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기술지원 엔지니어 |
| |
WAPL 제품 QA |
1. 제품 기능 Test Case 도출 (30%) WAPL사에서 개발하는 모든 제품에 대한 Test Case 도출을 진행 합니다. 기본적으로 기획서/정책서 등을 기준으로 단위 기능/연계 기능 등의 Case를 도출하며 비기능 Test Case에 대한 도출도 포함됩니다. ㆍQA Test Case 도출 (기본 기능) - Communication App : messenger/mail/calendar 등 SuperApp 협업 기준 앱 Case 도출 (WEB/MOBILE) - Foundation App : CMS, Room, Shell, App Store 등 SuperApp의 기반 앱 Case 도출ㆍ각 모듈간 연계 검토 및 연관 Test Case 도출 (연계 기능) ㆍ각 모듈간 연계 검토 및 연관 Test Case 도출 (연계 기능) - 각 협업 기준 앱간의 연계 Case 도출 - 각 기반앱 기준 내부 기능 흐름 Case 도출 ㆍTest Case 도출간 사용성 관점 검토를 통해 개선 Point 도출 ㆍ도출된 Test Case 기준 연구소/기획간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Test Case 상세화 진행 2. 제품 기능 검증 수행 (70%) WAPL사에서 개발하는 모든 제품에 대한 기능 검증 업무를 수행 합니다. 해당 업무에는 UI적인 검증이 기본이 되지만, 내부 로직(로그 등..) / 데이터 정합성(DB Check) 등 모든 일련의 제품 기능 흐름간 검증이 동반 됩니다. ㆍQA Test를 위한 독립적인 QA 테스트 환경 구성 진행 (Cloud 기반 환경) - K8s 기반의 Cloud 환경 구성 (WEB/WAS/DB 구조 포함) - 내부 QA 테스트 환경 관리 (다양한 버전/프로젝트별 QA 환경 별도 관리) ㆍ도출된 Test Case 기준 QA 기능 검증 진행 - WEB/MOBILE 별도 Test 진행 및 이슈 관리 - UI Test / 내부 기능 흐름 Check / DB Data 정합성 Check 진행 - 테스트 결과에 대한 연구소 공유 및 개선 일정 협의 ㆍ내부 기능 부하 테스트를 통한 DB 튜닝 등 검토 Point 도출 - API 기준 단위 부하 테스트 진행 및 개선 필요 API들에 대한 연구소 커뮤니케이션 및 개선 버전 Check 진행 - 연계 기능 시나리오 등을 통한 부하 테스트 진행 ㆍ연구소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기능 개선 / 안정화 작업 진행 ㆍQA 기준 프리징 버전에 대한 운영/PS팀과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 및 원활한 배포 진행
■ 자격요건 1. 역량 ㆍAWS, Google Cloud 등 Cloud 환경 에서의 QA 진행 경험자 (k8s 등 Cloud 기술 보유 포함) ㆍQA 진행 프로세스 경험자 ㆍ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 설계 능력 ㆍ이해관계자를 설득할 수 있는 역량 ㆍ타 서비스에 대한 빠른 벤치마크 능력
2. 경력 ㆍS/W 운영 조직 경험 (3년 이상) ㆍ성능/자동화 테스트 경험자 ㆍCloud 환경에 대한 직접 관리 등의 경험자 ㆍQA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도와 개선 경험자 ㆍ테스트 시나리오 기획/작성 및 진행 관리 경험자
3. 기타 필수 요건 ㆍ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ㆍIT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력을 갖추신 분 ㆍ자기주도적 QA 진행 경험이 있으신 분 ㆍ통계적인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신 분 ㆍ4년제 정규대학 졸업자 ㆍ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분 ■ 우대사항 ㆍ장애인 및 보훈 대상자 | |
서비스(SaaS형 서비스 운영/관리) 기술지원 엔지니어 | ■ 담당업무 1. WAPL 서비스 운영 (60%) 모니터링 및 알림 시스템의 유지보수 및 고도화를 진행하며 WAPL의 안정적인 운영을 책임지게 됩니다. ㆍHypercloud(Kubernetes) 환경에서의 서비스 환경 운영 - 전체 인프라 구조 모듈의 장애 모니터링 및 관리 - 장애 발생시 즉각적인 조치 및 원인 분석 병행 진행 - 연구소와의 유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개선 Point 도출 (인프라 구조 등 최적화 방안 모색) ㆍ이미지 개선 및 CI/CD 파이프라인 설계 및 구축 - 배포 자동화 / 설치 자동화 등 제품 관리 최적화 Point 검토 및 적용
2. 모니터링 시스템 유지보수 (20%) 운영 중인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유지보수 및 개선을 담당합니다. ㆍELK 활용하여 구축된 모니터링 및 로깅 시스템 유지보수 및 개선 ㆍPython으로 구현된 알림 시스템 유지보수 및 개선 3. WAPL 서비스 고객 지원 서비스 (20%) 운영 중인 서비스에 대한 모니터링 고객 VoC 대응 및 기능개선 관리 등을 담당합니다. ㆍB2C(SaaS) 서비스에 대한 고객 VoC 가이드 및 내부 진행 ㆍB2C(SaaS) 서비스에 대한 주기적인 기능개선, 안정화 수행
■ 필수요건 1. 역량 ㆍKubernetes 환경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운영 경험 있으신 분 ㆍELK, Helm 등의 기반 지식이 있으신 분 ㆍNginx, Tomcat 등 웹 애플리케이션 운영 경험자 ㆍLinux OS 운영, 성능 모니터링 경험 있으신 분 2. 경력 지원자의 필요 경험 ㆍ서비스 운영 조직 경험 ㆍK8s 사용 경험 ㆍ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및 구축/관리 경험
3. 기타 필수 요건 ㆍ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ㆍIT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력을 갖추신 분 ㆍ새로운 서비스를 찾아서 먼저 사용해 보는 것을 즐기시는 분 ㆍ4년제 정규 대학 졸업자 ㆍ해외여행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분 ■ 우대요건 ㆍ클라우드 관련 자격증 보유하신 분 ㆍNode.js, Python, bash 등 하나 이상의 스크립트 언어에 능숙하신 분 ㆍPublic Cloud (AWS, Azure 등) 환경 운영 경험이 있으신 분 ㆍRDBMS, NoSQL 의 이해 및 사용 경험이 있는 분 ㆍ장애인 및 보훈 대상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