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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코넥 엔터테인먼트
스코넥엔터테인먼트그룹 계열사
게임·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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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게임·애니메이션
사원수
60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02.04.16
(23년차)
자본금
61억 8천만원
(2022.12.31)
대표자
황대실
대졸초임
3,120만원
주요사업
XR 게임 사업, XR 교육/훈련 사업, XR 미래사업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강남구 선릉로 577 (역삼동, 조선내화빌딩) 9층 스코넥엔터테인먼트
계열사
스코넥엔터테인먼트그룹

재무분석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43억 9천만원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게임·애니메이션]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1년 2021 상반기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기업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장관상 수상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달의 디지털 뉴딜 우수사례(메타버스 초연결 신사업육성) 선정
2020년 2020년 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유공으로 환경부장관상 수상
2020년 SONY PSVR FPS 온라인게임 글로벌 출시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
2019년 (주)스코넥엑스알 설립(순천지사)
2019년 버추얼 유튜버 라이브 방송 서비스(국내 버추얼 유튜버
2019년 비트세이버 아케이드 아시아 독점 판매권 보유
2019년 VR스퀘어 중국 창저우점 오픈
2018년 VR스퀘어 증국 서안점 오픈
2018년 VR스퀘어 일산점, 의정부점 오픈
2018년 VR스퀘어 홍대점 오픈
2017년 모탈블리츠 PSVR버전 북미 및 아시아시장 출시
2017년 모탈블리츠 워킹어트렉션 롯데월드 설치
2015년 스코넥 기업부설연구소 부산 개소
2015년 모탈블리츠 기어VR 글로벌서비스 개시
2015년 강남구 선릉로 577 조선내화빌딩 9층 이전
2015년 '퍼즐버블 for Kakao' 국내 서비스 개시
2014년 '보글보글 for Kakao' 국내 서비스 개시
2013년 '케이팝댄스페스티벌Wii' 2013년 대한민국게임대상 우수상 및 인기게임상 수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12년 3개년 중장기 국책과제 '콘텐츠산업기술지원사업(지정공모)' 선정 (한국콘텐츠진흥원)
2011년 국내최초 Arcade용 '오퍼레이션 코스트' 건슈팅 게임 개발 북미/유럽 발매(SEGA)
2010년 스코넥 기업부설연구소 설립(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2009년 '마법천자문DS' 2009 대한민국게임대상 기능성게임상 수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07년 '토네이도' 우수게임제작지원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2006년 국내최초 일본 Nintendo DS, Wii 게임 기술계약 체결
2005년 '호무라(HOMURA)' 2005 대한민국게임대상 우수상 수상(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2005년 기술혁신기업 INNO-BIZ 선정(중소기업청)
2005년 '사이바리아2'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수상(정보통신부)
2004년 통합플랫폼 이기종 연동 개발사업 국책과제 수행(KGDI)
2003년 수출유망중소기업 지정(중소기업청)
2003년 벤처기업 인증(신기술기업, 중소기업청)
2002년 국내최초 멀티플랫폼용 '사이바리아2' 개발 계약 체결(일본 success사)
2002년 (주)스코넥엔터테인먼트 법인 설립 (자본금 100,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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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 기 업 소 개 ]
모두를 하나로 잇는 서비스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만듭니다

새로운 교육, 방송, 공연 서비스의 필요가 빠르게 커지고 있는 비대면의 시기,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5G, VR, XR 등 4차 산업의 핵심 기술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든지 누구나 함께 즐기고, 배우고,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들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 사 업 부 문 ]
- 메타버스 VR게임사업
컨슈머 온라인 VR게임을 통한 글로벌 최고 VR 기업으로 도약
닌텐도 DS 마법천자문, 닌텐도 Wii K-POP DANCE FESTIVAL,
세계 최초로 상용화 된 VR FPS 모탈 블리츠까지.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20년 동안 축적된 기술로 콘솔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보였습니다.
The Door, 모탈 블리츠, 네트워크 플레이를 기반한 모탈 블리츠 컴뱃 아레나 등
항상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여 다양한 장르의 컨슈머 용 VR 게임과 콘텐츠를 개발해 왔습니다.

- XR교육훈련사업
특수 교육은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전문 교육은 정교하고 스마트하게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30여 종의 국방, 화학, 의료, 어학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VR 솔루션을 개발하였습니다.
군사, 치안, 화학 등 위험한 상황에서의 훈련이 필요한 특수 교육은 저비용으로 실제와 유사한 수준으로
교육 훈련장의 구축 가능하고, 훨씬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의료 등의 세밀함이 필요한 전문 교육도 특수 기구를 통해 정교한 컨트롤이 가능하며, 교육 시의
실수가 있더라도 재교육을 위한 환경 세팅이 용이합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의 융복합 XR 기술은 산업 교육 훈련을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 XR미래사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비대면 가상화 기술을 커뮤니케이션, 쇼핑등 다양한 분야로 확산하여 미래 먹거리 발굴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및 협력 수단에 대한 시장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리얼타임 가상캐릭터 방송 시스템(Vconec Live)을 개발하여 유튜브에서 가상캐릭터 방송을 진행 하여 왔으며, 동 시스템을 발전시켜 현재 양방향 인터랙티브 비대면 교육 솔루션과 버츄얼 컨퍼런스 및 가상전시 사업으로 발전시켜 나아가고 있습니다.


[ 인 재 상 ]
1. 주인의식을 가지고 개인 보다는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인재
2. 실패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정과 몰입으로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
3. 지속적인 학습과 창의적인 사고로 조직과 세상을 변화시키는 인재
4. 지혜롭고 유연한 마음으로 소통하고 협업하는 인재
5. 작은일에도 끈기 있고 정성을 다할 줄 아는 인재

[ 기 업 비 전 ]
가상증강현실 기술이 핵심인 메터버스(Metaverse)시대를 맞이하여, ‘스코넥2.0 = No.1 World-leading XR메타버스 Company’으로 혁신하는 목표를 새롭게 정립하였습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는 가상증강현실 사업을 “또하나의 현실”의 서비스라고 말합니다.

즉 “Another Reality Service = Metaverse(메타버스)“ 로 사람들에게 ‘현실2.0’의 생활을 제공하는 ‘스코넥2.0’이 당사의 핵심가치 목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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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리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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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재보험

건강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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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연차제도

경조휴가

반차제도

보상·수당·지원

경조금

휴일근로수당

연월차제도수당

도서 구입비 지원

헬스비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선릉로 577 (역삼동, 조선내화빌딩) 9층 스코넥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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