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당업무
ㆍ브레이크 또는 서스펜션 설계(70%) 차량 브레이크 측정 및 역설계 업무, 고객 맞춤형 사양 도출 및 2D/3D 설계 업무
ㆍ사용자경험 개선(~10%) 장착과 세팅을 쉽게 하는 차종별 매뉴얼 작성, 선택 가능한 스펙과 호환성을 쉽게 찾을 수 있는 제품 데이터베이스 구축
ㆍ자동차 섀시부품 설계(~10%) 수요에 따른 서스펜션 링크, 필로우볼, 레이싱 용품의 개발 업무
ㆍ생산성 및 품질개선(~10%) 제조 공정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생산효율과 품질 증대
ㆍR&D사업의 기술업무 수행(~10%) 실험용 프로토타입 설계 및 실험, 기술적 소통 및 협업
직무 상세 소개
ㆍ브레이크 측정 및 설계
신규 차종 브레이크 제작 의뢰 시 차량을 입고하여 브레이크 형상 파악, 부품 탈거,정밀 3D 측정 과정을 거칩니다. 측정치와 고객 주문내용을 기반으로 튜닝브레이크 키트를 설계합니다. 필요 시 측정장비를 동반하여 원격지 출장 측정도 합니다. 기존 설계의 업데이트 및 수정은 수시로 이루어집니다. 고객 주문에 따라 기존 사양과 다른 사양 추가, 수요처에서의 변경 요청 대응, 제품 사용/조립의 불편함 개선, 부품 호환사용을 위한 설계 통합 작업 등이 있습니다.
ㆍ서스펜션 측정 및 설계 신규 차종 서스펜션 제작 의뢰 시 차량을 입고하여 서스펜션의 제원 파악, 부품 탈거, 정밀 3D 측정 과정을 거칩니다. 측정치와 고객 주문내용을 기반으로 튜닝 서스펜션 키트를 설계합니다. 서스펜션 사용 목적에 동특성을 결정하는 스프링 및 댐퍼의 사양을 계산, 설계합니다. 기존 설계의 업데이트 및 수정은 수시로 이루어집니다. 고객 주문에 따라 기존 사양과 다른 사양 추가, 수요처에서의 변경 요청 대응, 제품 사용/조립의 불편함 개선, 부품 호환사용을 위한 설계 통합 작업 등이 있습니다.
ㆍ사용자경험 개선 여기서 '사용자'라 함은 차주인 최종 소비자 뿐만아니라 제품을 장착해주는 장착점 임직원들도 포함됩니다. 다양한 브레이크패드 선택지 정보제공, 차고조절 범위, 소음 및 성능의 개선 뿐만 아니라 장착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장착매뉴얼을 작성하는 업무도 수행합니다. 사용자들의 불만사항이 접수되었을 때 연구원은 신속정확하게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며, 동료들에게도 알릴 수 있도록 자료화하는 등 제품과 서비스의 발전에 기여합니다.
ㆍ자동차 섀시부품 설계 네오테크에서는 주품목인 쇽업소버와 브레이크 이외에도 고객의 니즈 발생에 따라 서스펜션 링크, 필로우볼, 레이싱용품 등을 소량 맞춤 제작 및 판매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순정품 또는 차량의 체결부위를 측정한 후 공급할 제품을 설계합니다.
ㆍ생산성 및 품질 개선 다품종 소량생산을 하는 기업은 근본적으로 생산성이 낮은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의 전반적인 제조공정에 걸쳐 효율성을 높여줄 수 있는 공정변경, 조립기계 개발, 작업용 지그 설계 등의 업무도 수시로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소재, 열처리, 코팅 등 부품의 수명 및 성능을 개선할 수 있는 기초연구를 수행하여 품질 향상을 도모합니다. 지난 몇년간 네오테크에 서는 효율과 품질 개선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여 지속적으로 성과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ㆍR&D사업의 기술업무 수행 국가 R&D과제의 주제에 따라 실험 및 검증에 사용될 프로토타입을 설계하고 실험에 참여합니다. 원활한 과제수행을 위해 본인이 속해있는 연구과제의 회의 참여 및 기술적 소통을 담당합니다. 관련 내용의 기록 및 보고를 위한 문서 또한 작성합니다.
핵심역량
ㆍ성장 마인드셋, 이타적이기주의, 책임감
자격요건
ㆍ학력 : 학사 이상
ㆍ경력 : 경력무관
우대사항
ㆍ고용촉진지원금 대상자
ㆍ프리젠테이션 능력우수자
ㆍ문서작성 우수자
ㆍ엑셀 고급능력 보유자
ㆍ컴퓨터활용능력 우수자
ㆍ관련 학과 전공자
ㆍ차량소지자
ㆍ운전가능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