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x 그룹은 1997년 설립 후 원천기술 확보에 주력하고 있는 국내의 대표적인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DBMS, Cloud, OS, Middleware 등의 System Platform 기술과 Office, AI, Big Data, Metaverse 등의 App Platform 기술을 바탕으로 모든 주체가 IT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앱을 개발할 수 있는 SuperApp 생태계를 만들고 있습니다. 
WAPL은 ‘Work And Play’의 약자로 SuperApp Platform에서 Communication과 Community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B2C 영역에서는 Talk Service와 Social Networking Service 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B2B 영역에서는 SaaS 형태의 협업툴 운영부터 기업의 통합 업무시스템 구축까지 협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포지션 및 자격요건

서비스마케팅

담당업무

1. Tmax SuperApp 서비스 총괄 마케팅 (20%)

ㆍSuperApp 서비스 상품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브랜딩

ㆍ시장 분석을 통한 Tmax SuperApp 서비스의 포지셔닝 설정

ㆍTmax SuperApp의 사상과 가치를 담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립 및 브랜딩

ㆍ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사용성 테스트 인사이트 분석

ㆍ서비스 확산을 위한 미디어 채널, 마케팅 매체 account 운영    


2. WAPL 서비스 마케팅 (40%)

  1) WAPL B2B 서비스 사업 영역

ㆍ기업용 협업 플랫폼 SaaS 서비스 마케팅 (Talk, Mail, Calendar, Meeting, Docs, Office 등 포함)

ㆍ마케팅 전략 기획 및 상품 브랜딩, 서비스 활성화 콘텐츠 기획

ㆍ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사용성 테스트 인사이트 분석

ㆍ협업 플랫폼 SaaS 운영 마케팅 (이벤트, 운영 프로모션 등)

ㆍ기업용 Community 서비스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운영 콘텐츠 기획

ㆍ기업용 협업 플랫폼 구축형 사업 관련 서비스 마케팅 및 고객사 협업 교육 콘텐츠 기획


  2) WAPL B2C 서비스 사업 영역

ㆍSocial Networking Service 상품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브랜딩

: 시장 분석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상품 브랜딩, 서비스 콘텐츠 기획  

ㆍCommunity Service 상품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브랜딩

: 타겟 유저 페르소나 성향 분석을 기반한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상품 브랜딩, 서비스 콘텐츠 기획


3. 서비스 Pre-Sales 마케팅(40%)

ㆍWAPL B2B, B2C 서비스 Pre-Sales 마케팅

ㆍ서비스 확산을 위한 Pre-Sales 마케팅 스토리라인 기획

ㆍ서비스별 Selling Point을 캐치한 마케팅 머터리얼 기획


필수요건

1. 역량

ㆍ디지털 마케팅 시장과 기법에 대한 이해

ㆍ다양한 툴을 이용한 온라인 콘텐츠 제작 능력

ㆍ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한 분석도구 활용 및 응용 능력

ㆍ정량 분석을 위한 데이터 설계 및 활용

ㆍ광고 산업 및 매체에 대한 이해

ㆍ타 서비스에 대한 빠른 벤치마크 능력


2. 경력 

ㆍ디지털 마케팅 경험 (1년 이상)

ㆍ광고사업 경험 (1년 이상)


3. 기타 필수 요건 

ㆍ원활한 협업 커뮤니케이션 능력

ㆍOffice 프로그램을 초급 이상 다루실 수 있는 분

ㆍIT 기술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력을 갖추신 분

ㆍ목표에 도움이 되는 유의미한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분

ㆍ새로운 서비스를 찾아서 먼저 사용해 보는 것을 즐기시는 

ㆍ4년제 정규 대학 졸업자

ㆍ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분


우대요건

ㆍ장애인 및 보훈대상자


공고 바로가기 [클릭]

서비스 마케팅 테크니컬라이터

담당업무

1.Tmax SuperApp 서비스 테크니컬 라이터 (50%)

SuperApp 서비스 기술 관련 매뉴얼 및 상품 소개서, 가이드 매뉴얼 문서 기획

Tmax SuperApp 서비스의 기술, 기능 기반 마케팅 키 메시지 카피라이팅 및 상품 소개서 기획

Tmax SuperApp의 사상과 가치를 담은 상품 소개서 및 매뉴얼 제작

가이드 문서 버전 관리 및 기능 업데이트 시 문서 업그레이드 반영, 릴리즈


2. WAPL 서비스 마케팅 (30%)

 1) WAPL B2B 서비스 사업 영역

기업용 협업 플랫폼 SaaS 서비스 마케팅 (Talk, Mail, Calendar, Meeting, Docs, Office 등 포함)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상품 브랜딩, 서비스 활성화 콘텐츠 기획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사용성 테스트 인사이트 분석

