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업무
ㆍ 프로덕트 매니저들로 구성된 챕터에 소속되고 특정 프로덕트를 담당하는 스쿼드에도 소속돼요 ㆍ 스쿼드는 다양한 챕터(PM, 엔지니어, QA, 데이터, 프로덕트디자이너, 컨텐츠매니저 등)로 구성되며 한 두 가지 프로덕트에 오너십을 갖고 집중할 수 있어요 - ㆍ 프로덕트 매니저는 이슈 분석과 리서치, 목표 설정, 담당 구성, 진행 및 리뷰를 하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의사결정을 이끌어야해요
- ㆍ 고객의 문제를 정의, 분석, 해결하고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 ㆍ 서비스 운영 관련 다양한 행정 이슈를 처리하며 매뉴얼과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유지 보수에도 책임이 있어요
자격 요건
ㆍ 서비스에 대한 오너십과 책임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문제를 정의하고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는 분 ㆍ 이슈 설계 및 배분, 우선순위와 일정 관리, 적극적인 소통, 일이 되게 하기 위한 집념과 에너지, 목표 달성 능력을 갖고 계신 분 ㆍ 프로덕트 매니저로서의 역량과 비전이 있으신 분 - 과제 실행,기능 명세,품질 향상 / 이해관계자 관리,팀 리더쉽 / VOC분석,데이터 분석,UX디자인 / 비즈니스 오너십, 제품 비전과 로드맵, 전략적 임팩트 ㆍ 데이터 기반의 분석적 사고를 말과 글로 공감, 설득할 수 있는 분 ㆍ 고객의 피드백을 정성적, 정량적 데이터로 분석, 정리하여 니즈를 발굴하고 개선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분
우대사항
ㆍ 일본어와 일본 문화에 대한 경험이 있으신 분 (비즈하우스와 미리캔버스의 일본 서비스 포지션 한정) ㆍ UX 리서치와 디자인 씽킹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관련 경험이 있으신 분 ㆍ 린, 애자일 방식으로 프로덕트를 개발한 경험이 있으신 분 ㆍ 상용 서비스 출시 및 운영에 참여해보신 경험과 그 성과에 대해 명확하게 리뷰할 수 있는 분 ㆍ sql, ga, big query, tableau 등 데이터 관련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분 ㆍ 복잡한 정책들을 이해하고 정의하여 서비스를 직접 설계한 경험이 있으신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