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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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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생명 보험업
사원수
2,704명
(2023.12.31)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46.09.09
(79년차)
자본금
4조 3,426억원
(2022.12.31)
매출액
21조 1천억원
(2022.12.31)
대표자
여승주
대졸초임
5,519만원
주요사업
생명보험/주택 임대/보험,연금관련지원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 581 한화생명수도지역단 한울지점외 전국GFP지점
계열사
한화그룹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14.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21조 1천억원
작년 대비
27%
상승
업계평균 대비
426%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319억원5십만원
작년 대비
-87%
하락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3,543억 4천만원
작년 대비
-14%
하락
업계평균 대비
249%
상승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생명 보험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3
12
한화생명 FA센터 업계 최초 미술품 자문서비스 실시
11
'문화예술후원 우수 기관 인증' 획득
09
모바일 프린트 시스템 특허 취득
07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06
‘2023 한화생명 시그니처63 RUN’ 개최
05
‘Hanwha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 개막
04
장애인 의무고용률 100% 초과 달성
02
중증장애인 채용 ‘LIFEPLUS 카페’ 개소
01
2023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서약식 실시
2022
12
한화생명, 보건복지부 주관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한화생명, 소비자중심경영(CCM)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11
최대주주 변경:(주)한화건설->(주)한화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Lippo Group과 MOU 체결
10
한화생명, 청약자동화 솔루션 특허 취득
09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플랫폼 'LIFEPLUS 트라이브'앱 출시
07
한화생명,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 '신뢰받는 생보사' 7위 선정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14001 인증 취득
06
한화생명, 2030 ESG 경영 전략 및 로드맵 수립으로 ESG경영 본격화
05
3대신용평가사(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지급능력 AA획득
03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 오픈
02
한화금융계열사 기업지배구조헌장 제정
3대 신용평가사(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15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 AAA획득
메타버스 기반 가상 연수원 'LIFEPLUS TOWN' 오픈
01
2022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 및 서약식 실시
한화생명 앱 보이스피싱 방지 시스템 구축
2021
12
A.I 로보어드바이저 활용 '변액보험 펀드 디지털 관리 서비스' 출시
10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 'A등급' 획득(2년 연속)
08
국내 최초 일상 혜택형 구독보험 출시
06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8회 연속 획득
04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출범(개인 영업본부 산하 보험 모집 및 지원 사업부문 물적분할)
03
현대해상과 생·손보 통합컨설팅 고도화 추진 MOU체결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신설로 ESG 경영 강화
한화생명,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서약식 실시
01
한화그룹 금융 6개사 '탈석탄 금융' 선언
2020
12
판매전문회사 설립으로 영업선진화 추진 결정
11
포인트플랫폼을 통한 보험금 지급 서비스‘혁신금융서비스 지정’
10
KCGS 발표, ESG등급 A등급 획득
한화생명 디지털채널LIFE MD 공식 론칭
09
보험금 AI자동심사 시스템 핵심기술 2건 특허청 기술특허 획득
2020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08
코로나 19 위해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객실 200개 지원
보이스피싱 신고센터 24시간 운영 실시
집중호우 피해 고객대상 특별 지원 실시
07
DREAMPLUS 'RED DOT' 디자인 어워드 수상
06
한화생명 소비자보호센터 오픈
03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제공
02
