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S사업본부] 광고 플랫폼 사업개발 및 기획자

포지션 및 자격요건

서비스기획 

담당업무

ㆍ스마트 퍼스널 디스플레이에서의 광고 사업 아이디어 및 새로운 고객 경험 발굴

  - 퍼스널 디스플레이에 적합한 사용자 개인화 기반 신규 광고 사업 모델 발굴

  - 스마트 모니터에 적합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기획

  - 시장/경쟁사/고객 분석을 통한 광고 및 서비스 성공 요인 및 Implication 도출

광고/서비스 파트너 협업 및 사업 지역 전개

  - 주요 파트너 업체 Engagement 및 협업 활동 (광고 밸류 체인 관련 업체, 주요 CP업체 등)

  - 신규 광고 사업 및 서비스 실행을 위한 지역별 활동

  - 전략 국가별 Key Partner 업체 발굴 및 서비스 모델 협의 등 Account Manager 역할


필수조건

ㆍ전공 : 전공 무관

아래 업무 관련 5년 이상 경험자

  - 신규 서비스 기획/실행, 신규 및 기존 서비스 내에서 가능한 새로운 광고 수익 모델 발굴/제안

  - 서비스 로드맵 수행/실행 경험, 파트너와의 협업 모델 구축/시장성 검증

  - 해외 법인/파트너 업체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기반 프로젝트 진행/사업 기회 제안


우대사항

ㆍ광고 업계 서비스 모델 개발 및 운영, 글로벌 기업 업무 경험, 관련 업무 경력자

핵심 고객 Needs에 대한 Insight 발굴 경험 및 서비스 모델 발굴 경험

사업개발 

담당업무

ㆍOOH(Out of Home) 공간 전체에 공급/사용되는 디스플레이와 솔루션 사업을 하고 있으며,

    특히 데이터연계 광고 플랫폼을 기획/운영하고, Out-of-Home 디지털 미디어 전략,

    파트너 협업 기반 광고 사업 전략 수립을 통해 광고 사업 전략 및 사업 모델 수립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옥외 공간 (Billboard, Urban Panel, 모빌리티, Place-based media) 중심의 매체사

     제휴/개발 통한 미디어 상품 개발

    : B2B시장에 대한 이해와 광고 미디어 산업 경험 기반 비즈니스 파트너십 및 협업 모델 구축,

      전략적 제휴

  - 광고 사업 수익구조 설계 및 미디어 상품 고도화

    : 데이터 기반 성과 분석을 통해 파트너 성과 관리 외 플랫폼 개선요소 도출 및 고도화

    : 사업성 조사에 필요한 인사이트 도출

  - 브랜드 및 시장, 소비자 조사 통해 최신 트렌드와 기술 변화에 신속히 대응


필수조건

ㆍ전공 : 전공 무관

아래 업무 관련 5년 이상 경험자

  - B2B사업에 대한 이해

  - 광고 시장 동향 및 Value Chain 이해 및 광고 미디어 산업에 대한 업무 경험

  - 에코시스템을 분석하고 전문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사를 탐색, 평가, 검증, 협업 사업 모델

     구축 경험

  - 영어로 해외법인 및 고객과 일정 수준의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야 하며,

     Value proposition 등 제안 역량

  - 기본적인 플랫폼/데이터 분석/광고 기획에 대한 이해


우대사항

ㆍDOOH 광고 산업에서 근무를 해 보신 분

DOOH 광고 매체 제휴 영업, 매체 매력도 평가 및 고객 관리 경험

광고 효과 분석 및 Implication 도출 업무 경험

Ad-tech 솔루션/광고 효과 측정 서비스 기획 경험


공통 지원자격

국내/해외에서 학사/석사 또는 이와 동등한 효력이 인정되는 자격을 취득한 자

군필자 또는 면제자에 한하며,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기타사항

ㆍ접수기간 : 2024. 04. 25 09:00 ~ 2024. 05. 06 23:00
ㆍ접수방법 : LG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지원만 가능
ㆍ자세한 상세요강은 반드시 채용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 채용 홈페이지 바로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