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주식회사

[쿠팡] 고객 서비스 전문가 (쿠니)/ 가전 AS 전담 상담사


쿠니는 “쿠팡 지킴이”로서 고객 서비스 전문가입니다.
 
최접점에서 고객과 소통하여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며, 개선점을 전달하고 관련 부서와 협업을 통해 고객의 경험 향상에 기여합니다.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모든 고객이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라고 말하는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고객서비스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회사에서 일하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쿠팡은 ‘회사의 그 어떤 가치보다 고객 경험을 최우선 순위로 두는 고객 중심 서 비스 기업’입니다.

고객의 문의사항을 응대하는 인바운드 고객상담 업무부터, 복합적인 이슈에 대한 전문적 인바운드 응대, 최종적으로 쿠팡을 대표해 안내를 하는 아웃바운드 업무 까지

쿠니는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naver.me/xOC97ndm 및 하단 FAQ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쿠팡은 현재 대한민국 전국 대부분의 지역에 로켓배송이 가능합니다. 더불어 CS 고객서비스도 지역 상관없이 전국 어디서나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예비 CS 서비스 전문가분들의 꿈을 이루어 드리기 위해 거주지와 상관없이 전국 단위 채용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재택 근무를 통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워라벨 (Work-life Balance) 까지 누리시기 바랍니다.
 


모집부문 및 상세내용

모집부문상세내용
업무 내용

1. [일반 상담] : 쿠팡 본사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상담 관련 업무  

* 전화 상담, 모니터링, 프로세스 개선 활동, 고객의 소리 업무 지원 

* 고객 경험 개선 활동 관련 부서 직접 에스컬레이션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 

2. [가전 상담]

: 쿠팡 본사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가전 AS 상담 관련 업무 

* 전화 상담, 모니터링, 프로세스 개선 활동, 고객의 소리 업무 지원 
* 고객 경험 개선 활동 관련 부서 직접 에스컬레이션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 
 
쿠팡
(고객서비스 전문가) 쿠니 - 일반상담 / 가전상담
Counie 00명

지원자격

- 학력무관

- 재택 근무가 가능하며, 재택 환경을 갖출 수 있는 분 (구체적인 요건은 FAQ를 참고해주세요)

- 사내 취업 규칙에 결격 사유가 없으며 2024년 05월 부터 Full-time으로 근무 가능한 분
- CS업무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 신입도 지원 가능 (CS 전반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CS 전문가로 성장가능)
- 기본적인 MS Office 활용 가능자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가지신 분
 

[모성보호관련 자격요건]  
임산부는 시간외 근로가 금지되며(근로기준법 제 74 조 제 항), 법에서 정한 예외 조건 외에는 야간 및 휴일 근로가 금지됩니다 (근로기준법 제 70 조 항). 채용 및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요구되는 법령상 자격이 갖추어지지 안은 경우 채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우대사항


[일반 
상담]
- 인바운드 고객 상담 업무 유경험자 우대 
- 고객 서비스 관련 전공자 및 고객 서비스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신 분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책임 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고객 상담을 할 수 있는 분 
-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해결의 경험이 있는 분  

 [가전 상담]
- 전자 제품 A/S 상담 경력 보유자 우대 
- 전자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고 신제품에 대해서도 빠르게 파악 가능하신 분 
- 고객 서비스 관련 전공자 및 고객 서비스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신 분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책임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고객 상담을 할 수 있는 분 
- 근본적인 문제를 파악하고, 개선/해결의 경험이 있는 분  



근무조건

근무형태:계약직(정규직 전환가능)-3개월 (계약기간 내 실제 상담 업무 진행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 수습 12주) 

근무일시:


[일반 상담]

 - 계약 기간 내 업무 요일 및 시간 : 주 5일(월~금) /  09:00 ~ 18:00
 - 전환 이후 근무시간

1) 주간: 09:00~18:00
- 주 5일 월~금 근무 (정규직 전환 후 주말, 휴일 포함 주 5일 근무, 주말 근무 시 휴일 대체,
 - 공휴일 근무 시 휴일 수당 지급
2) 오후 : 16:00 ~ (익일) 01:00
3) 야간 : 22:00 ~ (익일) 07:00
- 주 5일 스케줄 근무 : 주말 포함 주 5일 근무
- 예시) 일~목, 화~토, 목~월 등의 스케줄 근무 (근무 스케줄은 반기 또는 분기마다 로테이션)

[가전 상담]

- 계약 기간 내 업무 시간 : 주 5일 (월~금) 09:00 ~ 18:00 or 10:00 ~ 19:00 
- 전환 이후 근무 시간 : 07:00 ~ 22:00 스케줄 근무 (주말 포함 주 5일 8시간 스케줄 근무) 
- 근무 예시 : 일~목, 화~토, 목~월 등의 스케줄 근무

(근무 시간은 운영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근무지역

:(06212)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570, 쿠팡 본사 (잠실) -  현재 재택근무 중입니다. 

