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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nshot : BAT Growth Marketing


BAT(비에이티)는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혁신적 도전(Moonshot)을 지향하는 새로운 형태의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입니다. 브랜드 전략기획, 디자인, 광고 캠페인, 콘텐츠, 퍼포먼스 마케팅 등 다양한 에이전시 영역을 포괄하여 새로운 관점의 통합 솔루션을 만들어냅니다.


BAT는 에이전시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 19년도부터 컬리, 카카오, 통신 3사, 현대카드, 센트비, 무신사 등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매년 2배 이상의 폭발적 성장을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BAT의 취급고는 2019년 10억 내외를 기록했으나 2023년 500억을 달성하였고 2024년 1,200억 수준의 취급고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관점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우리는, 브랜드로 세상을 함께 바꿀 전문가이자 동료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 BAT key highlights


메타 탑 티어 파트너

구글 파트너 대행사

틱톡 공식 대행사

트위터 공식 파트너

크리테오 공식 대행사




* BAT key strengths


1. 어떤 제약도 없이 실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환경


1-1. 프로젝트 영역에 얽매이지 않는 다양한 전략 검토 가능

“내가 고성과를 위한 욕심을 갖고 아이디어를 낸다고 해서 그걸 하게 해주는 회사는 많지 않은데, 우리 회사는 그게 가능해요. 퍼포먼스 마케팅 프로젝트에서 영상 광고 촬영을 제안하고 실현할 수 있었어요. - BAT 크루”


1-2. 소속 조직이나 수행 역할에 구애받지 않는 주도적 업무 수행 가능

“다른 조직과의 미묘한 관계로 인해 눈치를 보며 하고 싶은 업무를 못한 적이 없어요. 또, 내가 PM도 아닌데 이런 말을 해도 되나 싶은 생각을 해본 적이 없어요. - BAT 크루”


1-3. 퍼포먼스 마케팅 본질에 보다 몰입할 수 있는 직무 구성

“우리 회사에는 콘텐츠 마케터, 마케팅 콘텐츠(소재) 전담 디자이너, PD, AP, 엔지니어링(PO, DA, 개발자), 사업관리(정산, 계약) 등 퍼포먼스 마케팅을 든든히 지원해주는 동료들이 많아서 큰 힘이 돼요. - BAT 크루”  


2. 치열하지만 나이스한 성장 기회 제공


2-1. 일에 대해 엄격하지만 서로에게 다정한 조직문화

“다양한 직무 간 협업이 많다 보니 날카롭고 치열한 토론이 많이 벌어지는 편입니다. TF 방식의 업무이니 강도가 높기도 하고요. 하지만 협업하는 동료 사이에는 늘 존중이 깔려 있어 힘들지만은 않아요. - BAT 크루”


2-2. 구성원에 대한 신뢰와 권한위임을 중시하는 리더십

“자율적으로 업무하되 스스로 책임지는 것을 선호하는 성향인데, 이 성향을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아 BAT에 왔어요. 특히 면접관들이 구성원의 의견을 존중하고 믿어주시는 스타일이라는 생각이 들어 면접장 문을 나오면서 입사를 결심했어요. - BAT 크루”


2-3. 클라이언트 니즈를 중시하지만 크루 존중을 우선시하는 방향성

“아무리 큰 이익을 가져다주는 클라이언트라 할지라도, BAT 멤버의 인간성을 존중하지 않는다면 함께 하지 않습니다. - BAT 리더”




퍼포먼스 마케팅의 No.1, 그로스 마케팅 본부

그로스 마케팅 본부는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 조직입니다.


* WHO WE ARE

  • 오퍼레이터로서의 퍼포먼스 마케터가 아닌, 브랜드의 성장을 책임지는 컨설턴트이자 파트너가 되고자 합니다.
  •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통찰력을 바탕으로 성과로 즉시 연결될 수 있는 현실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 주어진 환경이나 조건에 타협하지 않고 문제해결을 위한 돌파구를 반드시 마련합니다.


BAT는 점점 더 치열해지는 퍼포먼스 마케팅 업계에서 3년만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가장 주목받는 에이전시가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BAT는 업계에서 가장 유능하고 전략적인 퍼포먼스 마케터들이 모인 전문가 집단으로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기존 업계에서는 불가능했던 강력한 크리에이티브를 기반으로 각 산업군에서 독보적인 성과를 창출하며 BAT의 Moonshot Growth를 만들어온 베테랑들과 앞으로도 BAT만이 가질 수 있는 퍼포먼스 마케팅에서의 강력한 무기를 만들어 낼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무기를 지금, 이 공고를 보고 BAT에 지원하게 되실 당신의 경험에 녹여내어 어디서도 만들어 낼 수 없는 압도적 성장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주요 업무]

해당 포지션은 파트장/팀장급 직책으로, 다수의 구성원 및 프로젝트를 리드하며 퍼포먼스 마케팅 업무를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해 경영진과 가장 긴밀하게 소통하며 팀장 이후의 커리어를 함께 고민하실 수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 전략 제안 디렉팅(제안서 작성 및 본인 의향에 따라 경쟁 PT 진행)
  • 클라이언트 향 커뮤니케이션 디렉팅
  • BX 그룹, 마케팅 본부와의 협업 프로젝트 시 내부 커뮤니케이션 리드
  • 채용, 조직도 관리, 계약 진행 여부 등 팀 단위 의사결정 리드
  •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경영진 의사결정 서포트
  • 퍼포먼스 마케팅 전반에 관한 인사이트를 팀 내 정착시키기 위한 구조화 작업
  • BAT Growth marketing 본부의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 요인 발굴 및 실행을 위한 TF 제안 및 리드


