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삼양식품㈜
식품가공
10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식품가공
사원수
2,000명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61
(64년차)
자본금
-
매출액
-
대표자
전인장 외1명
주요사업
음식료품 제조업
홈페이지 주소
울산 남구 달동 593-24

근무환경

기업소개

1961년 창업한 삼양식품은『정직과 신용』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40여년 외길을 걸어왔습니다. 인간 행복의 가장 기본적인 조건은『건강하게 장수』하는 것입니다. 우리 국민의 전통 식생활에서 쌀과 잡곡만이 유일한 주식으로 생각하였지만, 그것도 늘 부족하여 허리띠를 졸라 매야 했던 국민들에게 제2의 주식으로 자리 매김한 라면은, 1963년 국내최초로 『 삼양라면 』이란 브랜드로 첫 선을 보인 라면의 원조 회사입니다. 70년대 초 주식의 자급화 전망이 뚜렷해지고 국가경제가 급성장을 거듭하여 기아로부터 해방되자 저희 회사에서는 식생활 개선에 앞장섰습니다. 즉, 국민들에게 널리 단백질을 공급하기 위하여 쇠고기와 우유의 생산 공급원인 대단위 목장을 건립하였습니다. 대관령 고원 일대에 600만평의 산지를 개발해서 초지를 조성, 산지축산을 진흥시킴으로써 식생활의 선진화에 힘써 국민보건 향상에 큰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대관령에 대단위 목장을 건설함으로써 대관령목장은 삼양식품의 주요 원료 공급원 역할을 하여 라면 스프용 쇠고기 등 육류를 자급할 수 있고, 젖소를 사육하여 완전식품인 우유와 유제품을 생산하는 원료의 원활한 공급을 할 수 있었습니다. 삼양식품은 천연원료만을 사용하여 안전하고 영양이 풍부한 식품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의 식품문화를 창출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식품관련 자회사와 가족형태를 이루고 있습니다. 삼양농수산(주)은 라면스프의 원료인 파, 마늘, 참깨, 고추, 해산물 등 각종 농수산물을 안정적으로 가공 수급하며, 삼양판지공업(주)은 제품 포장 박스의 자급을 맡고, 또한 삼양축산(주)은 강원도 대관령 일원 해발 850m ∼ 1,400m에 600만평의 광활한 목장에서 공해없고 신선한 쇠고기와 우유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삼양식품은 제품의 고급화와 맛과 영양의 차별화를 위해 질 높은 천연원료를 사용함으로써 제품의 질을 높이고 식품업체 본업의 임무인 국민건강에 기여하고자 한국적이고 전통적인 맛과 영양을 지닌 우수식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또한 삼양식품은 식품류에 KS 규격 제도가 도입된 후 거의 대부분 전 부분에 걸쳐 제품의 안정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아『삼양 양조간장』,『삼양 요거트』,『삼양 요구르트』,『된장』 등이 KS 마크를 획득했습니다. 1969년 업계 최초로 월남에 라면을 수출하면서 시작된 해외수출은 현재 미국, 러시아, 유럽을 비롯하여 동남아, 중동, 중남미 등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특히, 1988년 서울올림픽을 거치면서 세계 각국에 『 삼양라면 』과 『 컵라면 』이 소개되면서 라면류, 스낵, 유가공 제품도 외국인들에게 사랑을 받게 되어 삼양식품의 한국적인 맛을 세계 각국에 전파하고 있습니다.

기업비전 :
ㆍ새로운 인간세계창조 : 진실한 기업의 성장추구로서 이룩
ㆍ사회공익 기여 : 가장 안전하고 영양과 맛있는 식품 공급
ㆍ혁신 : 운영과 기술
ㆍ연구창조 : 미래의 식량자원의 개발을 위하여 투자
ㆍ정서산업 진출 : 정신성시대의 21세기를 향해 적극 진출

사업전략 :
ㆍ영업의 다각화 : 수익모델을 가진 신규사업 적극 검ㅌ 및 진출
ㆍ글로벌화 : 미주, 동남아, 중동 및 중국 등 공격적 세계시장 확보 및 확장
ㆍ고부가가치화 : 기능성 제품 개발고 수익성 강화
ㆍ조직의 효율성 극대화 : 핵심역량을 보유한 소수정예 프로조직화
ㆍ비용 절감 : 제조 비용 및 관리 비용 절감으로 순이익 극대화

더보기

기업위치

울산 남구 달동 593-24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