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무소개
■ Marketing Data Analytics 1) 거시 환경 및 소비 지출 변화 기반 식품 시장 성장성 전망 및 비즈니스 insight 도출 - 시장/소비자 구매 행동 데이터 활용 카테고리 별 성장성 분석을 통한 사업 우선 집중 카테고리 도출 - 온·오프라인 미진입 & 성장 potential 시장 기회 영역 발굴 : Machine Learning 활용을 통한 시장/카테고리 수요예측 - 내?외식 전체 식품 수요/소비 변화 전망 2) 시장/유통 Syndicated data 기반 사업 전략 Insight 도출/제안 - 온?오프라인 채널 및 카테고리 별 시장/소비 트렌드 기반 전략 Insight 도출 - Market Performance 및 Price Efficiency 등 카테고리 별 성과 deep-dive 분석 3) 내외부 Data 통합 관리 및 분석 - 조직 내 보유 시장/소비자 관련 data 관리 및 관련 데이터 통합/분석 - Data의 체계적 축적 및 분석 자동화 시스템 구축 협업
지원자격
[이런 분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 Market Data Management & Analytics(마켓 데이터 분석) 관련 경력 4년 이상 - 시장 수요예측 실무 경험이 있으신 분 (모델링 가능 여부 무관) - 온?오프라인 다양한 채널에 대한 이해 및 비즈니스 전략 수립 경험이 있으신 분 - 전략적 사고(Business Problem Solving), 비즈니스 마인드, 분석력, 커뮤니케이션 스킬을 갖추신 분 - Excel, R, Python 등 통계분석 소프트웨어 활용 및 데이터 분석 역량을 보유하신 분
우대사항
[이런 분이면 더 좋습니다] - R 또는 Python 활용 데이터 분석이 가능하신 분 - 머신러닝 적용 비즈니스 문제 해결 및 Tableau 등 시각화 솔루션 활용 경험이 있으신 분 - 경영학, 통계학, 산업공학 전공자
기타 안내사항 [이력서에 이런 내용을 강조해주세요] -비즈니스 전략 수립을 위한 데이터 분석 경험 및 프로젝트 진행 경험을 중점으로 작성해주세요 (Data 시스템 구축/모델링 등 Data Science 역량보다는 Data를 활용한 비즈니스 전략 인사이트 도출 경험이 중요해요) -프로젝트 전체 과정 중 본인이 수행한 업무와 역할에 대해 명확하게 표현해 주세요 -진행한 업무와 관련해 수치로 표현할 수 있는 부분은 표현해주시면 좋아요
(외부 공개가 민감한 사항은 제외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