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생에너지 플랫폼

사업본부장

(모햇, 김태양)

㈜에이치에너지는 2018년에 설립된 회사로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하고있으며, #공유옥상 #우리집RE100 #전력O2O #모햇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모햇(mohaet.com), 김태양(solarkim.com)서비스를 운영하는 B2C 플랫폼회사 입니다. 재생에너지 투자부터,생산, 소비, 거래를 플랫폼 경제로 만들어 갑니다.모햇은 `23/02월 현재 6만여 가입자를 넘어섰고, 1,300여억원의 자산이 투자, 운영되고 있습니다. 지역의 영업망, 개발사,시공사가 공급망으로 참여하며 매월 10MW 이상의 발전소가 신규 구축됩니다. 제3자 발전소는 1천여개소가 김태양On으로 운영 중이며, 전략적 투자를 통해 `25년까지 1만 2천여 개소로 확대됩니다.생산된 전기는 한전 공급 만이 아니라 알뜰전기요금제로 주택에 판매(규제특례)되거나, RE100으로 기업에 판매됩니다.김태양 사이트를 통해 20개년 RE100 선물상품(선도계약)도 론칭하였습니다.주주사는 KB인베스트먼트, 에코프로 파트너스, 포항공대기술지주 등이 있으며, 포스코 예비유니콘기업이기도 합니다.매년 3배 이상의 성장을 하며 `22년 매출 230억원, `23년에는 754억원을 달성하였습니다.시대 미래의 석유는 재생에너지 입니다. 건물, 수송부문에서 쓰는 에너지가 전기로 바뀌고 그 전기가 재생에너지로바뀌어갑니다. 산이 많은 우리나라는 "기존의 개발방식과 금융체계"로는 재생에너지 수요를 감당할 수 없습니다.하지만 우리나라 재생에너지 기술적 잠재량은 현재의 100배 이상이라고 합니다.결국 전국에 펼쳐진 "티끌 모아 태산"을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는 전형적인 롱테일 플랫폼의 문제입니다.저희는 Fintech, O2O, 플랫폼전략을 통해 전국의 옥상, 지붕 및 유휴지를 자원화하며 재생에너지 투자부터, 생산, 소비,거래가 역내 이루어지는 플랫폼경제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기존 방식으로는 다가오는 재생에너지 시장의 폭발적 성장에 한계가 분명함을 인지 하고, 저희와 함께 플랫폼 전략으로새로운 시장을 만들어갈 최고수준의 인재를 모십니다. 에너지자산의 소유와 분배구조를 바꾸는 플랫폼사업에 동참할"열정과 끈기, 배짱 두둑한" 인재를 모십니다.

포지션 및 자격요건

사업본부장
( 1명 )

담당업무

ㆍ사업본부 총괄책임자로서 영업, 매출 및 오프라인 공급망을 관리함 (모햇, 김태양, 솔라뱅크)

ㆍ안정적 옥상, 지붕공급망(사이트) 확보함 (신규공급망개발, 기존공급망 용량확대, 직접개발 등)

ㆍ모햇발전소 인허가부터, 상업운전까지 납기, 비용, 품질을 목표수준으로 관리함 (월 100 ~ 300여 발전소를 구축하며, 플랫폼에 참여하는 파트너사들이 모햇의 납기, 비용, 품질수준에 맞게 다수의 발전소들을 안정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함) 

ㆍ안정적 옥상, 지붕공급망(사이트) 확보함 (신규공급망개발, 기존공급망 용량확대, 직접개발 등) 

ㆍ온라인 가격정책과 서비스를 개발, 관리함


자격요건

공사업체가 아닌 다수의 파트너사들을 통해 개발부터, 구축, 운영관리까지 총괄한 경력자

ㆍ경력 : 경력10년↑


우대사항

ㆍ영업부터 EPC, 운영관리까지 총괄한 경력

ㆍ파트너스, 채널 및 공급망을 관리하며 가격정책부터 C/S까지 리딩한 경력 


전형절차

ㆍ서류전형 >  대표이사 면접 > 최종합격

ㆍ면접일정은 추후 통보됩니다.


유의사항

ㆍ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