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ㆍ1. 마케팅 전략 - 종합적인 마케팅 분석 및 인텔리전스를 활용하여 신제품을 포함한 마케팅 전략을 설계합니다. -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 관리 최적화 추진 - 담당 제품을 효과적으로 세분화, 타겟팅 및 포지셔닝합니다. - 차별화되고 정당한 제품 포지셔닝(`제품 스토리`)을 찾습니다. - 모든 종류의 제품(혁신 제품, 오리지널 제품, 제네릭 제품)에 대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설계 - 매출/수익 목표 및 관련 리소스를 포함한 마케팅 계획 - 효과적인 방법과 우선순위로 가격 목표를 달성하고 마케팅 비용을 관리
2. 마케팅 실행 계획 - 포지셔닝 구현 - 효율적인 전략 실행을 위해 제품 포지셔닝을 관리하고 영업팀에 설득합니다. - 예상치 못한 event에 대한 효과적이고 신속한 대응 계획 제공 - 홍보 자료 개발 - 세미나를 통해 고객에게 마케팅 메시지 전달 - SCM을 통한 예측으로 재고 수준 관리
3. 시장 및 마케팅 인텔리전스 - 마케팅 캠페인에 대한 영업 인력의 정기적인 피드백을 받고 분석합니다. - 캠페인의 결과와 기대치 및 목표를 철저히 분석합니다. - 경쟁사 정보를 수집하고 마케팅 전략(포지셔닝, 제품 믹스 등)을 분석합니다. - 경쟁사의 상업 전략(가격, 거래 조건 등)을 모니터링합니다. - RA와 함께 새로운 기회, 포트폴리오 연구 및 개발
4. 커뮤니케이션 및 관계구축 - 기술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해 영업팀과 효과적으로 소통합니다. - 제품 및 마케팅 활동에 대한 영업 인력 교육 - 고객 및 소비자와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 - 담당 제품군과 관련된 KOL 및 주요 고객과 좋은 관계를 구축합니다.
5.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 본사 및 지역 마케팅 팀과 효과적으로 소통하여 다양한 마케팅 이슈와 모범 사례를 공유합니다. - 본사 및 지역 마케팅 팀과 협력하여 필요한 지원을 받거나 해결책을 찾습니다.
6. PV 보고
ㆍ상세내용을 입력하세요
자격요건
ㆍ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
우대사항
ㆍ관련 학과 및 수의학과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영어 가능자 우대
ㆍ반려동물 및 관련업계 유경험 또는 반려동물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