협업 플랫폼 SaaS 운영 마케팅 (이벤트, 운영 프로모션 등)

기업용 Community 서비스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운영 콘텐츠 기획

기업용 협업 플랫폼 구축형 사업 관련 서비스 마케팅 및 고객사 협업 교육 콘텐츠 기획

 

2) WAPL B2C 서비스 사업 영역

Social Networking Service 상품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브랜딩

: 시장 분석에 기반한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상품 브랜딩, 서비스 콘텐츠 기획  

Community Service 상품 마케팅 전략 수립 및 브랜딩

: 타겟 유저 페르소나 성향 분석을 기반한 소셜 커뮤니티 서비스 마케팅 전략 기획 및 상품 브랜딩, 서비스 콘텐츠 기획


3. 서비스 Pre-Sales 마케팅 (20%)

WAPL B2B, B2C 서비스 Pre-Sales 마케팅

서비스 확산을 위한 Pre-Sales 마케팅 스토리라인 기획

서비스별 Selling Point을 캐치한 마케팅 머터리얼 기획


수요건

1. 역량

IT 시장에 대한 폭 넓은 이해와 기술과 마케팅을 연관 지을 수 있는 능력

B2B, B2C 서비스 내 카피라이팅 경험

타 서비스 테크니컬 Selling Point에 대한 빠른 벤치마크 능력

Web/Mobile 등 기술 관련 문서 작성 경험

Word, Power Point 등 기술 문서 작성 시 오피스 문서 툴 고급 테크닉 보유


2. 경력 

IT 서비스 근무 및 카피라이터 경험 (1년 이상)


3. 기타 필수 요건 

원활한 협업 커뮤니케이션 능력

Office 프로그램을 초급 이상 다루실 수 있는 분

IT 기술에 대해 기본적인 이해력을 갖추신 분

목표에 도움이 되는 유의미한 아이디어를 도출할 수 있는 분

새로운 서비스를 찾아서 먼저 사용해 보는 것을 즐기시는 분

4년제 정규 대학 졸업자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분


우대요건

산업공학, 컴퓨터 공학 전공자

B2B, B2C 기술 영업 및 사업 수행팀 경험이 있는 자

장애인 및 보훈대상자


공고 바로가기 [클릭]

마케팅 세일즈 매니저

담당업무

1. Pricing 전략 수립 및 운영

  1) 당사 상품에 최적화 된 구독 서비스 유료화 모델(BM) 제시

  2) 시장의 가격정책 벤치마크 및 가격정책 반영/관리


2. 광고사업 관리 및 운영

  1) 광고 수익화 모델 도출 및 단가 책정

  2) 광고 운영 정책 수립 및 광고주 관리


3. 마케팅 통계 기획 및 관리

  1) 서비스 별 1차 통계 취합 관리 

      - WAPL사 서비스의 Super Admin에서 제공하는 통계 데이터

      - 협업 플랫폼 WAPL, 톡 서비스, SNS에서 도출되는 통계 데이터

      - 마케팅 오토메이션 서비스(Focus)의 통계 데이터

  2) WAPL사 각 서비스 별 통계에 대한 통합 2차 통계 작성

  3) 신규 통계 기획


필수요건 

4년제 정규 대학 졸업자 중 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분

기획 / 사업 / 디자인 / 개발 등 유관부서와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없으신 분

데이터 리터러시 혹은 데이터 마케팅 경험이 있거나 이해도가 높으신 분


우대요건

B2C와 B2B 두 분야 모두에 대한 실무 경험이 있으신 분

목표 서비스의 마케팅 KPI 설정부터 출시 및 운영까지의 전 과정을 경험해보신 분

데이터 마이닝을 전공하거나 관련 지식이 있으신 분

동종업계 혹은 유사 직무 경력 5년 이상

장애인 및 보훈대상자


공고 바로가기 [클릭]




채용홈페이지

티맥스 채용 홈페이지 [클릭]

TmaxWapl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전형 절차

서류 전형 → 1차 면접 → 2차 면접 → 처우 및 입사일 협의 → 최종합격


※ 면접 일정은 대상자에 한해 안내하며, 전형 결과는 모든 지원자에게 안내될 예정입니다.

※ 진행에 따라 추가적인 전형 절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ㆍ입사 후 수습 기간 3개월 적용됩니다.

ㆍ지원서 내용 중 허위 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 및 입사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