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ㆍH&A사업본부 내 글로벌 홈뷰티 제품 상품기획 업무
- 글로벌 고객 경험(CX) 분석 기반 고객 경험 기획 : 지역별 컬쳐 코드 분석을 통한 인사이트 도출과 지역 적합형 컨셉 발굴 - VOC 및 제품 사용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데이터 정의-수집-분석-활용 : 신상품, 신기술에 대한 고객 데이터 분석 및 Winning 상품을 위한 인사이트 도출 : 타겟 고객 세그멘테이션 정교화 및 마이크로 타겟팅을 통한 FME 분석 : 고객/시장/경쟁/기술 분석 기반 Winning Product 로드맵 수립 및 운영 - 상품기획 일반 : 신제품, 신상품 기획 : 상품화, 사업화 추진 : 사업, 상품, 기술 전략 수립 : 중장기 기술, 제품 로드맵 Rolling
자격요건
ㆍ전공 : 전공 무관
ㆍ학위 : 학사 이상 학위소지자 (전공무관) ㆍ경력기간 - 홈뷰티 제조업계 혹은 조사업체 (홈뷰티 조사 경력 有) 경력 3년 이상 (가전업체 R&D, 상품기획, 홈뷰티 신사업기획, 홈뷰티 제품 및 고객 조사 경력) - 소비재 관련 Data Scientist 또는 Data Analysis 기반 전략/상품방향 수립 경력 2년 이상 ㆍ어학 : 비즈니스 영어 중급 이상 ㆍ기타 :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는 분
우대사항
ㆍ공학 석사, 소비자 행동심리학 석사 및 박사 (빅데이터 활용 논문 작성 우대)
ㆍ가전 제품군 관련 업무 경력자 (사업기획, 상품기획, 서비스기획, 영업 등) ㆍ렌탈 제품 해외 신시장 발굴 유경험자 ㆍ렌탈 비즈니스 구조 및 생태계에 대한 높은 이해도 보유자 ㆍ고객 빅데이터 기반 사업전략수립 경험자 ㆍ스타트업을 통해 고객경험 설계한 신상품 개발, 사업 운영 경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