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니

B2B2C AI 솔루션 PM

" 대한민국 사람 4명 중 1명은 버즈니의 서비스 홈쇼핑모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 버즈니 소개

버즈니는 데이터기술로 생활의 가치를 더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더 똑똑하고 편리한 홈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해서 사업 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버즈니의 대표 서비스 "홈쇼핑모아"는 연간 15조 이상의 규모를 가진 홈쇼핑 시장에서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들의 홈쇼핑 정보를 통합해서 제공하고, 홈쇼핑사/종합몰/오픈마켓의 1억 건 이상의 상품을 검색 해주며, 출시 5년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0만건을 넘었고 매월 약100만명의 이용자가 이용하며, 연간 1200억원 이상의 거래액을 내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1위 모바일 쇼핑 플랫폼입니다.

버즈니는 그 가치를 인정받아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와 스태티스타(Statista)가 매년 아시아·태평양 12개 국가의 기업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기업을 기준으로 총 500개 기업을 선정됐고, 버즈니는 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이커머스 부문 15위에 선정되었습니다.


버즈니는 AI기술을 커머스 분야에 적용하면서 경험과 노하우가 쌓였고, 기술 추진 전략 및 방향성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앞으로 커머스 AI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홈쇼핑모아’ 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파트너인 홈쇼핑사, 벤더사를 아우르는 등 홈쇼핑 업계 전반에서 빅데이터로 연결할 수 있는 홈쇼핑 생태계 플랫폼으로 성장해가기 위해 또 한번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 버즈니가 걸어온 성장의 즐거움

ㆍ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기준 모바일 홈쇼핑 포털 부문 1위

ㆍ홈쇼핑모아 월간 순 이용자수(MAU) 100만명 이상

ㆍ누적 다운로드 1,500만

ㆍ1억건 이상의 상품 빅데이터, 1,200억 이상의 거래액

ㆍGSHS 10억, 소프트뱅크벤처스 60억 투자 유치

ㆍ고용노동부 '청년친화 강소기업' 버즈니 선정

ㆍ대한상공회의소 '일하기 좋은 중소기업' 버즈니 선정

ㆍ고용노동부 ‘일 생활 균형 우수기업’ 버즈니 선정

ㆍ아시아 태평양 고성장 기업 2020 버즈니 선정


■ 버즈니크루가 함께 만들어가는 조직문화


[활발한 공유 문화 및 효율적인 소통 문화]

1)전사 프라이데이토크

ㆍ매주 (금) 메타버스 공간에서 주간 이슈, 방향성, 경영진 소통 등 정보를 투명하게 공유하는 문화


2)불필요한 보고, 회의 지양 문화

ㆍ불필요한 형식의 보고, 미팅 보다는 노션,슬랙,스몰톡을 통해 그때 그때 공유하는 문화


[지식 교류 및 스터디 문화]

ㆍ업무 시간 중 가능한 자율 스터디 지원.

-테크쉐어, 파이썬 아키텍처, SQL 스터디, 데이터 스터디, 디자인 컴퍼넌트, 독서 등

ㆍ업무와 관련하여 듣고 싶은 유.무료 외부 교육 지원

ㆍ사내 세미나 직원들에게 공유하고 싶은 인사이트가 있다면 사내 세미나를 통해 자유롭게 전달

ㆍ업무에 필요한 도서는 버즈니 도서관에서 해결! 없다면 무제한 구매 지원 가능


[수평적인 조직 문화]

ㆍRole-driven 조직

ㆍ구성원 스스로가 결정권자로서 모든 일에 자유로운 권한과 책임감을 통한 주도적 성장 환경

ㆍ딱딱한 직급 대신 닉네임으로 서로를 부르며 상호존중하는 문화

ㆍ성장의 즐거움을 즐기는 것은 버즈니의 가장 큰 성과로서, 그에 맞는 보상으로 보답하는 환경

ㆍ실패가 아닌 "경험" 경험은 쌓일수록 더 좋은 다음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포지션 및 자격요건

담당업무( 1명 )

[ 커머스AI 팀을 소개합니다. ]


ㆍ커머스AI팀은 누적 1500만 다운로드의 홈쇼핑모아를 통해 획득한 real world data에 기반해 최신 AI기술을 연구합니다. 커머스AI팀은 “Making AI practical”이라는 미션 아래, 산업현장에서 즉각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실용 인공지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커머스AI팀의 모든 AI 솔루션은 홈쇼핑모아에서 실제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검증을 거칩니다. 자체적으로 검증이 완료된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단순 프로덕트가 아닌 “성과 창출이 가능한” 도입 시나리오를 고객사에 제안합니다. 버즈니 커머스AI만의 실용적인 실행전략을 바탕으로 사업 전개 1년만에 8건 이상의 도입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고속성장하고 있습니다. 버즈니 커머스AI팀에 합류해 진정한 의미의 실용 AI를 경험해보세요.



