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소개
<커머스 CIC> 카카오의 주요 커머스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커머스부문이 사업 특성에 최적화된 경영과 조직 운영을 위해 2022년 8월 8일자로 카카오의 사내독립기업(CIC)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앞으로 커머스CIC는 급변하는 이커머스 시장에 맞춰 빠르게 사업을 전개함으로써 카카오만이 할 수 있는 커머스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CIC는 큰 조직에서 올 수 있는 단점을 보완하고, 속도감 있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의사결정 체계와 보상 체계의 자율성, 독립성을 갖춘 카카오 내 조직 형태 중 하나입니다. 이에 따라서 해당 포지션에 최종 합격 시, 카카오로 입사하여 카카오 하위의 `커머스CIC`에 소속됩니다.
RM은 카카오 커머스 서비스의 상품/광고/거래 등의 Risk 대응 정책 방향성을 수립하고 운영 관리하는 부서입니다. 사업의 안정과 소비자가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는 쇼핑환경 구축을 위해 관련 법 제/개정 및 대외기관 동향을 파악하여 사전 대응 정책을 수립하고 현행 법령과 서비스 이용약관 위반행위를 상시 감시하는 등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업무내용
ㆍ커머스 서비스별 메인상품 모니터링 운영 관리 지원 ㆍ주요 정부 기관 및 뉴스기사 데일리 뉴스클리핑 및 리포트 ㆍRM 운영센터 일/주/월간 지표 운영을 위한 통계시스템 추출 지원 ㆍRM 모니터링 시스템 및 프론트 기획/개발 프로젝트 수행 보조
지원자격
ㆍ법령 용어에 대한 거부감이 없고 뉴스 기사 및 이슈 트렌드 리서치에 자신있는 분 ㆍ우수한 커뮤이케이션과 협업 역량을 보유하고 책임감있게 업무를 추진할 수 있는 분 ㆍ엑셀, 구글스프레드시트, PPT, 워드 등 문서작업 툴 활용에 자신있는 분 ㆍ커머스 업계 관심도가 높고 긍정적인 사고와 태도,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보유하신 분 ㆍ3개월 이상 근무 가능하신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