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코리아의 기업정보
본문 바로가기

칸타코리아설명

설립
설립 38년차

1984년 설립

사원수
350명

사원 수

기업형태
외국계기업

기업형태

매출액
약 747억 원

매출액 (2021년)

입사해야하는 이유

칸타코리아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업계 최대 전문 컨설턴트와 국내 최대 규모의 오퍼레이션 팀 보유
  • 능력에 따른 공정한 평가와 업계 최고 수준의 보상
  • 임직원 여성 비율 70%로 여성 친화적 문화와 복지

숫자로 보는 기업 HISTORY

  • 1

    국내 1위 DATA TECH &
    Marketing Research 기업

    1위
  • 325여 개

    삼성, LG, 현대자동차, 구글 등
    325여 개 기업의 파트너사

    파트너사
  • 90여 개국

    90여 개국의
    프로젝트 관리 경험

    90여 개국
  • 20억 개

    20억 개의
    데이터 파일 보유

    평균 20억 개
  • 2만 8천

    칸타 세계 지사에 근무하는
    글로벌 임직원 수

    임직원수
  • 2021

    한국마케팅프론티어 대상 수상
    (한국마케팅학회 선정)

    한국마케팅프론티어

사업부문

1

국내 최대의 데이터 인사이트 컨설팅 기업

칸타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 세계 고객사에 실행 가능한 제안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세계 정상 데이터·인사이트·컨설팅 기업으로, 영국에 본사를 두고 세계 100개국의 지사에서 2만 8천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칸타의 한국 지사인 칸타코리아는 대화형 AI(Communicational AI), 리서치 플랫폼인 칸타 마켓플레이스(Kantar Marketplace), 고도화된 애널리틱스, 홀리스틱 브랜드 가이던스(Holistic Brand Guidance) 등 진보한 테크놀로지를 적극 활용해 고객사에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한다. 또한, 산업별 전문 컨설팅 팀과 솔루션 전문가가 협업하는 2-track system을 통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갖춘 마케팅 인사이트를 도출한다. 칸타코리아는 삼성, LG,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 등 대기업을 포함한 국내외 325여 개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적의 조사 설계와 솔루션을 활용하여 고객 비즈니스의 성장을 돕는다.

2

칸타코리아의 전문 서비스 영역

■ Brand
브랜드를 둘러싸고 있는 모든 영역의 인사이트를 기초로 하여 브랜드가 공략해야 하는 영역에서 어떻게 공략해야 하는지에 대한 전략적 방향 설정을 지원한다. 결정된 전략과 실행 성과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전략이나 실행 수정에 필요한 실질적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자산측정 플랫폼, BrandZ를 통해 브랜드의 시장 내 위치를 검증한다.

■ Innovation
시장 상황과 트렌드 이해에서부터 시장 기회 발견, 고객의 미충족 욕구나 니즈,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콘셉트 및 제품 개발, 제품 출시까지 이노베이션 여정의 전체를 아울러 신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검증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브랜드가 새로운 이노베이션 여정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게 다른 브랜드와 동질성은 최소화하고 차별성을 최대화할 수 있게 지원한다.

■ Commerce
쇼퍼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고 선택하는 과정 전반에 걸친 POV(Point of view)를 제공한다. 브랜드 혹은 기업의 모든 투자는 궁극적으로 구매 시점에서 브랜드 선택으로 연결되어야 하고, 브랜드의 성장을 위해서는 브랜드 선택 극대화를 위한 구매과정에서의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 Customer Experience
고객 여정에 있어 어떤 순간과 접점들이 지속 가능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지 찾아내고, 그 경험을 최적화할 수 있게 지원한다. CX 플랫폼의 활용과 최적화된 지표,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기업 내 선순환 구조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여 기존 고객 접점뿐만 아니라 디지털 고객 접점까지 가장 잘 관리할 수 있는 고객 경험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 Media
미디어 플랫폼의 진화에 따라 마케팅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클라이언트들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미디어 광고 효과 평가 및 채널 또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접점 관련된 전문성과 조사 솔루션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 Creative
아이디어 발굴, 매끄러운 집행, 우수 사례를 통한 학습사항 도출까지 고객사의 모든 크리에이티브 여정을 지원한다. 세계 최대의 데이터베이스, 소비자 행동 지표, 신경과학적 역량, 널리 입증된 솔루션을 활용해서 칸타는 브랜드를 부각하며, 의미 있는 인상을 만들고, 세일즈로 이어질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개발과 최적화 방안에 대해 팩트 기반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3

