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관리 1위 앱`마이클`
CS/고객센터 (신입)

"자동차 애프터마켓을 혁신합니다"

- 2019 카카오벤처스 10억 투자 유치

- 2019 현대자동차 제로원 전략 투자 유치

- 2021 현대해상 전략 투자 유치

- 2022 손익분기 돌파, 연 매출 300% 이상 성장

- 2023 역대 최고 매출액 경신

- 2024 마카롱팩토리는 계속해서 성장 중입니다!


누구나 쉽게 내 차를 관리할 수 있도록!


누적 다운로드 수 425만, 누적 차량등록 대수 400만, 자동차 카테고리 실 사용자수 1위 마이클은 어렵고 막연하기만 했던 차량 관리를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도록 하며 대한민국 1등 차량 관리 앱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마이클과 함께 차량 관리의 패러다임을 바꿀 동료를 찾습니다.


마이클은 단순한 차량  관리 서비스가 되려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누구나 합리적인 비용으로 안전한 차를 탈 수 있는 자동차 문화를 만들기 위해, 자동차 관리 생태계를 처음부터 다시 그리고 있습니다.


<마이클 팀이 일하는 방식> 


정보는 투명하게 공유합니다.

오늘 마이클에 합류한 팀원도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합니다. 서로가 공유한 정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일과 관련된 정보는 Confluence와 Slack을, 업무 진행 상황과 관련된 정보는 Asana를 통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세 가지 툴을 유연하게 사용하며 누구든 빠르고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수평적으로 소통합니다.

누구든 망설임 없이 편하고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를 위해 직급 없이 영어 이름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영어 이름을 부를 땐 `~님`이라고 부르지 않고 이름만 부릅니다. 직급은 없지만 각 프로젝트의 오너가 주도적으로 일을 추진하고 팀원들에게 방향과 비전을 제시해 길을 잃지 않게 도와줍니다.


존경하고 자극받고 성장합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동료는 배울 점이 있는 동료입니다. 뛰어난 동료로부터 자극받고 배우고 성장합니다. 우리는 서로에 대한 기대치가 높습니다. 또한 서로가 그 기대치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모두 각자의 탁월함으로 존경받고 자극받아 모든 구성원이 성장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생각합니다. 

마이클은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말하는 사용자는 자동차에 관심 있는 매니아, 전문가들이 아닙니다. 차에 대해 지식이 전혀 없고, 단순히 이동 수단으로서 차를 필요로 하는 운전자들입니다. 때문에 사용자와 앱의 모든 접점에서 `어떻게 하면 더 쉬울 수 있을까`를 고민합니다. 또한 앱에서의 좋은 경험이 어떻게 하면 오프라인 서비스 경험까지 잘 이어질 수 있을까에 대해 고민합니다. 사용자 경험에 대한 고민과 시도들이 축적될수록 우리는 다른 서비스들과 차별화되는 우리만의 강점이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자유롭지만 책임감 있게 일합니다.

누구든 원하는 업무를 제안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업무가 오기를 기다리거나 판단을 맡기지 않습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비전 아래, 스스로 제안할 업무를 스스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맡은 업무는 책임감과 추진력을 발휘해서 동료들이 움직이는 걸 기다리지 않고 먼저 요청합니다.


완벽한 계획보다 빠른 실행으로 검증합니다. 

모두가 인정하는 중요한 핵심 가치를 설정하고 빠르게 실행합니다. 완벽한 계획을 세우기 위해 빠른 학습의 기회를 놓치지 않습니다. 더 많이 배우고 더 나은 시도를 위해 다시 나아갑니다. 복잡한 승인 절차 없이 빠르게 시도하고 학습합니다.


주요업무 - 채팅, 유선 기반 CS 업무 (90% 이상) - 마이클 고객 채팅 응대 - 마이클 정비파트너 유선응대 및 CS처리 - 서비스 운영 처리 - CS매뉴얼 정립 및 프로세스 개선

자격요건 - 수습기간 평가 후 정규직 전환이 가능한 분 - 풀타임 근무 가능한 고등학교/대학교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이신 분 -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보유하신 분 -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열망과 의지를 가진 분 -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실현하는 데 큰 성취감을 느끼시는 분 - 유관부서와 원활한 협업 능력을 갖추신 분 -마감 일을 잘 지키는 Time Management(시간 관리) 능력이 있으신 분 - 기본적인 문서 작성(회의록, 팀 공유 문서 등) 능력이 있으신 분

우대사항 - 고객 상담 업무 또는 고객 서비스 관련 아르바이트 경험이 있으신 분 - 엑셀, 파워포인트 활용 가능하신 분 - 앱/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있으신 분 *관련 경력 2년 이상은 CX/고객경험 리드 (2년 이상) 포지션으로 지원해 주세요.


혜택 및 복지

- 전직군 맥북 지급

- 디자인 직군 아이맥 지급

- 개발 직군 대형 모니터 지급

- 유연 근무제

- 점심 식대 지원

- 간식 무제한 지원

- (불가피한) 야근 시 식비 및 교통비 지원

- 도서 구입비 지원

- 교육비 지원

- 주차비 지원

- 명절 상여금 지급

- 생일 선물 

- 입사 N주년 선물

- 건강 검진

- 3/6/9년 리프레시 휴가 및 지원금

- 마이클 앱 서비스 (타이어, 외장수리, 엔진오일)

- 육아 보조비 지원

- 기타 경조사 지원 (결혼, 출산 등)

- 팀 빌딩 런치 지원

- 전사미팅 커피 구매 지원

- 워크샵 및 송년회

- 버디 프로그램 운영

- 직원 추천 보상금 제도

마카롱팩토리의 복리후생은 계속해서 발전 중입니다!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 1차 비대면 인터뷰 - 2차 대면 인터뷰 -  최종 합격

* 전형 절차는 각 포지션과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미리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지원방법

jobs@macarong.net 이메일로 자유양식 이력서 지원

- 자유양식 이력서 (필수), 지원동기 및 이직 사유 (필수)


마이클 팀 인터뷰 보러가기

- bit.ly/43Y9x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