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터글로벌

후즈팬스토어(K팝)

신입사원 채용



㈜한터글로벌은 2018년에 설립된 회사로 2022년 기준 매출액 200억, 사원수 50명 규모의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데이터 분석 및 콘텐츠 제작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빅데이터로 K-컬처산업의 가치를 높이는 기업, 한터글로벌입니다!

한터글로벌은 케이팝 차트로 잘 알려져 있는 한터차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터차트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과 케이팝 전문 인터넷 신문 한터뉴스를 운영 중입니다.
한터글로벌의 서비스는 전 세계 227개국, 4만 여개 이상의 도시의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터글로벌의 글로벌 비전과 함께할 인재를 모집합니다.


■ 빅데이터로 더하는 새로운 가치! 글로벌 음악 산업의 리더, 한터글로벌입니다. 


◆ 한터글로벌은 글로벌 K-POP 시장에 공정성과 신뢰성을 제공합니다. 

 음악 빅데이터를 기반에 둔 인공지능 기술로 대한민국 문화산업 성장에 앞장섭니다. 

 한터글로벌은 팬과 아티스트가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케이컬처를 만들어 갑니다. 



■ 숫자로 보는 한터글로벌


◆ 데이터 집계 기간 : 29년

◆ 전체 서비스 사용자 : 약 1천 5백만 명

◆ 전체 서비스 페이지뷰 수 : 약 7억 뷰

◆ 전체 서비스 사용 국가 : 227개국 (GA 기준)

◆ 전체 서비스 도시 : 약 4만 개 (GA 기준)

◆ 후즈팬 가입자 : 약 750만 명

◆ 월간 평균 MAU : 약 20만 명



■ 대표 서비스 소개


 [한터차트 Hanteo Chart] www.hanteochart.com


한터차트는 1993년 이래로 케이팝 음반 판매 데이터를 집계, 발표해오고 있습니다. 30여 년간 음반 판매량을 집계, 발표해오고 있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 입니다.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로, 케이팝 팬들 사이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가 되는 초동 판매량과 같은 데이터를 유일하게 발표하는 음악차트이기도 합니다.

30년 가까이 쌓아온 음악 빅데이터를 토대로 기획사를 포함한 다양한 음악 산업 기업들과 협업을 이뤄오고 있으며, 이로써 케이팝의 글로벌 저변을 넓히는 데 공헌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 시상식을 시작해왔으며, 2022년부터는 오프라인 시상식 `한터뮤직어워즈`를 개최합니다.



 [한터뉴스 Hanteo News] www.hanteonews.com


한터뉴스는 케이팝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발행되는 케이팝 전문 인터넷 뉴스입니다. 세계 유일의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의 순위 및 데이터를 독점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공식 매체이기도 합니다.

한터뉴스는 2019년 4월 1일 창간 이후 케이팝 팬들의 주목을 받으며 빠르게 성장해 왔습니다. 한국어, 영어, 스페인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전 세계에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어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기반에 두는 한터뉴스는 음악산업 업계 최초로 AI 저널리즘에 의한 봇기사(MuBot)를 선보였으며,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기술로 국가기관 과제를 수행했습니다.

아이돌을 포함한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성과를 알리는 데 특화된 매체이며, 아티스트 인터뷰, 현장 취재 등을 통해 다양한 케이팝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후즈팬 Whosfan] www.whosfan.io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으로,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놀이터이자 필수 앱입니다.

후즈팬 애플리케이션은 전 세계의 케이팝 팬들을 대상으로 투표 및 이벤트, 아티스트 영상, 기사, 차트, 커뮤니티 활동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케이팝 아티스트와 팬들을 위해 뉴스 기사, 온·오프라인 광고, 이벤트 지원 등의 방식으로 팬들의 활동을 보상합니다.

2020년 5월부터 매주 Mnet `엠카운트다운` 글로벌 투표를 실시하고 있으며, Mnet의 `로드 투 킹덤` 생방송 실시간 투표, 제30회 서울가요대상 공식 협업 앱으로서 `후즈팬덤상` 투표, Mnet의 `킹덤 : 레전더리 워` 대면식 평가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케이팝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이벤트를 진행할뿐만 아니라, 영상 및 교육 컨텐츠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후즈팬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한국어/영어/스페인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근 위챗(Wechat) 내에 미니앱 형태로 중국어 서비스를 론칭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식 론칭 약 6개월 만에 전 세계 가입자 500만 명을 돌파했고, 현재는 750만 명 이상의 유저가 후즈팬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모집분야 및 자격요건

후즈팬스토어 
( ○명 )

담당업무

ㆍ온라인몰 운영 및 관리

ㆍMD 기본 업무 (상품 관리, 사이트 관리, 매출 관리 등)

ㆍ온·오프라인(매장) 운영 관리에 필요한 기획안 수립

ㆍ상품 기획 / 등록 / 전시 등 운영 관리

ㆍ행사·이벤트 기획 및 운영 실무

ㆍ기타 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업무


자격요건 

ㆍk팝에 관심이 많고 열정적인 분




전형절차

ㆍ서류전형 > 면접전형 > 최종합격

ㆍ면접일정은 추후 통보됩니다.


유의사항

ㆍ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