칸타코리아의 기업문화

기업분석

기업분석 목록
제목 날짜 출처
상세기업정보 / Brief Credit Report (유료) Nice 평가정보

복리후생

패밀리 데이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30분에 조기 퇴근

조식 제공

바쁜 아침, 든든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과일과 빵 제공

경조사 지원

경조사 발생 시 휴가 및
경조금 지급, 상조회 운영

장기근속 포상

근속 5년마다
순금 황금 열쇠 선물

복지포인트

연 60만 원 상당의
복지포인트 제공

리프레시

생일 휴가(1일), 법정 휴가 및 연차,
법인 콘도 사용 등

각종 비용 지원

통신비, 야근 식대와
교통비 지원

Life Stage Gift

출산선물, 자녀 초등학교
입학 선물

Employee Assistance
Program 운영

직원 멘탈헬스 & 건강관리 프로그램

근무 분위기

스마트 캐주얼 복장, 칭찬 플랫폼 운영,
Junior Board와 Employee Satisfaction
Survey TF team 운영, 팀 워크숍 지원

근무환경

  • 입구 Welcome to KANTAR
  • 사무실 쾌적한 공간에서 근무해요
  • 좌담회룸 패널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 기울여요
  • 오픈데스크 간단한 미팅은 여기에서 가능해요
  • VIP룸 고객사와의 소통을 위한 공간이에요
  • 카페테리아 쉼과 카페인이 필요할 땐 이곳으로!
  • 폰부스 통화를 위해 조용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요
  • 신년행사 Happy New Year, 2020!
  • KANTAR DAY 2019년, 롯데월드에서 진행했어요
  • 봉사활동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어요

인재상

  • 통찰력과
    논리력

  • 꼼꼼한
    멀티태스커

  • 커뮤니케이션
    능력

채용 프로세스

채용시기

  • 인턴
    연4회
  • 신입공채
    연2회
  • 경력직
    수시채용

채용 프로세스

인턴

서류전형
면접 & 한영/영한
번역 테스트
최종합격

신입공채

서류전형
1차 면접
(영어면접 있음)
2차 면접
최종합격

경력직 수시 채용

서류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합격

인사담당자 Say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해 면접 일정을 안내해 드립니다.

면접 전형은 경우에 따라 대면 혹은 비대면으로 진행합니다.

졸업예정자의 경우 입사 후 학업을 위한 별도의 배려를 하지 않으니 이 점 유의하여 지원 바랍니다.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칸타코리아 인사팀 송은재 사원

“글로벌 마케팅리서치 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도전을 기다립니다”

칸타코리아의 인턴십에 관해 자세히 알고 싶어요.

칸타코리아의 입턴십 프로그램은 매년 총 4 기수가 입사하게 됩니다. 지원자들 대다수가 대학교 재학생이므로, 봄학기(3월 초~6월 말), 여름방학(7월 초~8월 말), 가을학기(9월 초~12월 말), 겨울방학(1월 초~2월 말) 일정에 맞춰 인원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격으로는 4년제 대학교에 재학/휴학 혹은 졸업하신 있는 분으로, 마케팅리서치에 대한 관심이 많고, 영어 능력이 있으며, 데이터에 대한 이해가 있는 꼼꼼한 분입니다. 인턴십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과한 분들은 입사 첫날 오리엔테이션 후 ad-hoc팀에 배정됩니다. 각 팀의 인턴코치를 따라 마케팅리서치 업무에 대해서 배우고 번역, 데이터 클리닝, 데스크 리서치 등의 업무를 서포트하는 역할을 합니다. 인턴코치와 소속 팀장님이 인턴십 전체 기간을 평가하고, 인턴십 종료 시 최종 평가가 이루어집니다. 칸타 인턴이 신입공채에 지원할 경우에는 가산점을 부여하며, 이러한 과정으로 정식 입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리서처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적극 지원하여 좋은 기회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임직원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칸타코리아는 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링크드인과 협업하여 1만여 개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The Source라는 칸타 글로벌 채널을 통해 관심 있는 조사방법론 및 조사 툴에 관한 자료를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교육으로는 공채신입의 경우 2주 On-the-job Training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후 직급별로 커뮤니케이션 스킬, 성장 워크숍, 프리젠테이션 스킬 교육 등이 마련되어 있고, 필요에 따라 글로벌 연수 기회도 제공합니다. 또한, 월요일마다 Kantar Domain Academy(온/오프라인 라이브 세션)를 진행하며, 금요일마다 Kantar Growth Forum(온라인 라이브 세션)에서 다양한 우수사례를 공유합니다.

