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케이티씨에스
케이티그룹 계열사
콜센터·아웃소싱·기타
업계 3위
1039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콜센터·아웃소싱·기타
사원수
10,000명
기업구분
대기업
설립일
2001.06.27
(24년차)
자본금
238억원
매출액
3962억
대표자
유태열
대졸초임
2,813만원
주요사업
홈&모바일 고객센터, 홈&모바일 플라자, 공공기관 콜센터, 114번호안내, 우선번호안내 등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대전 서구 괴정동 KT인재개발원 본관 7층 플라자사업부
계열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사업분석

툴팁

기업의 주력 사업과 매출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력 사업은 서류 전형 뿐 아니라 면접을 대비할 때도 알아두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또한 년도별 사업 및 매출 구성을 확인하면 기업의 변화를 알 수 있습니다.

매출구성 현황을 바탕으로 상위 우선순위 4개 사업분야만 노출됩니다.
2023.03 기준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6,351억 9천만원
작년 대비
7%
상승
업계평균 대비
7600%
상승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114억 8천만원
작년 대비
-29%
하락
업계평균 대비
19570%
상승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97억 2천만원
작년 대비
-26%
하락
업계평균 대비
3311%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상위등급
상거래를 위한 신용능력이 우수한 기업입니다. 외부 환경 변화의 대응도 상위 수준입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콜센터·아웃소싱·기타]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1935. 10.01 114번호안내서비스 개시
2001. 05.07 114번호 안내사업 분사화 KT이사회 결의
06.27 한국인포데이타(주)설립
07.02 114번호 안내사업 위탁운영 개시
12.03 우선번호안내 서비스 개시
2002. 01.01 TM사업본부, 경영 연구실 신설
KT콜센터(100/110)도급운영 개시(9개 센터)
02.01 KT별정통신사업 영업 개시
꽃배달 중개사업 서비스 개시
06.26 KOID기업비전 및 중기경영전략 선포
06.27 KOID기업비전 선포
08.01 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ERP) 개통
12.06 Lets 114인터넷 포털서비스 개시
2003. 01.01 KT100센터 위탁운영(4개지역) 개시
03.03 KOID콜센터 개소(보험 아웃바운드 사업 개시)
06.27 KOID기업문화선포
07.01 "한국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인증획득
08.01 Sky Life고객센터 위탁운영개시
2004. 03.25 텔레매틱스 단말기 첫 출시
05.25 Sky Life 광주 제2고객센터 위탁운영 개시
10.01 KOID컨택센터 개소 및 KT파워텔 고객센터 위탁운영
10.19 Lets11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2005. 02.22 "d&shop 고객센터" 개소 및 Daum 고객센터 운영
05.19 한국경제신문사 주최 "2005 신품질혁신상" 수상
07.20 "2005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선정" (2회 연속)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 주관]
09.05 "2005 포브스경영품질대상" 수상 노사화합부문
09.14 "2005 노사문화우수기업 선정" (노동부주관)
10.27 Lets114 "2005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2년 연속)
12.15 “2005년 노사문화 대상” 노동부장관상 수상
2006. 04.03 "남녀고용평등우수기업" 국무총리상 수상

※ 본 내용은 해당 지사(지점, 대리점)의 정보가 아닌 본사의 정보입니다.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3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0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고개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키며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

고 있는 저희 KOID는 70년 역사를 자랑하는 114번호안내서비스를 비롯한 TM업무를 전

문적으로 수행하며 新성장동력 엔진을 발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전직원 모두가 하나되어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전념한 결과, KT분

사 이후 창립 4년 만에 대내외적으로 높은 가치를 평가 받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KOID는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삶의 터전이 되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훌륭

한 기업 KOID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이에 고객, 직원, 기업의 가칠르 바꾸고, 높이고 혁

신하는 "가치경영"과 직원들의 다양하고 살아있는 생각들을 창의적이고 효율적, 합리적

인 생각으로 실행에 옮길수 있는 "생각경영"으로 한층 더 기분 좋은 서비스를 수행하는

KOID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비전





정보통신 기술과 대중 매체의 발달은 우리 삶의 변화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무선통신을 기반으로 하는 정보화사회는 우리 생활 속에 언제, 어디서나(Ubiquitous)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우리 삶의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따라서 기업가치 판단기준 및 핵심역량은 자본과 인력에서 정보와 지식으로 변화하고,

정보통신을 이용한 네트워킹은 기업의 경영의 필수 Infra이며 Value-chain이 될 것입니

다. 또한 가까운 미래에 사람들은 컴퓨터와 통신의 결합에 의한 Value-Network를 통

하여 정보 매체간의 Infomediary(정보중개)를 주도하는 기업을 요구 할 것입니다.



KOID의 비전은 "Infopia Leading Company" 임을 선언합니다.

고객과 함께 언제 어디서나 어떠한 기기로나 모든 미디어의 정보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앞으로 다가올 infopia세계를 주도하고 성장 발전할 것입니다. KOID는 우리가 꿈꾸는

infopia세계에서 Leading Company임을 자임하며 종사원과 함께 성장 발전할 것임을

기업 Vision으로 밝히는 바 입니다.



경영이념



더보기

기업위치

대전 서구 괴정동 KT인재개발원 본관 7층 플라자사업부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