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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나원
증권·보험·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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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증권·보험·카드
사원수
5,600명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1987.01.01
(38년차)
자본금
349억원
매출액
1,120억원
대표자
조지은
대졸초임
2,600만원
주요사업
보험사업(금융),마케팅,TM콜센터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종로구 삼봉로 48 (청진동, 라이나타워) 라이나원 본사

기업이슈

연혁

[ 기업 연혁 ]

- CIGNA그룹 연혁(미국 본사) -
1792. 미국 최초로 주식회사 형태인 INA(Insurance Company of North America)설
립. (Philadelphia 소재)
1871. 최초로 미국전역에 Service-Network 완성. Chicago 화재로 단일 보험회사로는
최고의 보험금 지급 (약 440만 달러)
1906. San Francisco 대지진으로 총775만 달러의 보험금 지급
1918. 미국 최초로 해외영업 개시
1935. 범 세계적인 Service-Network 완성
1956. 생명보험 전문회사 LINA(Life Insurance Company of North America) 설립
1967. 지주회사인 INA Corporation 설립 : 사업부문을 생명보험, 손해보험, 금융투자
의 3부문으로 분할, 종합 금융서비스 기업으로 새로이 발족
1972. 투자전문회사인 INA Corporation 설립
1982. 4월 1일 INA CGC(Connecticut General Corporation)가 합병하여 CIGNA 탄생
1990. 미국 최초로 1994년 월드컵대회 보험 후원사로 지정
1999. CIGNA 손해보험 분리 매각. 생명보험, 건강보험 및 종업원 복지보험 전문회사
로 재정비
1999. Fortune 500중 "건강보험부문" 1위, "가장 존경받는 기업" 3위


[ 한국 지사 연혁 ]

2014 라이나생명 신사옥 입주 (종로구 시그나타워)
라이나 건강한 봉사단 발족

2013년 금융감독원 집계 금융분쟁 건수 발표, 3년 연속
고객분쟁이 가장 적은 생명보험사(2009~2012년 기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KSQI 콜센터 부분 우수 콜센터 선정
금융판매 전문회사 ㈜라이나금융서비스 설립


2012년 고객중심경영 선포 -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 런칭
국내 최초 고령자 대상 암보장 (무)실버암보험 출시


2011년 GA(General Agency, 독립법인대리점) 제휴 영업 개시
금융감독원 집계 금융분쟁 건수 발표, 2년 연속 고객분쟁이 가장 적은 생명보험사(2009년, 2010년 기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KSQI 콜센터 부분 2년 연속 우수 콜센터
고객보호위원회 발족

2010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KSQI 콜센터 부문 우수 콜센터

2009년 정보보호경영시스템 인증 ISO 27001 획득 – 영국표준협회(BSI)

2008년 한국 최초 치아 전문보험 출시 – (무)치아사랑보험(갱신형)
금융감독원 선정 2008 우수금융신상품 선정

2007년 금융감독원 실시 `금융회사 민원평가` 2등급 획득

2006년 한국 최초 무심사 보험 출시 – (무)OK실버보험(갱신형)

2005년 방카슈랑스 영업 채널 진출

2004년 한국법인전환 – 라이나생명보험 주식회사

1996년 외국계 생명보험사 최초 흑자 전환
보험업계 최초 텔레마케팅팀 설립

1995년 업계 최초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도입

1994년 진단 급부형 암보험 상품 판매

1987년 라이나생명보험 한국지사 설립

※ 본 내용은 해당 지사의 정보가 아닌 본사의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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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환경

기업소개

[ 기업개요 ]

라이나생명은 22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글로벌 보험 기업인 CIGNA의 한국 내 계열회사로, 1987년 한국에 진출한 최초의 외국계 생명 보험사입니다.


고객의 건강(Health)과 웰빙(Well-being) 그리고 안정(Security)을 돕는다는 기업 미션을 바탕으로 설립된 이래 올해로 한국 진출 25주년을 맞이 하는 라이나생명은 `혁신(INNOVATION)`과 `신뢰(TRUST)`를 기업의 핵심 가치로 삼고 한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약 5,000여 명 규모의 국내 생명보험 업계 최고의 텔레마케팅 영업 판매 조직을 보유하고 있는 라이나생명은 640여명의 임직원과 함께 개별 고객의 요구(needs)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보험업계로는 최초로 다이렉트 마케팅을 도입한 라이나생명은 TV 및 신문광고, 홈쇼핑 등 다변화된 판매 채널을 통한 고객 중심의 보험판매 프로세스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은행, 카드사 등 기업과 제휴관계를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온라인 판매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카슈랑스 채널 영업을 시작하여 현재 전국 4,500여 개의 은행 및 증권사 지점을 통해 라이나생명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1년부터는 GA(General Agency, 독립보험대리점)와 제휴하여 영업 채널을 확장하기도 했습니다.

라이나생명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기 위한 고객중심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 보험업계 최초로 미청구 보험금 찾아주기 프로젝트를 시행하여 업계에서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또한, 사고보험금 전문 상담팀과 민원 전담팀을 별도로 운영하여 소비자 보호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속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으로 라이나생명 고객센터는
2년 연속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한국산업서비스품질지수 (KSQI)`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 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통화품질 모니터링과 완전판매 모니터링(해피콜)을 시행하는 등 영업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고, 민원 처리 프로세스를 개선하여 고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꾸준히 노력한 결과, 금융감독원 으로부터 고객분쟁이 가장 적은 생명보험사(2009년, 2010년 기준)로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금융감독원의 불완전판매 비율을 집계한 결과(2010년) TM 및 홈쇼핑 채널 부문에서 라이나생명이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고객 여러분들께서 보여주신 성원과 격려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여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제 역할을 다하기 위해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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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리후생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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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조휴가

포상휴가

보상·수당·지원

경조금

인센티브

정기보너스

자녀교육비

장기근속 포상

우수사원 포상제도

임직원 교육비

장기근속수당

명절선물/명절상여

각종 기념일 선물

성과급

보육수당

사내제도·성장

신입 사원 교육

직무능력향상교육

자격증취득지원

사내시설

휴식공간

카페테리아

편의·여가·건강

건강검진

해외여행 지원

기업위치

서울 종로구 삼봉로 48 (청진동, 라이나타워) 라이나원 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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