채용 전형에 합격하기 위해 어떤 점에 신경 써야 하나요?

신입공채 연구원으로는 마케팅리서치에 대한 관심과 새로운 것을 탐구하고자 하는 열정과 호기심을 가진 지원자를 높이 평가합니다. 영어 능력은 fluent하면 좋지만 기본적인 소통에 문제가 없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적극적인 태도가 가장 중요하므로 이 부분에 유념하여 준비하시면 좋겠습니다.
경력직 지원자는 관련 업무 경력이 1년 이상 있어야 하며, 리서치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들을 선호합니다. 경력직의 경우도 업무 역량이 증명된다면 영어 실력이 당락을 좌우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영어로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면 입사 후 다양한 해외 프로젝트에 자주 투입되어 더 많은 성장의 기회가 있으므로 이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칸타의 문화를 직접 경험하고자 하고, 칸타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을 모두 환영합니다.

직무인터뷰

분석력과 창의력을 갖춘
Creative Expert로
성장하고 싶어요

칸타코리아 마케팅조사 사업부
LINK팀 김나연 책임 컨설턴트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칸타코리아 마케팅 조사 사업부 LINK 팀에 2016년 입사하여 올해 7년 차 책임 컨설턴트로 근무하고 있는 김나연입니다. 칸타코리아는 국내 독보적인 1위의 마케팅 리서치 기업으로 삼성, LG,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 구글을 포함한 325여 개의 기업의 파트너로서 마케팅전략 제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Kantar Marketplace & Kantar Qualstation & Digital LINK & Olympus 등 최신 자체 개발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객관적이고 신뢰도 높은 데이터에 근거한 전략을 제시한다는 것이 칸타코리아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케팅리서치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고,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요?

아무래도 브랜드와 마케팅 전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이해가 가장 기본적인 역량인 것 같습니다. LINK팀 같은 경우에는 광고에 대한 관심도 중요하고요. 예를 들어, 평소에 YouTube Premium을 이용하면서 모든 광고를 건너뛰는 분이라면 이 업무를 재미있게 잘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또한, 업무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리서치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데이터 가공 및 해석 능력이 있다면 실무를 수월하게 배울 수 있으므로, 관련 분야 전공자에게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동일한 데이터를 가지고 어떤 인사이트를 도출하는가는 전적으로 연구원의 역량에 좌지우지되는 부분이 크거든요.
이러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서는 마케팅/통계/조사 관련 서적을 보면서 기본 개념과 다양한 사례를 공부해야 합니다. 더불어 마케팅리서치 업무는 다양한 산업군에 대해 전문성을 가지고 인사이트를 제공해야 하므로 사회 트렌드에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관심을 기울이는 자세도 필요합니다.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적의 솔루션을
제안합니다

칸타코리아 마케팅조사 사업부
ad-hoc팀 조민식 선임 컨설턴트

미니인터뷰

반갑습니다. 마케팅조사 사업부문 ad-hoc 팀에서 근무하는 조민식입니다. 마케팅조사 사업부는 8개의 본부, 22개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는 크게 연구부서와 연구부서를 지원하는 지원부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저는 연구팀에 속해 기업별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Project Manager 역할을 수행합니다. 제안서를 시작으로 조사 문제의 정의 및 규정, 조사 설계, 설문지 작성, 데이터 분석, 보고서 작성이 업무의 큰 흐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다 보면 여러 이슈가 다양하고 복잡하게 얽혀 있을 때가 많아 업무 계획에 차질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때 칸타가 자체 개발한 솔루션 플랫폼과 지원부서의 협조가 큰 도움이 됩니다.

칸타코리아에 근무해서 좋은 점을 말씀해 주세요.

첫째, 재택근무 제도입니다. 코로나 이후 계속 사무실 근무와 재택근무를 병행하고 있는데, 삶의 질이 많이 높아졌습니다. 출퇴근에 드는 시간을 좀 더 생산적인 일에 활용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둘째, 교육 지원입니다. 칸타는 연구원들의 역량 성장을 위해 매주 월요일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Kantar Domain Academy를 비롯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지원합니다. 실무에 필요한 스킬과 최신 정보를 배울 수 있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셋째는 복지제도입니다. 금요일 4시 30분에 퇴근하는 Family day, 교통비와 통신비 지원, 복지 카드 등 실용적인 지원이 많고, 복지제도 확충에 임직원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한다는 점도 좋습니다.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52
심팩빌딩 10층

아이콘 www.kantar.co.kr

아이콘 02-3779-4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