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i는 1999년 8월 종합 미디어 그룹 SBS의 디지털 매체 기능을 담당하는 자기업로 설립되었습니다.
SBS의 TV, 라디오, 케이블 TV 프로그램을 디지털화 하여 인터넷, 모바일 등 각종 신규 매체를 통해 공급해 온 SBSi는 영화, 만화 등 방송과 관련한 컨텐츠는 물론 교육, 문화, 금융 등 비방송 영역으로의 컨텐츠 확대와 다양화를 꾀하는 한편 컨텐츠의 생산에서 판매까지에 이르는 복잡한 가치 사슬 속에서 다양한 부가가치 창출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는 Content Value Creator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인트렉티브 생방송을 선보였던 SBSi는 위성, 데이터방송, DMB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등의 뉴미디어 응용기술 연구개발을 통해 자체 기술력 확보에도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2001년 9월 업계 최초로 VOD 유료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도입하여 국내 컨텐츠 산업의 안정적 발전에 기여한 SBSi는 2003년 2월 코스닥 등록으로 기업의 투명성과 미래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 받았습니다. 이를 계기로 SBSi는 기업시민으로서의 책임감을 더욱 느끼며 주주가치의 향상은 물론 공익성 신장을 위한 노력을 더욱 경주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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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비전]
SBSi가 지향하는 미래상과 기업 이념은 다음과 같이 함축하여 표현될 수 있습니다.
2010년까지 컨텐츠 가치 창출 분야에서 독창적이며 세계적인 기업이 됩니다. “Best Content Value Creator”라 함은 우리가 다루고 우리를 통해 제공되는 컨텐츠나 서비스들은 항상 최고가 되어야 한다는 의지와 함께 양질의 컨텐츠와 적합한 미디어의 최적의 결합을 통해 컨텐츠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극대화하는 SBSi의 정체성을 표현하며, 또한 동시에 SBSi의 핵심목적 (Mission)과 SBSi의 제1 핵심가치인 ‘창조’를 강조하는 표현입니다.
“2010년지 컨텐츠 가치 창출 분야에서 독창적이며 세계적인 기업이 된다.”는 미래상에 대한 서술은 SBSi가 지향하는 미래상이 컨텐츠의 본원적 가치를 창조함에 그치지 않고 컨텐츠 산업의 가치 창출 과정에서 ‘컨텐츠 기획’ ‘유통’ ‘상품화’ ‘마케팅’ ‘판매’ 등의 개별 활동들을 직/간접적으로 최적화 시킴으로써 경제적 가치, 편리성 가치, 개인화 가치, 고객참여 가치 등 ‘부가적 가치를 극대화’함에 있다는 것과 함께 컨텐츠의 고객 가치 극대화에 초점이 맞춰진 ‘독창적인 조직의 모습’, ‘세계에서 초 일류, 최고가 된다’는 의지들을 내포하고 있는 표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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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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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텐츠 사업부문SBSi는 SBS 미디어 그룹의 방송 컨텐츠를 sbs.co.kr 사이트를 통해 직접 서비스함은 물론 각종 포털사이트, 모바일, 지하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영화/애니/게임/음악/문화/교육/금융 등 제공 컨텐츠의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으며, 컨텐츠의 기획/제작/유통/판매의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고객의 요구에 맞게 컨텐츠를 최적화 시킴으로써 컨텐츠의 고객가치를 극대화 시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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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에이전시 사업부문SBSi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기반으로 인터넷, 오프라인, 공중파, 뉴미디어를 융합한 전문 마케팅 에이전시(Agency)입니다. SBSi는 막강한 미디어 파워와 브랜드 인지도, 비즈니스 네트워크, 마케팅력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의 고객확보는 물론 기업 이미지 향상을 위한 최상의 파트너임을 자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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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 미디어 부문 SBSi는 데이터방송과 DMB 등의 첨단 뉴미디어를 활용한 컨텐츠 사업을 준비하며, 지난 2000년부터 날씨/증권/교통/뉴스 등의 다양한 시험 방송용 컨텐츠를 제작 송출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상파 DMB 컨텐츠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진행하여 21세기 신 유비쿼터스 시대를 이끌어 나갈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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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