*  재택근무 & 스마트 오피스 규정

- 현재 100% 재택근무 진행 중이며, 이후 COVID-19 상황에 따라 오피스 근무로 전환될 수 있음
- 업무에 필요한 노트북 및 관련 장비 지급 
- 회사 정책 및 상황에 따라 스마트 오피스 로테이션 근무 (잠실) 
- 스마트 오피스 운영 :  
* 좌석 예약 시스템을 통한 오피스 근무: 원하는 좌석 예약, 스탠드형 좌석 사용 가능 
* 개인 사물함 제공 및 관리 시스템 적용 
  - 최종 합격자는 입사 당일 잠실 오피스에 직접 방문하여 업무에 필요한 장비(노트북, 키보드, 마우스 등)를 수령 (입사 당일 잠실 오피스 방문 필수, 세부 사항 FAQ 참조)  

급여조건: 

- 계약직 3개월 : 월 급여 약 210만원 (식대포함, 연봉 환산 시 약 2,560만원 수준)
- 정규직 전환 시 : 연봉 약 3,088만원  
ㄴ 근무 시간대에 따른 추가 특별 케어 수당 지급 (오후 50만원, 야간 80만원) 
ㄴ매월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별도 지급 (평균 0~10%, 월 최대 50만원) 

전형절차
 

1. 서류 접수: 4/10-4/28

2. 서류 발표: 4/29

3. 전화면접: 
4/30-5/3

4. 전화면접 합격: 
5/7

5. 화상(최종)면접: 
5/8-5/10

6. 합격자 발표: 
5/13

 7. 입사일: 5/27



접수기간  및  방법

접수기간:2023 4월 10일 ~ 2024년 4월 28일 24시
접수방법홈페이지 지원 / 반드시 4개의 분야 (일반주간/일반오후/일반야간/가전) 중 선호 지망 선택 후 이력서 상 기재 부탁드립니다.

이력서양식:쿠니 이력서 양식 (반드시 자사의 이력서 양식으로 제출 부탁드립니다.)



기타 & FAQ


*  기타

-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우대
- 입사 구비서류는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
- 제출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입사 취소

* 복리후생

- 4대 보험
- 건강검진
- 연차휴가
- 임직원/가족 단체보험
- 휴양시설 지원
- 조, 석식 지원
- 명절 선물(쿠팡캐시 지급)
- 교육 및 자기개발 지원: 사이버대학, Coupang Smart Learning, Free Development Day, 영어 class 교육, 밀리의 서재 등
- 경조사 지원
- 귀가 택시
- 사내 카페
- 사내 동호회
- 쿠팡 캐쉬백(구매금액의 5%)
- 쿠팡 임직원 신용카드 발급
- 사내 어린이집 운영
 

FAQ

1. 쿠니의 일상이 궁금합니다.
:쿠니의 일상을 이해하기 쉽게 영상으로 준비하였습니다. ‘쿠니 Vlog’ 함께 보시죠!
- 오피스 근무편 : https://www.youtube.com/watch?v=BkN5vtG2g08
- 재택 근무편 : https://www.youtube.com/watch?v=X4haBKK02GY

2. 쿠니로 근무하면 다양한 전문가로 성장 가능하다고 기재되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이 궁금합니다.
:전문가로 성장하는 과정을 보다 자세히 알려 드리기 위해 `쿠니의 여정`을 별도로 준비하였습니다.
https://m.post.naver.com/viewer/postView.naver?volumeNo=32074829&memberNo=1679612

3. 구체적인 업무 내용과, 합격자들의 업무 후기가 궁금합니다.
:쿠니는 단순 상담사가 아닌 다양한 채널에서 인입되는 고객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해결하며, 관련 부서와 협업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여 고객의 경험 향상에 기여합니다.
주요 Step 1 Incubation 기본 상담 > Step 2 상담 스킬업 > Step 3 프로세스 심화 상담 > Step 4 -전문 상담 >Step 5 - 최종 상담
 * 오후, 야간 스케쥴 근무는 별도의 기준에 따름
업무 내용을 더 자세히 알려 드리기 위해 선배 쿠니분들의 인터뷰를 별도로 준비하였습니다.
https://post.naver.com/my/series/detail.nhn?seriesNo=567709&memberNo=1679612&prevVolumeNo=27239142

4. 쿠니와 쿠팡의 아웃소싱 콜센터 차이는 무엇인가요?
:가이드에 따라 고객들의 질문과 불만을 해결해주는 점은 동일합니다. 다만, 쿠니는 쿠팡의 직원으로서 고객들의 의견을 모아 협업부서로의 전달 및 문제해결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대응한다는 점이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5. 쿠니의 업무환경이 궁금합니다. 상담 업무가 힘들진 않나요?
: 쿠팡의 멋진 동료와 팀원, 매니저들이 업무환경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항상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는 산업안전 보건법을 잘 이행하고 있으며, 상담사 보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상담 중 발생되는 어려운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 및 상담사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심리상담사가 사내에 상주하여 수시 상담 및 정기적인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진단하고 회복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쿠니의 심리적 소진(burn-out)을 예방하여 업무몰입도를 향상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6. 경력이 없는 신입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것이기에 긍정적인 서비스 마인드와 쿠팡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나이 및 경력 제한 없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합니다.