LIFEPLUS,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3대 신용평가사(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13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 AAA획득
2019
12
소비자 중심경영(CCM) '명예의 전당'상 수상
여승주 사장 단독 대표이사
11
한화생명 허그토이 맘스케어 켐페인 실시
제17회 Lifeplus 한화생명 63 계단오르기
한화생명 보험월렛 앱 출시
09
한화생명 모바일 웰니스 앱 'HELLO' 출시
08
한화생명, 7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LIFEPLUS, 2019 레드닷 디자인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분야 본상 수상
LIFEPLUS 시네마위크 2019 개최
07
제 19회 한화생명 세계어린이국수전 개최
06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 7회 연속 획득
05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 10주년 기념행사 및 연도대상
04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 7회 연속 획득
한화생명 베트남 법인 10주년 기념행사 및 연도대상
한화생명 Life Park 개원
LIFEPLUS 벚꽃피크닉 2019 개최
03
차남규 부회장, 여승주 사장 각자 대표이사 체제
한화금융계열사 공동브랜드 LIFEPLUS BI 리뉴얼
02
핀테크 금융플랫폼 토스와 업무제휴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3大신용평가사(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로부터12년 연속 보험금지급능력 AAA획득
2018
12
Lifeplus 윈터원더랜드 개최
ZUMO, 2018 스마트앱 어워드 생활정보분야 대상 수상
11
제16회 Lifeplus 한화생명 63 계단오르기
Lifeplus TV광고 본편 온에어
10
한화생명 인도네시아 지진피해 10만달러 지원
08
한화생명 온슈어 '라이브챗' 상담서비스 도입
Lifeplus 트로피컬 피크닉 개최
07
『제18회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결선
0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고객센터 부문 1위 달성 (콜센터 7 연속 1위, 고객센터 9 연속 1위)
04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 그랜드 오픈
한화생명 e스포츠(HLE) 창단
02
11년 연속 3大 신용평가사(한국기업평가, NICE신용평가, 한국신용평가)로부터 보험금지급능력 AAA획득
01
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 피치로부터 'A1', 'A+' 신용등급 획득
2017
12
한화생명 국수전 챔피언스클럽 2017 개최
09
스마트폰 바이오 인증 도입
07
『제17회 한화생명배 세계어린이 국수전』 결선
스타트업 지원 코워킹 스페이스, '드림플러스 강남센터' 오픈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대상 '명예의 전당' 헌정
06
공정거래위원회 주관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인증 획득
01
한화생명 중국법인(중한인수), 저장성에 이어 장쑤성 진출
2016
12
우리은행과 '글로벌 방카슈랑스 핀테크시장 공동개척 업무협약' 체결
신한카드와 전략적 MOU 체결
10
보험업계 최초 핀테크 센터 'DREAMPLUS 63' 오픈
06
한화생명 인터넷보험 온슈어, 모바일슈랑스 오픈
05
한화생명 홈페이지에 Non Active-X 적용
04
최대주주 변동 : (주)한화 ->(주)한화건설
한화생명 Life Plus Picnic Festival 개최
03
개인신용정보 분리보관 시스템 오픈
02
핀테크 기반 중금리대출 '한화 스마트 신용대출' 출시
한화생명, (주)핀테크와 전략적 MOU 체결
01
총자산 100조 돌파
제1회 한화생명 대학생 보험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2015
11
한화생명 모바일센터 앱 오픈
03
新 전자청약 시스템 '스마트 플래너(Smart Planner)' 오픈
2014
03
한화생명, 여성 임직원으로 구성된 '맘스케어 봉사단' 출범
2013
11
한화생명, 일ㆍ가정 양립지원제도 '맘스패키지(MOM's Package) 시행
10
한화생명, 인도네시아법인 본격 영업 개시
08
한화생명, 온라인보험 '온슈어(www.onsure.co.kr)' 출범
2012
12
인도네시아 생명보험사 물티코(Multicor Life Insurance) 인수
중국합작생보사 '중한인수' 영업 개시
10
'한화생명'으로 사명변경,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 비전 선포
2010
03
유가증권시장 상장
2009
04
자회사 편입 : 한화투자신탁운용
국내 생명보험사 최초 베트남 보험영업 개시
2007
12
국내 최초 보험금 지급능력 평가 'AAA등급' 획득 (한기평,한신정)
2002
12
한화그룹 편입
1985
05
동양 최고층 본사사옥 63빌딩 준공, 본사 이전
1946
09
국내최초의 생명보험회사로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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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 기업소개 ]
1946년 국내 최초의 생명보험사로 설립된 대한생명은 2002년 12월 한화그룹의 새 가족
으로 출발하면서 ‘국민과 함께 하는 기업, 국민속의 기업’으로 제2의 역사를 만들어 가
고 있습니다. 전국 7개 영업지원단, 71개 지점, 1천여 영업소 등 영업 인프라를 기반으
로 1천만 계약자의 미래를 책임지고 있는 대한생명은 급변하는 금융경쟁 환경을 극복하
고 보험업계를 선도하는 회사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보험영업, 자산운용, 상품개발, 리스
크 관리 등 제반부문에서 글로벌 스탠더드에 입각한 선진경영 체제를 구축, 운영하고 있
습니다.

