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시립서울청소년센터 직원 채용 공고

- 방과후아카데미 담임, 청소년 활동프로그램 담당, 헬스트레이너 -

 

 

시립서울청소년센터는 1970년에 개관하여청소년과 밝은 미래를 향하여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청소년의 보호?육성을 위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시립청소년수련시설로 본 센터와 함께 근무할 유능한 직원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202442

 

 

시립서울청소년센터 관장

 

 

1. 채용분야 및 인원

구분

채용분야 (직급)

채용인원

업무내용

비고

계약직

방과후아카데미
(담임)

1

- 장애청소년 전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담임

(1개 학급 청소년(10명 이내) 전담관리)

 

계약직

청소년 활동

(팀원)

1

- 청소년활동 담당

(청소년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

 

계약직

헬스트레이너
(팀원)

1

헬스장 운영담당

(헬스회원 지도 및 운영)

 

 

2. 응시자격 (공통)

. 응시연령 : 센터 취업규칙 정년(60) 이하 (남자의 경우 병역을 필하였거나 면제된 사람)

. 거주지 및 성별 : 제한 없음

. 채용 결격사유 :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채용하지 아니함

1) 지방공무원법 제31조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로 아래 응시자격에 해당하는 자

2)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른 성범죄경력

조회에 의한 범죄 경력이 있는 경우

3) [아동복지법]29조의 3에 따른 아동학대 범죄전력조회에 따른 범죄 경력이 있는 경우

 

3. 응시자격 (채용분야별 자격요건 및 우대사항)

채용분야

필수 자격요건

비고

방과후아카데미

담임

(돌봄운영팀)

(필수) 청소년지도사 3급 이상 또는 사회복지사 2급 이상 자격 중 1개 이상 소지자

 

청소년 활동

팀원

(복지사업팀)

(필수) 청소년지도사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우대) 차량운행 가능자

 

헬스트레이너

팀원

(업무지원팀)

(필수) 생활체육지도사 2급 이상 자격증 소지자

(우대) 헬스관련 회원지도 가능자

 

 

4. 고용형태 및 근무조건

) 공통

1) 4대 보험 (국민연금, 건강(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가입

2) 청소년수련시설 특성 상 근무일 및 근무시간이 조정될 수 있으며, 휴일?공휴일에 근무할 수 있음

3) 초과근무 시 기관운영 상황에 따라 사전 대체휴무 적용함

 

) 채용분야별

채용분야

고용형태 및 근무조건

비고

방과후아카데미

- 계약기간 : 2024.5.7. ~ 2024.12.31. (평가 후 재계약 가능)

- 급 여 : 2,105,350(세전)

- 근무시간 : 40시간 근무제 운영

- 평일 : 12:30 ~ 20:30 (휴게시간 포함)

- 209 시간 내에서 토요프로그램 및 평일 직원교육 실시 시간 포함

(센터 운영 여건 및 직무상 필요에 따라 근무시간 변경)

 

청소년 활동

- 계약기간 : 2024.5.7. ~ 2024.12.31. (평가 후 재계약 가능)

- 급 여 : 2,105,350(세전)

- 근무시간 : 40시간 근무 (09:00 ~ 18:00)

(센터 운영 여건 및 직무상 필요에 따라 근무시간 변경)

 

헬스트레이너

- 계약기간 : 2024.5.7. ~ 2024.12.31. (평가 후 재계약 가능)

- 급 여 : 2,161,000(세전)

- 근무시간 : 40시간 근무제 운영 (06:00 ~ 22:00)

- 오전 : 06:00 ~ 15:00 (휴게시간 포함)

- 오후 : 13:00 ~ 22:00 (휴게시간 포함)

(센터 운영 여건 및 직무상 필요에 따라 근무시간 변경)

 

 

5. 전형방법

. 서류전형 : 자격요건 검토 (센터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 면접전형 : 면접전형은 서류 통과자에 한함 (센터 홈페이지 공고 및 개별 통보)

. 최종발표 : 면접전형 익일 오전 예정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

 

6. 채용일정 (선발과정)

. 공 고 일 : 2024. 4. 2.()

. 공고기간 : 2024. 4. 3.() ~ 4. 17.() 15일간

. 서류접수 : 2024. 4. 3.() ~ 4. 17.()

접수 마감일 도착분 (18:00)에 한함

. 서류전형 : 2024. 4. 19.() 10:00 예정 (통과자 개별통보, 홈페이지 게시)

. 면접전형 : 2024. 4. 23.() 14:00 예정 (합격자 개별통보, 홈페이지 게시)

면접위원 개별 질문 및 응답

. 합격발표 : 2024. 4. 24.() 10:00 예정 (합격자 개별통보, 홈페이지 게시)

. 근무시작일 : 2024. 5. 7.() 예정

 

7. 입사지원 제출서류 안내

. 이메일 접수 (zeuscommm123@nate.com)

. 이메일 접수 시 채용 응시부문 명시하여 제출

. 제출서류 : 입사지원서 작성요령(5p) 참고

채용심사위원 제척?기피 신청서는 면접 당일에 비치 (면접 시작 전에 지원자가 요청)

 

8. 합격 이후 제출서류 안내

번호

서류

비고

1

채용신체검사서

공무원 서식

2

주민등록등본 1

 

3

주민등록초본 1(병역사항 포함)

해당자에 한함

4

자격증빙 서류

 

5

최근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반명함판) 2

 

6

본인명의 통장사본

 

 

9. 채용 평가기준

전형 순서

평가기준

비고

서류전형

- 제출서류 검토 (채용 자격요건 및 증빙 확인)

 

면접 전형

- 서류 통과자에 한함

- 서류충실도(10), 업무의적합성(30), 표현력(30), 인성?태도(30)

- 면접 평가 고득점 순으로 채용

평균 90점 이상은 예비합격자 대상

평균 80점 이하는 적격자 없음으로 처리

동점자는 서류접수 순으로 합격자 처리

 

 

10. 응시자 유의사항

. 서류는 이메일로만 접수하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음.

. 적격자가 없을 시(면접 평균점수 80점 이하)에는 채용하지 않을 수 있음.

. 제출된 서류는 180일 이내 반환요청이 가능하며 이후 센터에서 5일 내에 자체 폐기함.

라 제출된 서류의 내용이 부적격하거나 허위인 경우 최종합격이 취소될 수 있음.

. 제출서류 중 정보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의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음.

제출서류 및 증빙서류(자격증) 미 제출시, 비적격자로 처리함. (미채용)

. 이력서에 응시분야 및 연락처를 반드시 기재할 것.

. 상기의 전형 일정은 기관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음.

. 응시서류의 기재착오 또는 연락불능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의 책임임.

. 최종합격자 채용 또는 임용 후 아래의 경우에는 채용 또는 임용이 취소됨.

1) 지방공무원법 제31조에 의한 결격사유로 인한 부적격자

2)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및 동법 시행령 제25조와 아동복지법

29조의 3에 의거하여 부적격자

3) 학력, 경력 등 제출 서류의 기재 내용이 허위 사실로 판명되었을 경우

 

11. 문의사항

업무지원팀 인사담당 : 02-2267-2914 (070-4268-4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