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분들이 함께하셨으면 합니다.


1. 이력서에 다 담을 수 없는 소중하고 귀한 경험을 많이 쌓으신 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원하던 바를 이루기 위해 무던히 노력하였으나 가 닿지 못했던 경험, 혹은 원하는 한 가지를 위해 아홉가지를 참고 버텨온 시간.

세상이 기대하는 바는 아니었지만, 마음 다해 살아왔던 `진짜 나`를 이력서에 다 담을 수 없어 안타까웠던 경험 있으셨을 겁니다.

이력서에 무어라 기재할 수는 없지만, 지금의 나를 있게 한 소중한 시간과 경험이 분명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미건조하게 `스펙`을 쌓은 분들 보다는 마음을 다해 살아온 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2.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는 직장에서 이따금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인간은 노동을 통해 존엄성을 드러내고 고양시키는 존재이고, 노동을 통해서 자기완성을 이루어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워라밸도 좋고 다 좋은데, 행복을 직장 밖에서만, 퇴근 후에만 찾고 살아가기에는

우리는 하루의 대부분을 직장에서 보냅니다. 노동을 넘어, 적절한 보상이 주어지지 않는 노력도 해 보면서*

(*노력은 노동이 아니어서 열심히 행한다고 마땅히 어떠한 대가가 주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따금 행복을 찾고 함께 즐겁게 나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마음을 다해 일을 하고 있고, 힘들지만 제 몫의 일을 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누구보다 저희와 함께하게 될 여러분들이 직장에서 행복하시길 빕니다.


3. 자신의 미래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되, 시간과 노력으로 그 고민에 깊이를 더할 줄 아는 분이셨으면 좋겠습니다.

간혹 업무와 잘 맞지 않는 다는 이야기를 입사 몇 일만에, 몇 주 만에 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이해하려고 노력은 했습니다만 결국은 이해에 실패했습니다.

어떤 일이 본인과 잘 맞지 않는다는 것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시간도, 노력도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앞서도 말씀 드렸듯, 노력은 노동이 아니어서 열심히 행한다고 마땅히 어떠한 대가가 주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 자신을 위해서라도 한 번 쯤은 노력을 해 볼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고 본인 몫의 일을 잘 해낸 후에야 미련 없이 다른 일에 뛰어들 수 있고,

과거에 내가 최선을 다했던 경험과 노력의 시간이 어떻게든 진실로 내가 원하는 무언가에 가 닿는데

분명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을 알고 있든 모르고 있든 말입니다.)

여러분이 이 생을 통해 진실로 원하는 무언가를 찾기 위해서 함께 고민해보겠습니다. 물론, 원하신다면요.


채용 관련 문의사항은 emjeong@itall.net 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