[자격 요건]

  • 퍼포먼스 마케팅 유관 업무 최소 5년 이상 (에이전시 및 인하우스 경험 합산)
  • 부사수 및 팀원을 리드해본 경험이 있는 분
  •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구성원들과 협업이 가능하신 분
  • 논리와 숫자 이외에도 디자인, 크리에이티브에 대해 열린 사고가 가능하신 분
  • 협업을 통해 개인으로서 달성 불가능한 성과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고 믿는 분
  • 주어진 업무를 ‘왜’ 하는지에 대한 맥락을 적극적으로 파악하시는 분
  • 도전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집요하게 탐구하며 활발히 논의하는 분
  • ‘이 정도면 됐다’는 생각을 하지 않고 어제보다 나은 오늘의 나를 만들고자 하는 분


[우대 사항]

  • 경쟁입찰 제안서 작성 유경험자
  • 리더/PM으로서 하나의 브랜드를 온전히 리딩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팀을 세팅하거나 리딩한 경험이 있는 분
  • 관심과 욕심을 가진 영역에서 열정적으로 몰입한 경험이 있는 분 

[근무 조건]

고용 형태: 정규직
급여 수준: 면접 후 결정


BAT에 합류하는 여정

채용 진행 절차 

서류 전형 > 면접 전형 > 처우 협의 > 입사 확정

  • 서류 전형 : 지원 서류 및 포트폴리오 검토
  • 면접 전형 : 지원 서류 중심의 직무 인터뷰, 조직문화 Fitness 확인
  •   1차 면접 : 자기소개서 및 포트폴리오(선택) 중심 직무적합성 평가 면접
  • 2차 면접 : 임원(본부장) 면접
  • 면접은 1차, 2차, 3차 면접 단계로 구성되나, 3차 면접은 선택적으로 운영됩니다. (진행 시 메일로 안내)
  • 면접 전형의 각 단계는 일반적인 인터뷰 형태 이외에도, 사전 과제 및 PT, 티타임 등의 형태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채용 안내 사항

  • 본 포지션은 파트장급 이상 직책자 채용으로, 검토 기간이 예정보다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서류 검토는 약 7일 정도 기간이 소요됩니다. (영업일 기준)
  • 면접 결과는 면접 진행 후 약 5일 내로 공유해 드리고 있습니다. (영업일 기준)
  • 서류 검토 단계에서, 지원자 분께 더 적합한 포지션이 있다면 역으로 제안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
  •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전형 결과는 모든 지원자 분께 안내해 드려요.
  • 본 채용은 최초 지원 후, 3개월 이내 재지원이 불가한 포지션입니다. 지원 시 참고해 주세요.
  • 기타 채용 관련 문의는 recruit@batcrew.co.kr로 보내주세요.


제출 서류

  • (필수)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 (선택) 회사 경험 또는 개인 프로젝트가 담긴 포트폴리오
  • (선택) 기타 본인을 잘 설명할 수 있는 다양한 문서 혹은 링크 - 브런치, 비핸스, 미디엄, 뉴스기사, 노션 등

 

입사 후 수습기간 관련

  • 경력에 관계없이 모든 직무는 3개월 수습 기간을 거칩니다.
  • 수습기간에는 과제, 동료평가 등 직무에 맞는 적합한 방식으로 평가가 진행됩니다.
  • 수습기간에도 급여 및 복지는 차등 없이 지급됩니다. (근로계약서는 "수습시작일 ~ 수습종료일"의 기간의 정함이 있는 계약으로 1차 작성되며, 수습 통과 후 "수습시작일 ~ 기간의 정함이 없는 근로"로 재작성됩니다.)

 



BAT의 조직문화와 복리후생

BAT 조직문화의 목적은 ‘책임감 있는 개인이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있습니다. 업무에 최대한 몰입할 수 있고, 동료들과 함께 건강하게 성장하며, 압도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BAT의 조직문화는 계속 변화하고 있습니다.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

  • 유연근무제 (코어타임 10:00~17:00 외 탄력적인 출퇴근 시간)
  • 부분 원격근무제 (집중근무가 가능한 환경이라면 자율적으로)
  • 무제한 연차(연차를 소진했더라도 추가 휴식 보장)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지원

  • 교육 및 세미나 관련 등의 자기 계발 지원
  • 도서 및 학습 관련 콘텐츠 지원
  • 건강검진과 마음챙김 지원
  • 근속 2년마다 리프레시 유급 휴가와 휴가비 지원
  • 구성원 맞춤형 경조사비 지원

 

 


BAT 퍼포먼스 마케팅 AE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BAT 퍼포먼스 마케팅 조직과 크루의 인터뷰를 확인하세요.


퍼포먼스 2그룹

퍼포먼스 마케팅 AE 송윤석님  

퍼포먼스 마케팅 AE 장민우님  

퍼포먼스 마케팅 AE 김현지님


BAT 다양한 직무가 궁금하다면?

BAT 여러 직무의 크루 인터뷰를 확인하세요.


브랜드솔루션그룹(AP)

로스 엔지니어링팀(PO, DA, 개발)

그로스PD 이주은님

디자이너 박혜송님

콘텐츠 매니저 정성희님


BAT 퍼포먼스 마케팅 방향성이 궁금하다면?

BAT 퍼포먼스 사업부문 대표 김광수님의 브런치를 읽어보세요.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퍼포먼스 마케팅 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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