및 현지 역할 및 실행 프로세스 정의, 거버넌스 체계 검토 및 수립


지원자격

ㆍMedia Mix Planning 경험 보유자

ㆍMedia Agency 근무 경력 5년 이상 보유자

ㆍGMP, META 등 광고플랫폼에서 디지털 미디어 집행 및 분석 경험

ㆍTV 광고 집행 경력 보유자

ㆍMartech, Adtech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및 경험 보유자

ㆍTV 광고 집행 및 성과 분석 경력 보유자


우대사항

ㆍ글로벌 마케팅사 미디어 집행 경험 보유자(디지털, TV 광고 등)

ㆍ마케팅 대행사 경력 보유자(디지털 미디어. TV 광고 경험)

ㆍ국내 대형 광고 플랫폼 미디어 집행 경험 보유자

마케팅 투자/성과 최적화 및고객분석 

수행업무

ㆍ마케팅 투자 최적화를 위한 상용 솔루션 검토/도입 및 당사 환경 고려한 Customization

   - 온/오프 마케팅/영업 투자 ROI 분석 및 최적 투자 제안(MMM)

   -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접점別 성과분석 및 최적화 모형(MTA)

   - 디지털 광고 콘텐트 Optimization

   - 실명/비실명 고객 데이터 분석 통한 구매 가망 고객군 발굴(PPM)


지원자격

ㆍPython, R 활용/분석 및 통계 모형 개발 경험 보유자

ㆍ광고/고객/프로모션 등 데이터 분석 경험 보유자

ㆍ머신러닝, Regression, Causal Analysis 등 분석방법론 이해 및 경험 보유자

ㆍ프로그래밍 언어 : Python, SQL, Java, R 등 활용 가능자


우대사항

ㆍ석사 이상 학위 소지자

ㆍMMM, MTA 분석 경험 보유자

ㆍ컴퓨터, 통계, 수학, Data Science, 머신러닝, 산업공학 전공자

리테일 데이터 관리 체계수립 

수행업무

ㆍ리테일 데이터 현황/현안 분석, Action Item 도출 및 실행 Lead

ㆍ글로벌 리테일 데이터 Taxonomy 기준 정의

ㆍ리테일 성과 관리 위한 표준 KPI 수립

ㆍ본사 및 현지 역할 정의, 리테일 거버넌스 체계 검토 및 수립


지원자격

ㆍ리테일 비용 집행 프로세스 실행 경험 보유자

ㆍ리테일 데이터 분석 및 성과 관리 경험 보유자


우대사항

ㆍ리테일 데이터 분석 경험 및 MMM 분석 경험 보유자 

캠페인 전략 개발 및 실행 

수행업무

ㆍ글로벌 캠페인 에셋 톤&매너 확보 및 품질 향상

   - 글로벌 One 삼성 캠페인 기획/운영

   - 캠페인 에셋 현지화 가이드 배포 및 지원

ㆍ브랜드 캠페인 및 브랜드 매장 에셋 지원

   - ESG 캠페인 및 글로벌 매장 오픈 Creative 지원

   - 신규 컨셉 캠페인 기획/런칭


지원자격

ㆍ캠페인/브랜드 마케팅/마케팅 전략 업무 경력 5년 이상 보유자

ㆍ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및 캠페인 결과 분석 가능자

ㆍ데이터 및 논리 기반 컨텐츠 제작 역량 보유자(컨텐츠 제작에 마케팅 사이언스 적용 가능) 

ㆍ비주얼/크리에이티브 제작 경험 및 최신 트렌드 적용 경험 보유자

ㆍ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역량 보유자

ㆍ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보유자


우대사항

ㆍ마케팅 캘린더/리테일 캘린더 제작 경험 보유자

ㆍ비주얼/크리에이티브 제작 경험 보유자

ㆍ문서 및 프리젠테이션 작성 능력 보유자

삼성닷컴 모바일앱 CX

수행업무

ㆍ닷컴 모바일앱, 고객경험 최적화(UX, 컨텐츠)

ㆍ삼성 내 다른 서비스와 연계 경험 강화


지원자격

ㆍ모바일앱 특화 CX 업무 경험 보유자

ㆍ안드로이드/iOS앱 CX 최적화 역량 보유자

ㆍ스마트폰 Pre-install시, 고객접근성 효율화 관련 업무 경험 보유자

ㆍ앱 마케팅/삼성 서비스(삼성헬스/스마트싱스) 연계 경험 보유자


우대사항

ㆍ브랜드 Commerce(브랜드 온라인스토어) 기업 경력 보유자

ㆍ글로벌 운영 경험 보유자(5개국 이상)

ㆍ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보유자

온라인 Biz 영업 전략 

수행업무

ㆍEPP/ SMB (Small & Medium Business) 기획/ 전략

   - 비즈니스 확대 전략 수립

   - EPP/ SMB 이스토어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 EPP/ SMB 비즈니스 사업 확대 위한 신규 프로젝트 발굴


지원자격

ㆍ이커머스 업무 경력 5년 이상 보유자

ㆍ데이터 기반 사업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의사결정 진행 경험 보유자

ㆍ전사 전략 및 사업 단위 전략 수립 및 실제 실행 경험 보유자

ㆍ논리적인 사고 및 다양한 부서와 원활한 협업 역량 보유자


우대사항

ㆍ글로벌 마케팅사 미디어 집행 경험 보유자 (디지털, TV 광고 등)

