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금융신문사
신문 발행업
17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신문 발행업
사원수
30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1992.03.01
(33년차)
자본금
-
매출액
-
대표자
김봉국
주요사업
신문사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중구 다동 92번지 다동빌딩 607호

재무분석

기업등급

양호등급
신용능력이 보통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에 대처 가능하나, 경제 여건 및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이슈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6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5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1992년 3월 국내 최초의 금융전문지로써 탄생하였습니다.독자의 사랑속에 성장을 거듭하여 2002년 7월 15일자로 지령 1,000호를 발간하였으며 정통 금융신문으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독자를 찾아가는 한국금융신문은 금융 및 자본시장 동향과 금융정책에 관한 뉴스를 전문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통법 시행으로 격화된 금융기관간 영업환경과 글로벌 경쟁에서 파생되는 국내 금융시장의 정보를 폭넓게 전달 하고 있습니다. 이제 한국금융신문은 전문신문으로서 정통성을 이어가기 위해 깊이 있는 분석과 해설로 차별화된 전략정보를 제공해 드릴 것 입니다.

그동안 은행, 증권, 자산운용, 생·손보, 저축은행과 벤처캐피탈, 리스, 신용금고 등 제1, 2금융권을 총망라했던 취재영역은 2005년 이후 더욱 넓어졌습니다. 새롭게 각광을 받게 된 자산관리전문(PB 및 FP)분야를 추가 함으로써 명실공히 전문신문으로서의 영역을 확고히 하게 된 것 입니다.

특히 2006년 1월 창간한 월간 정통재테크전문지 `웰스 메니지먼트`는 저축에서 투자로 전환된 글로벌시대에 고액 자산가의 필수 투자 지침서가 되었습니다. 금융기관의 전문 PB뿐만 아니라 보험설계사, 창구영업직원에 이르기까지 전문정보 습득의 필독서이면서 품격 있는 대 고객 사은품이 되었습니다.

1999년 12월 서비스를 시작한 한국금융신문의 웹사이트는 2006년 2월 데일리 인터넷신문(FNTIMES.com)체제로 개편·운영하여 더욱 신속하고 다양한 금융뉴스 보도함으로써 독자의 호평을 받아왔습니다. 지면신문에서 접하지 못하는 뉴스를 인터넷을 통해 보완하고, 개편을 통해 각 금융기관의 신상품 및 펀드정보 등 대 고객 IR관련 내용과 정책 보도자료 등을 내용 그대로 볼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한 독자와의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독자의 기고 및 의견 난을 확중하여 참여의 폭을 넓혀 놓았습니다.

한국금융신문은 정확한 보도와 심도있는 분석을 차별화 요인으로 삼고 있습니다. 동종업계에서 가장 오랜 취재경력을 가진 전문기자는 물론 풍부한 금융현장 경험을 가진 경영진과 금융계 및 학계의 저명한 인사로 구성된 필진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보의 생산과 네트워크의 확충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국금융신문은 금융계 오피니언 리더들로 구성된 객원기자제를 채택하여 금융현장의 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또한, 부설 금융연구소 외에 한국금융연구원 등 전문 연구기관과 인터넷신문인 edaily, 금융시장 조사분석 기관인 Grey MDS, Financial Planner 연구교육기관인 네오머니, 우량기업 CFO협의체인 한국 CFO협회등 다양한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활발한 정보교류와 세미나등 각종 행사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한국금융신문은 앞으로도 국내 대표 금융전문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꾸준히 추진해 나갈 것 입니다. 또한 글로벌 경쟁력을 확충하여야 하는 금융업계와 건전한 투자문화를 정착 시켜야 하는 자본시장에 전문 조력자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더보기

복리후생

연금·보험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연차제도

남성출산휴가

보상·수당·지원

퇴직금

연월차제도수당

성과급

편의·여가·건강

건강검진

기업위치

서울 중구 다동 92번지 다동빌딩 607호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