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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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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외 기타 달리 분류되지 않은 개인 서비스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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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그 외 기타 달리 분류되지 않은 개인 서비스업
사원수
6,217명
(2023.12.31)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89.05.02
(36년차)
자본금
406억 6천만원
(2023.12.31)
매출액
2조 7,590억원
(2023.12.31)
대표자
이해선
대졸초임
3,620만원
주요사업
렌탈 서비스(정수기,비데, 필터교환 등), 가정용기기 도매,판매,제조,폐기물처리설비,수출(정수기,청정기)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중구 순화동 7번지 중앙일보사 건물 11층~17층
계열사

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4,955억 8천만원
작년 대비
-4%
하락
업계평균 대비
27827%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최상위등급
신용능력이 뛰어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의 변화에 적절한 대응과 대처 능력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 신용등급이 높을수록 기업신뢰도도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그 외 기타 달리 분류되지 않은 개인 서비스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현재 코웨이의 전신은 1989년 5월 2일 세워진 한국코웨이주식회사입니다. 한국코웨이주식회사는 정수기 제조, 임대 및 판매 등을 설립 목적으로 세워졌으며 1990년 4월 깨끗한 환경문화를 구현한다는 경영목표에 따라 정수기의 렌탈 및 판매업을 시작하면서 우리나라 정수기 시장의 역사를 열었습니다. 한국코웨이주식회사는 이후 1992년 4월 1일 사명을 웅진코웨이주식회사로 변경했습니다.
한편, 한국코웨이주식회사가 정수기 사업 부문에서 탁월한 경영실적을 올리면서 한성물산주식회사는 정수기 판매 업무를 전담하게 되었습니다. 정수기 판매에서 놀라운 성과를 보인 한성물산주식회사는 1993년 5월 1일 사명을 웅진코웨이개발로 변경하고 웅진코웨이가 제조한 정수기 및 공기청정기 등 제품의 판매를 책임졌습니다.

웅진코웨이 주식회사와 웅진코웨이 개발주식회사는 각각 제조와 판매를 전담하면서 우리나라 환경가전 시장을 이끄는 기업으로 부상했습니다. IMF 외환위기의 충격과 급격한 시장 변화 속에서 국내 환경가전 시장 최초로 1998년 4월 1일 렌탈 마케팅을 시작하며 고가의 정수기를 부담 없는 렌탈료로 빌려주고 정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선보였습니다. 렌탈 마케팅은 우리나라 소비문화를 뒤바꾸며 ‘소유’에서 ‘사용’으로의 개념 전환과 함께 사전서비스를 통해 전문적인 관리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켰습니다.
렌탈 마케팅의 성공을 이끈 것은 환경가전 서비스 전문가 ‘코디(CODY, Coway Lady)’였습니다. 코디는 2~3개월에 한 번 고객 집을 방문하여 렌탈한 제품의 정기점검 및 멤버십 회원관리, 필터 교체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와 고객의 사이를 더 가깝게 이어 오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코디는 여성인력의 경제활동 참여 기회를 마련한 공로로 1999년 노동부로부터 ‘신지식인’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2005년 5월 2일 웅진코웨이와 웅진코웨이개발의 합병으로 ‘웅진코웨이’가 단일 기업으로 새롭게 출범하며 국내 최대이자 최고의 환경가전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1989년 각각 설립되었지만 정수기 시장에 진출하면서 하나의 회사처럼 유기적인 상생관계로 운영되던 두 회사는 합병을 통하여 코웨이(COWAY)라는 사명 그대로 한 길을 함께 걸어가게 됐습니다.
새롭게 태어난 웅진코웨이는 사업모델을 하나의 법인에서 총괄적으로 관리하게 됨으로써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의사결정 및 운영이 가능하게 되어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제품에 적용되는 환경친화적 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미래인재 양성과 기술 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했습니다.
2000년대부터 본격적으로 국내외 우수 연구인력을 지속적으로 유치하기 위해 국내 외 대학 및 전문 연구기관과 연구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공동연구를 추진하고 현장실습을 겸한 인턴제도 등을 실시했습니다.
2005년 6월 14일 서울대와 웅진코웨이 R&D센터 건립 약정을 체결하고 물, 공기, 건강 관련 환경기술 분야를 접목시킨 여러 아이템에 대한 공동연구개발을 약속했습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국내 시장점유율 1위에 만족하지 않고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해외영업, 해외 마케팅, 해외상품전략 전문 인력들을 합류시키며 해외 사업을 위한 인적 인프라를 구축했습니다.
기존의 중국 법인, 태국 법인에 이어 2006년 말레이시아 법인, 2007년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네덜란드 유럽 물류센터를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유럽 RoHS 국제 공인시험 기관으로 지정받고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는 등 글로벌 경쟁력을 쌓아가고 있으며 다양한 해외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하고 있습니다.

2012년 11월 27일 웅진코웨이에서 ‘코웨이’로 사명을 변경하고 코웨이는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3년 1월 2일 코웨이는 모그룹이었던 웅진그룹을 떠나 MBK파트너스와 M&A가 완료되며 새로운 코웨이에 걸맞은 CI와 미션, 비전을 선포하고 이후 ‘착한 믿음’이라는 경영정신까지 수립했습니다.
정수기, 공기청정기,룰루 비데, 연수기, 음식물처리기, 매트리스 케어렌탈, 화장품 등 기존 사업군의 핵심 역량과 좋은 기업문화를 이어가는 동시에 ‘코웨이’ 특유의 열정과 강점을 강화하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코웨이가 있기에 좀 더 나은 세상이 되고 있다’는 믿음을 실천하며, 코웨이는 시장을 선도하는 리딩기업으로 계속 도약해나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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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대한민국 넘버원 환경가전서비스기업 코웨이는 환경을 건강하게 하는 기술,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서비스로 새로운 생활의 방식을 제안합니다.
1989년 5월 2일 설립된 코웨이는 정수기,공기청정기,룰루비데,연수기,음식물처리기,매트리스 케어렌탈,화장품 등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생활 환경 브랜드 개발로, 대한민국 환경가전 시장의 대중화, 전문화, 고급화에 앞장서 왔습니다.
생명의 기본인 물과 공기에 대해 책임감과 전문성을 갖고 더 건강하고 편리한 일상이 가능하도록 연구개발에 힘쓰며 1등 제품을 만듭니다.
국내 최초로 환경가전 시장에서 렌탈에 서비스 개념을 도입하여 정기적인 맞춤형 사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의 마음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감동을 전합니다.
물과 공기를 다루는 업 자체가 생명과 직결되는 만큼, 우리가 하는 일에 책임을 다하는 데서부터 코웨이의 지속가능경영은 시작됩니다.
코웨이는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 생산, 마케팅, 판매에 이르기까지 비즈니스 전 과정에서 고객과 사회의 `환경적 건전성`과 `건강`을 추구합니다.
또 고객, 임직원, 협력사 등 코웨이와 함께 영향을 주고받는 모든 이해관계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치 아래 코웨이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착한 믿음의 실천`이라는 지속가능경영 비전을 수립하였으며,
이를 비즈니스 전 과정에 적용하여 이해관계자 가치로 구현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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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서울 중구 순화동 7번지 중앙일보사 건물 11층~17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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