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ㆍTRM 기반 사업화 기획 - 신기술/ 신소재 사업화 프로세스 확립 - 기술 과제별 제품화/ 사업화 추진 전략 수립 - 마켓 기반의 기술마케팅 전략 수립 - 사업부/ 마케팅/ 전략기획실/ 생산본부/ 법무팀 내부 커뮤니케이션
ㆍ중장기 기술/ 소재 개발 파이프라인 점검 - TRM 과제별 GATE 점검(W/ 천연물신소재기술팀 협업) - TRM 과제별 사업성 평가: 경쟁/ 투자의 적절성 평가 및 손익 시뮬레이션
ㆍ소재/ 기술에 대한 다양한 시장조사 및 경쟁사&고객 분석 - Data 기반의 분석 및 자료 작성
ㆍ파트너社 발굴 및 네트워킹 및 협업 커뮤니케이션
자격요건
ㆍ학사 이상 (화학/ 생화학/ 생명공학 등 관련 전공)
ㆍ경력 : 경력10년 이상
요구 능력
ㆍ건식 기반의 제품/ 소재/ 기술의 사업화를 위한 통합적 마케팅 기획
ㆍ국내외 B2C,B2B 마케팅&비즈니스 기획안 수립 ㆍ바이럴 마케팅 방향 및 채널별 운영 전략 수립 ㆍ통합적 사장조사 기반의 기술/ 제품/ 경쟁사 분석 ㆍTRM/ MRM/ CRM 수립에 대한 이해 ㆍ제품화 전반의 NPD 및 마케팅 전략 수립에 대한 이해 ㆍ식품기술, 바이오 관련 연구개발에 대한 이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