ㆍ마케팅 대행사 경력 보유자 (디지털 미디어. TV 광고 경험)

ㆍ국내 대형 광고 플랫폼 미디어 집행 경험 보유자

글로벌 D2C 매장데이터 분석


수행업무

ㆍ리테일 데이터 Framework 수립

   - KPI 상관관계 정의 및 목표 정의

   - KPI 운영 및 데이터 분석

   - 데이터 분석 기반 스토어 개선 insight 발굴

ㆍ온·오프 고객 데이터 분석/활용 기획

   - 닷컴/매장/인스토어 모드 등 다양한 경로의 데이터 입수/활용안 수립

   - 멤버십 기반 데이터 분석 및 KPI 연계 개선안 수립

ㆍ스토어별 매출 데이터 분석/관리 성과 모니터링

   - 스토어 운영 개선안 수립 및 실행


지원자격

ㆍ운영 전략 수립 및 데이터 분석 업무 경험 보유자

ㆍ글로벌 D2C 팀과 협업을 위한 원활한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 보유자


우대사항

ㆍ글로벌 브랜드 리테일 업무 경험 보유자

ㆍ영어 외 다국어 능통자 및 이문화 경험 보유자

ㆍ영업/법인관리 경험 보유자

리테일 디자인(경험디자인, 공간전략)

수행업무

ㆍ당사 직영 글로벌 리테일 기획 및 디자인 관리 업무

   - 브랜드 리테일 아이덴티티 수립 및 방향성 제시

   - 브랜드 경험 공간 컨셉/컨텐츠 기획

   - 공간 디자인 개발, 설계 관리  (마감재 선정, VMD 코디네이션)

   - 글로벌 디자인 가이드 라인 수립, 배포, 관리

   -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건축이 결합된 공간 설계 및 개발

   - 트렌드 리서치 및 인사이트 도출


지원자격

ㆍ건축/실내건축 ,인테리어 디자인, 공간디자인 관련 전공 및 업무 경험 보유자

ㆍ글로벌 브랜드 리테일 / Store Development 경력 보유자

ㆍ국내/외 공간디자인 실무 경력 보유자 (전시 기획 및 컨텐츠 개발)


우대사항

ㆍ디자인 분야 트랜드를 이해하고 공간에 빠르게 적용 역량 보유자

ㆍ유관부서 커뮤니케이션 스킬 역량 우수자

ㆍ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보유자

리테일 디자인(공간디자인, 설계)

수행업무

ㆍ당사 직영 글로벌 리테일 디자인 관리 업무

ㆍ브랜드 전략 방향에 따른 공간 기획

ㆍ공간 디자인 개발, 설계 관리 (마감재 선정, VMD 코디네이션)

ㆍ리테일 매장 타입별 레이아웃 설계 및 스토어 아이덴티티 개발

ㆍ글로벌 디자인 가이드 라인 수립, 배포, 관리

ㆍ당사 직영 글로벌 리테일 매장 구축 설계 관리

ㆍ시공사 선정 입찰, 계약 및 공사 내역서, 일정 점검 및 관리

ㆍ공사 및 협력 컨설턴트(구조, MEP, AV조명 등) 코디네이션


지원자격

ㆍ건축학, 실내건축학 전공 및 인테리어 디자인 경험 보유자

ㆍ건축/인테리어 설계 경력 보유자

ㆍ브랜드 리테일/ Store development 경력 보유자


우대사항

ㆍ글로벌 건축기업 근무 경험 보유자 (해외 프로젝트 경험)

ㆍ국내외 하이앤드 리테일 (명품, 부티크 매장) 디자인팀 업무 경력 보유자

ㆍ리테일 트렌드 및 하이앤드 디자인 및 시공 디테일에 대한 이해도 보유자

ㆍ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보유자

D2C 이스토어/리테일 프로세스 개선

수행업무

ㆍ고객 관점 PPX(Post-Purchase eXperience) 개선을 위한 물류/CS 프로세스 혁신 및

    해외 지법인 변화관리(주문/배송/반품 등)

ㆍD2C向 물류/CS KPI 수립 및 주 단위 변화 관리

ㆍ고객/트렌드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발굴 및 개선 과제 추진


지원자격

ㆍ온라인Biz. 분야 물류/CS 또는 경영혁신 분야 경험 보유자

ㆍ유관부서, 해외 지법인, 협력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보유자

ㆍ프로젝트 추진 및 성과 관리 능력 보유자


우대사항

ㆍD2C 관련 글로벌 기업 업무 경험 보유자

ㆍ비즈니스 영어 커뮤니케이션 역량 보유자

ㆍ데이터 사이언스 관련 자격 보유자



공통지원자격

ㆍ병역필 또는 면제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ㆍ공통우대사항

   - 학사 취득 후 2년이상 유관경력 보유자

   ※ 석/박사 학위취득(예정)자의 경우 수학기간을 경력기간으로 인정



기타사항

ㆍ접수기간 : 2024년 4월 30일(화) ~ 2024년 5월 13일(월) 17:00까지(한국시간) 제출 부탁드립니다.

ㆍ접수방법 :   삼성채용홈페이지(https://samsungcareers.com)에 로그인하여 지원서 작성 부탁드립니다.

    ※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먼저 회원가입 완료를 부탁드립니다.

ㆍ자세한 상세요강은 반드시 채용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 채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