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담당업무
0. 채널 운영
a) 메가몰(쿠팡 등), 전문몰(오늘의집, 29cm 등), 종합몰(카카오 등), 폐쇄몰, 해외몰 등 다양한 온라인 쇼핑 채널에 슬라운드의 제품을 등록 및 관리합니다.
1. 판매 전략 수립
a) 각 채널에서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적용하고 리뷰합니다.
b)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출을 확대 방안에 대해 모색합니다.
2. 신규 채널 발굴
a) 홈인테리어에 관심/잠재 고객들이 많이 모여있는 플랫폼을 새롭게 찾고 입점합니다.
3. 매출 성장
- 상품 관리 및 클릭율과 전환율 개선:
a) 상품명 최적화 : 고객이 더 우리 상품에 호기심을 갖고 상세페이지에 들어올 수 있도록 합니다.
b) 썸네일 기획 : 우리 상품이 다른 유사 상품보다 더 돋보이고 고객에게 필요한 베네핏을 더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합니다.
c) 상세페이지 개선 : 제품 베네핏이 고객 관점에서 잘 녹여 있는 지 판단하고 개선해서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합니다.
4. 데이터 관리
a) 판매량 예측 : 과거 데이터와 매출 계획에 따른 총 판매량을 주기적으로 계산합니다.
b) 재고/생산 관리 협업 : 과주문을 방지하고 필요한 수량을 미리 발주할 수 있도록 생산팀과 협업합니다.
c) 매출 관리: 일별 매출 관리를 통해 목표 지표에 안정적으로 다가가고 있는 지 모니터링합니다. 추가적인 매출 확보 방안이 필요한지 검토합니다.
d) 광고 관리: 일별 효율을 확인하고 목표한 지표에 맞게 운영되고 있는 지 모니터링합니다. 예산 조정과 효율 관리가 필요한지 검토합니다.
5. 행사 관리
a) 매출을 확보할 있는 다양한 이벤트(채널내 기획전 및 라이브쇼핑)을 발굴/기획/스케쥴링/지원/관리합니다.
2. 자격요건
ㆍ학력 : 대졸(4년제)이상 ㆍ경력 : 유관업무 3년이내 사원급 (졸업예정자 가능)
3. 우대사항
- 브랜드에서 전문몰, 종합몰, B2B, 폐쇄몰 등 하나 이상의 채널을 전문적으로 담당해서 운영해본 경험이 있고 해당 채널 매출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 신규 채널 발굴 업무를 경험해 본 분
- 폐쇄몰, 복지몰, B2B 채널 발굴하고 운영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주문발주 시스템(예. 이지어드민)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분
- 홈인테리어 카테고리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