7. 이전 기수 채용 시 지원 후 탈락했으나 재지원이 가능한가요?
:물론 지원 가능합니다. 이전 기수 채용에 탈락하셨더라도 재지원이 가능하며, 탈락여부는 채용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이 이전 기수에서 탈락한 사유를 분석하고 개선해오신다면 합격에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도전에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신다면
반드시 합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8. 정규직 전환 후 1년 이상 근무 시 실제로 타 부서로의 이동이 가능한가요?
: 네. 정규직 전환 후 사내 규정에 부합할 경우 타 부서로 전환배치 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 니다. 사내 전환배치의 경우 TO가 발생시 지원조건에 부합하는 정규직 직원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통해 결정됩니다.

9. 쿠니 내부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쿠니 조직의 분위기는 밝습니다.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쿠니들이 주축이 되어 직접기획하고 진행하는 `조.문.리(조직문화리더)`와 ‘With Counie’ 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조문리에서는 매달 다양한 이벤트와 나눔 행사등을 진행 하며 즐겁게 업무 할 수 있도록 활동하고 있으며, With Counie에서는 쿠니의 소식을 뉴스레터를 발간하고, 익명으로 의견을 전달할수 있는 대나무 숲등 을 운영하는 등 쿠니들이 자발적으로 조직문화를 리드함으로써 조직 내구성원들이 서로의 일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더불어 수평적인 조직문화 속에서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쿠니들은 수평적인 조직문화 속에서 구성원들간의 업무와 일상을 공유하고 자발적으로 문화를만들어가며 함께 성장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10. 재택근무 시 필요한 조건이 있나요?
: 업무에 필요한 PC 노트북 및 관련 장비는 모두 지급됩니다.
주변 소음 및 업무 방해요소를 차단할 수 있는 독립적인 업무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업무 방해 요소가 없는 조용하고 독립된 장소여야 하고, 또한 장시간 업무 할 수 있는 책상과의자, 신뢰할 수 있는 업체가 제공하는 고속 인터넷 연결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단,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무선 단말기를 지급해 드립니다.

11. 재택근무로 진행되면 입사 당일 및 교육 기간에 오피스 출근일은 없나요?
: 입사 당일 잠실 오피스에 직접 방문하여 업무용 노트북 및 관련 장비를 수령 후 귀가 예정이며 이후 재택 근무 할 예정입니다. (모니터는 택배 발송 예정) 

12. 문의사항

- 더 궁금한 부분은 쿠팡 포스트(https://post.naver.com/coupang1104)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유의사항


전형 절차 및 안내 사항 

전형절차
서류전형 - 전화면접 - 대면(화상)면접 - 최종 합격
전형절차는 직무별로 다르게 운영될 수 있으며,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전형 일정 및 결과는 지원서에 등록하신 이메일로 개별 안내 드립니다.
 
참고사항
본 공고는 모집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여부는 채용 과정에서 어떠한 불이익도 미치지 않습니다.
직급과 담당 업무 범위는 후보자의 전반적인 경력과 경험 등 제반사정을 고려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이 필요할 경우, 최종 합격 통지 전 적절한 시기에 후보자와 커뮤니케이션 될 예정입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쿠팡 그룹은 입사지원자 개인정보 처리방침(아래 링크)에 따라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 처리합니다. https://www.coupang.jobs/kr/privacy-policy/
 
서류반환정책
본고지는 『채용절차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11조제6항에 따른 것입니다.
당사 채용에 응시한 구직자 중 최종 합격이 되지 못한 구직자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만,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당사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당사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봅니다.
위2항 본문에 따라 채용 서류 반환 청구를 하는 구직자는 채용 서류 반환 청구서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 3 호 서식]를 작성하여 이메일 (recruitingops@coupang.com) 로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 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 드립니다. 이 경우 등기우편요금은 수신자 부담으로 하게 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당사는 위2항 본문에 따른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채용 여부가 확정된 날로부터 180 일간 구직자가 제출한 채용서류 원본을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지체 없이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입니다.
채용 및 업무 수행과 관련하여 요구되는 법령상 자격이 갖추어지지 않은 경우 채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