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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소기업

고용노동부에서 임금체불이 없고 신용평가등급, 고용유지율, 산업재해율 등의 조건을 고려해 선정한 강소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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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셀랩
생활화학·화장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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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생활화학·화장품
사원수
96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1986.07.15
(39년차)
자본금
8억 7,500만원
매출액
160억
대표자
박순옥
주요사업
화장품 제조업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충남 아산시 둔포면 윤보선로 291 (신남리, (주)셀랩) 총무관리팀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51억 3천만원
작년 대비
-20%
하락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1억 9,319만원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4억 2,802만원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생활화학·화장품]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86년 한국네슈라화장품 창업 / 창업주 유기수회장, 일본 긴밧도화장품과 기술제휴
95년 유망 중소기업선정 (한국과학기술원) 유망 선진기술기업 선정 (통상사업부)
96년 우수 중소기업 선정(경기도)
99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장, 경기 중소기업 대상 수상
01년 미국 특허획득 “숯화장료 조성 및 제조방법” (특허번호 : US 6,210,694 B1)
03년 유망 중소기업 선정 (경기도)
05년 연구실->기업부설연구소로 승격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06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수상 (국민보건향상기여)
국내특허획득 “숯화장료 조성 및 제조” (제10-0587887호)
ISO 9001/14001 품질,환경경영시스템 인증
07년 기술혁신 중소기업(Innobiz)인증
국내특허획득 “항비듬,향염 활성을 갖는 조성물” (제10-0776346호)
09년 국무총리 표창(모범여성기업인부문)
11년 OEM/ODM전문 제조법인 (주)셀랩으로의 변경과
판매법인 (주)네슈라화장품 법인분리 벤처기업확인서 인증
12년 산업포장수상(산업발전기여)
대통령표창수상(일자리창출)
경기경제인대상(여성경영인부문)
13년 여성경제인협회표창(중부국세청장상)
경피흡수투여용 하이드로겔 조성물 국내특허등록 (제10-1296754호)
경기도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
14년 제 29회 경기도 여성상 ‘신지식, 과학기술’ 부문 경기도 유망중소기업 인증
대한민국최고브랜드 고기능화장품부분 종합대상수상
15년 07월 미래창조경영대상(기업가정신/사회공헌부분)
허브 복합추출물을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피부개선용 화장료 조성물 국내특허등록 (10-1571323호)
기초화장용, 인체 세정용, 방향제, 색조 화장용 및 두발용 화장품의 제조.
12월 ISO 22716:2007인증
16년 07월 식품의약품안전처 CGMP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적합]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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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저희 네슈라화장품은 화장품업계의 건실한 중견기업으로 고객이 믿고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네슈라는 일체의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


는 순수 국내기업으로 사업초창기부터 " 내 가족과 이웃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개발 "


을 기업이념으로 삼고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연주의를 모


토로 안전한 원료와 안정된 제조공정을 바탕으로 알로에와 숯 씨앗추출물을 기반으로


하는 다수의 브랜들를 보유하여 고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업개요 :


1986년 7월 15일 한국네슈라화장품으로 창업한 네슈라화장품은 화장품 업계의 중견회


사 입니다. 사업초기 일본의 유명 두발산업 업체인 긴밧도 화장품과의 기술제휴를 통


해 헤어 제품 생산을 시작으로, 성공적인 업계 안착 후 탄탄한 생산시설을 기반으로 끊


임없는 자체연구를 통해 알로에를 이용한 기초화장품까지 생산영역을 넓혀왔습니다.





당시 네슈라알로에로 사명을 개칭해 브랜드 네이밍이라는 획기적인 마케팅을 시도함으


로써 떠오르는 화장품회사로 부각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기초, 염모, 헤어, 색조, 바


디 등 전 분야를 망라한 30여 개 이상의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방문판매 업체


의 OEM회사로도 인정받을 만큼 뛰어난 품질과 외국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는 생산 제


조기술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후 92년부터 홍콩, 미국, 동남아시아 등지로 수출을 시작하면서 호주, 중국, 미국, 캐


나다 에 지사를 설립하는 등 세계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습니다. 1994년 현재


의 네슈라화장품으로 상호를 변경한 후 명실상부한 종합화장품회사로 거듭나고 있으


며, 한국과학기술원이 선정한 우수 중소기업, 통상산업부의 유망 선진기술기업 선정은


물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및 경기중소기업대상 수상 등 화장품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


대 일꾼으로 능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지속적인 자연주의 화장품을 출시하며 `한국인을 위한 맞춤화장품` 개발이라는 유행을


창조하는 등 선도적인 역할을 통해 국내화장품 시장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19년이


라는 역사속에 어느 기업에 못지 않은 연구기반 자료와 시설 및 개발력을 보유하고 있


어 신제품 출시나 새로운 제형의 제품 개발에도 타기업과 비교해서 시간적·자본적 손실


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빠른 시일내에 완벽에 가까운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1년에는 평택으로 본사를 이전하고 꾸준한 내적 역량 강화를 통해 생산효율성


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경쟁력 있는 핵심품목 육성을 위해 과감한 시설투자를


시행하였으며, 이를 통해 팩 부문에 있어서는 시장점유율과 판매율에 있어 부동의 1위


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2004년 1월부터 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을 개발해


기업내의 모든 정보를 공유하면서 전자결재를 통한 신속한 업무처리와 의사결정을 바


탕으로 탄탄한 조직구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내·외적 역량을 통해 장기적으로는


국내시장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적극 개척하겠다는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경영방침 및 목표 :


1. 매출증진 주력 - 목표매출 달성을 위한 적극적 마인드 요구


2. 업무능력 제고 - ERP시스템의 적극적 활용을 통한 업무효율성 극대화


3. 인적자원 관리 - 직급별 자질향상교육 기획 확충, 조직관리능력 향상에 주력


4. 평가체계 확립 - 개인 업무실적 자료를 바탕으로 복지혜택 강화





경영이념 :


• 남이 아닌 내가 쓰는 제품의 생산


• 인간적인 신뢰를 기본으로 하는 기업


• 정도경영의 실천


• 책임경영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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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사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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