[ 성장 포인트 ]


ㆍ자체 서비스 데이터를 활용해 실제 서비스와 맞닿아있는 인공지능 모델을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리서처 및 MLOps 엔지니어와 긴밀하게 협업하며, AI 시대에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ㆍ개발된 모델을 실제 서비스에 빠르게 적용하고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평가 및 개선합니다.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ㆍ자체 서비스를 통해 매출 신장 효과가 검증된 AI 모델을 API기반의 SaaS로 고객사에 납품합니다. 포장을 잘 하는 인재가 아닌, 진짜 실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ㆍML modeling, API연동개발, Data Engineering, MLOps, LLMOps 등 현시점 AI 솔루션 비즈니스 환경에서 요구되는 모든 영역의 업무를 경험하며, AIaaS 영역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이런 일을 담당합니다. ]


ㆍ고객사에 버즈니 커머스AI가 보유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전달하고 관리하는 업무 전반을 수행합니다. (PoC to 연동개발)

ㆍ능동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상세히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프로젝트의 목표와 범위를 정의합니다.

ㆍ고객 프로젝트 진행상황, 개발 및 완료 상황 등 프로젝트 전반을 관리하고 내외부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합니다.

ㆍ프로젝트 진행 시 발생 가능한 이슈에 대한 예측/진단/대응/통제를 통해 리스크를 관리합니다.

ㆍ고객 접점에서 고객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며 고객 니즈를 빠르게 파악 후, task화하고 priority를 도출해 내부 제품 로드맵에 반영합니다.

ㆍ최초 연동 개발이 완료되고 나면, 실제 고객사 데이터를 분석하고, 데이터에 입각해 제품의 개선포인트를 도출하고 프로덕트를 고도화합니다.

ㆍ고객 접점에서 추가 협력 기회를 발굴하고, 유관부서와 함께 사업전략을 수립합니다.


자격요건

ㆍ학력 : 학력무관

ㆍ경력 : 3 ~ 10년


[ 이런 분을 찾습니다. ]


ㆍ3년 이상의 AI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화 또는 B2B 연동개발 프로젝트 관리 경험이 있으신 분

ㆍ스스로 가설을 세우고 기획 및 개발을 주도하여 개선을 이뤄낸 경험이 있으신 분

ㆍ서비스 지표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개선하기 위해 노력한 경험이 있으신 분

ㆍ새로운 기술, 제품, 서비스 및 비즈니스 모델 등 폭넓은 영역에서 다양한 지식을 빠르게 학습하실 수 있는 러닝 커브를 가지신 분

ㆍCross-functional한 커뮤니케이션 역량 및 체계화된 문서 작성 역량에 강점이 있으신 분


우대조건

[ 이런 분은 더욱 좋습니다 ]


ㆍ모두가 난색을 표했던 문제 혹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경험이 있거나 도전하고 싶으신 분

ㆍ커머스 도메인에 대한 이해 혹은 커머스 도메인에서의 프로젝트 경험이 있으신 분

ㆍ커머스 도메인에서 검색 및 추천 서비스를 운영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

ㆍ최신 AI 방법론 및 머신러닝 모델의 상용 서비스화에 대해 강한 지적 호기심이 있으신 분

ㆍAI 솔루션(개발 프로세스 및 시스템 아키텍쳐 등)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보유하신 분

ㆍ여러 건의 프로젝트를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는 자신감 또는 경험이 있으신 분


근무 조건

ㆍ고용 형태 : 정규직

ㆍ근무 지역 : 서울 관악구

ㆍ근무 요일/시간 : 주5일(월~금) | 09:00 ~ 18:00


전형절차

ㆍ서류전형 > 직무인터뷰 > 경영진인터뷰 > 최종합격

ㆍ면접일정은 추후 통보됩니다.


유의사항

ㆍ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