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머스

재무팀 신입/경력직원 채용

주식회사 알머스는 1998년 설립되어 스마트폰 관련 부품, Accessory 전문 제조/판매 기업이며, 한국과 베트남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알머스는 국내시장에 만족하지 않고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역량을 집중하여 국내는 물론 세계시장에서 스마트폰 관련 부품 및 Accessory 부문에 대한 신기술 확보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하여 스마트폰 부품산업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자 합니다.

알머스 Finance/Accounting 부문은 재무/세무회계, 연결회계/재무분석 및 자금의 3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재무/세무회계 파트는 ERP 및 현업부서 정보를 토대로 각종 증빙서류 및 백업자료의 검증/대사를 통하여 회사의 재무정보 관리활동을 담당하고 있으며, 월간/반기/연간 재무제표 작성/보고합니다. 또한, 재무정보의 처리 외에 법인세/부가가치세 등 세무관련 법규에 따라 정기적으로 요구되는 세무신고 및 세무관련 정보관리, 재무회계 및 세무관련 이슈 사항에 대하여 검토하여 최선의 해결방안을 준비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연결회계/재무분석 파트는 한국과 베트남에서 운영중인 각 법인의 재무정보를 취합하여 그룹연결재무보고서를 작성/보고하며, 사업수행 주요한 사항에 대한 분석을 실시합니다. 또한, 각 국가간 회계/세무 기준 및 거래 관행의 차이를 분석하여 그룹연결회계정책에 맞게 조정하고, 각 법인의 주요 계정 및 수익/비용에 대한 검토하여 사업부문별 재무정보를 분석/관리합니다.

자금 파트는 일상적인 거래대금 회수/지급 업무 처리 외에 그룹 내 회사의 자금현황, 자금계획 수립과 필요한 자금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자금조달방안 검토, 여유자금의 운영 계획 수립을 담당합니다. 또한, 환율 및 이자율 등의 변동위험을 hedging 하는 관리방안을 검토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포지션 및 자격요건

중견기업 자금 부문
( 0명 )

담당업무

자금 운영(집행, 예·적금 및 투자자산 관리)

차입금 조달 및 상환 관리

자금수지계획 및 실적 분석

신용등급 관리 및 평가 수검

자금 월 마감 및 결산 지원

외화 거래 분석 및 실적 보고

외국환 거래 규정 관련 제 신고

법인카드 및 시재 관리

복지 포인트 관리

외부감사 수검 지원

해외법인 자금 관리 및 업무지원

내부 업무프로세스에 대한 개선방안 제안 및 실행

부서 내 ad-hoc 업무 지원


자격요건

ㆍ학력 : 대졸이상

ㆍ경력 : 신입·경력

해외여행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병역의무를 마친 자(남성의 경우) 


우대사항

경영/상경계열 

유관업무 경력자

외국어능력우수자(영어, 베트남어 ),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자, 해당 직무 근무 경험자,

  직무 관련 자격증 소지자

경영성과에 대한 성과급 별도 

근무조건

ㆍ근무형태 : 정규직 (수습기간) 3개월

근무일시:주 5일(월~금) 오전 9시~오후 6시
근무지역:(06595)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144 흰물결빌딩 4층(서초동) 
* 서초사옥(양재역 인근이전예정(2023년 말) 


전형절차

ㆍ서류전형 > 1차면접 > 2차면접 > 임원면접 > 최종합격

ㆍ면접일정은 추후 통보됩니다.


유의사항

ㆍ허위사실이 발견될 경우 채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