[ 기업목표 ]
향후 그룹내 금융계열사인 증권, 손보, 투신 등과의 업무체제를 구축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방카슈랑스를 위해 은행권과 제휴 등 금융다각화를 추진함으로써 One-
stop 금융서비스가 가능한 종합금융그룹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세계적 종합금융
서비스회사로의 비전을 실현하고, 미래 수익기반 강화를 위한 중기 전략산업으로서 향
후 중국시장 등 성장잠재력이 큰 아시아 및 해외 유망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습
니다. 보험영업목표와 비전으로 ‘생산성 및 효율 업계 1위 도약’을 설정한 대한생명은
총 자산규모 45조원을 넘는 대한민국 대표 생명보험사 및 세계적 종합 금융서비스 기업
으로 우뚝 서겠습니다.

[ 경영원칙 ]
* 전략경영
대규모조직이 급변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미리 예측하고 준
비하여 신속하게 실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선견, 선수, 선제(先
見, 先手, 先制) 경영을 추진하겠습니다. 또 예측의 어려움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시
행착오와 리스크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사전에 여러가지 상황을 설정하고 그에 맞추
어 대응해 나가는 시나리오 경영도 실천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제한된 자원을 효율적
으로 활용하여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선택과 집중에 의한 차별화전략인 Different
NO.1 전략을 추진할 것입니다.

* 고객중심경영
모든 경영의 중심은 고객이기 때문에 향후 영업의 KEY-WORD를 “고객”으로 삼고 고객
의 변화된 니즈를 찾아내 상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회사
는 상품 개발부터 판매과정, 판매 후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조직과 시스템을 개선해나갈 것입니다.

* 현장중심경영
회사의 성장은 강한 현장에서 출발한다는 인식 하에 현장중심의 자율경영과 책임경영
을 통해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조직을 변화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현장이 강해질 수 있도록 영업현장에 우수한 인력을 배치하고, 업무나 프로세
스도 현장중심으로 적극 개선해 나가도록 할 것입니다.

* 파트너십 경영
국민소득 1만불 시대의 조직은 상하관계가 아닌 동반자적 관계, 즉 파트너십을 바탕으
로 해야합니다. 따라서 이기주의와 권위주의를 과감히 버리고, 서로 아끼고 배려하는
상호존중의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특히, 고객접점에서 영업현장을 뛰고 있
는 생활설계사에 대해 애정어린 관심과 동반자적인 관점에서 정성을 다할 것입니다.

* 인재경영
향후 회사 미래경쟁력의 핵심은 인재 양성과 발굴이라고 보고, 인적자원을 최고의 핵심
역량으로 육성하기 위해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이를 위해 교육투자의
대폭 확대, 능력 있고 노력하는 사람의 발탁인사, 공정하고 합리적인 평가보상 시스템
구축 등 성과에 맞게 평가하고 보상 받는 바람직한 기업문화
창의와 열정을 가지고 도전하는 사람.
가치정의
*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더 높은 목표를 향해 스스로 도전하는 사람
*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사람
* 열린 사고와 분제의식을 통해 보다 나은 방안을 창출해 내는 창조적인 사람
* 동료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설정한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는 추진력 있는 사람
* 기본품성: 문제의식, 호기심, 유연성, 적극성, 열정, 도전정신, 목표지향성, 자율성
* 필요역량: 사고력, 미래 선견력, 변화주도력, 리더십, 혁긴성, 고객지형성, 의사소통, 협력정신, 비전 실행력,
문제해결, 추진력
* Effects
지속적 고성과 창출
자기가치의 극대화
기업의 영속적 확보
열정적 ‘삶’의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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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위치

서울 중구 남대문로5가 581 한화생명수도지역단 한울지점외 전국GFP지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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