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웨딩·상조·이벤트
사원수
70명
기업구분
중소기업
설립일
2005
(20년차)
자본금
15억원
매출액
142억원
대표자
오준오
주요사업
장례서비스 지원, 상조회원 가입, 상조상품 공지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73 (서소문동, 태평로빌딩) 26층
계열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2년 매출액
213억 9천만원
작년 대비
29%
상승
업계평균 대비
268%
상승
2022.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2년 영업이익
12억 5천만원
업계평균 대비
5859%
상승
2022.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2년 당기순이익
22억 8천만원
업계평균 대비
437%
상승
2022.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웨딩·상조·이벤트]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1952. 02. 01. 대한민국 재향군인회 창립
1961. 05. 08. 세계향군연맹(WVF) 가입
1963. 07. 19. 재향군인회법 공포(법률 제1367호)
1991. 12. 02. 주무관청 이관(국방부 → 국가보훈처)
2002. 10. 08. 재향군인의 날 제정
2005. 12. 01. 향군상조회 / 향군가족 출범
2006. 02. 01. 향군상조회 / 향군가족 사업개시
2007. 02. 02. 신용협동조합 업무제휴 협약체결
2008. 02. 07. BC카드주식회사 업무제휴 협약체결
2008. 07. 02.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업무제휴 협약체결
2009. 10. 12 (주)현대아이파크몰 업무제휴 협약체결
2010. 04. 25 "천안함 46용사" 서울역 합동 분향소 설치/추모
2010. 04. 29 "천안함 46용사" 영결식 지원(리무진 2대)
2010. 04. 30 전국의전 직영화 전면 시행
(전국 재향군인회 시.도회에 사무실 설치)
2010. 05. 18 (주)웨덱스 웨딩 업무제휴 협약체결 (제휴예식장 700개)
2010. 05. 26 "천안함 46용사" 추모 분향소설치, 운구리무진 지원(다이나믹 코리아/대한뉴스)
2010. 06. 04 2010 상반기 소비자 만족 퍼스트 기업 브랜드 (스포츠 조선)
2010. 06. 27 기업과 기업인(일요저널)
2010. 07. 15 대한 불교 조계종과 상조업무 협약체결
2010. 07. 16 현장포커스 - 신뢰받는 기업 방영(서울경제 TV)
2010. 08. 20 사회공헌 Futures Membership 선정(헤럴드 경제)
2010. 08. 23 롯데 홈쇼핑 방영(현대아이파크몰)
2010. 09. 01 재향군인회 상조회로 상호명 변경
2010. 09. 16 기획특집 - 부모님 사랑합니다(중앙일보)
2010. 10. 15 2010 대한민국 미래를 여는 혁신기업 인물(한국일보)
2010. 10. 15 기획PR - BIZ N CEO(한국경제)
2010. 10. 15 VISION KOREA 2010(동아일보)
2010. 11. 02 POWER COMPANY & BRAND (스포츠서울)
2010. 11. 12 2010 고객감동 우수기업(조선일보)
2010. 12. 17 소비자선정 퍼스트기업 & 브랜드(스포츠조선)
2010. 12 2010 대한민국 신뢰 & BRAND 大賞
2011. 06. 28 2011 상반기결산 대한민국 선진경영 고객감동 브랜드 대상(스포츠조선)
2011. 06. 2011 한국경영혁신 우수기업(한국일보)
2011. 08. 29 2011 혁신상조브랜드 대상(한국관광평가연구원)
2011. 08. 31 2011 고객행복경영대상(동아일보)
2011. 09. 08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한국경제)
2020. 03. 보람그룹 재향군인회상조회 인수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0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주)재향군인회 상조회는 2005년 12월 출범 당시 국가유공자와 향군조직을 근간으로 회원유치를 시작되었으나 짧은 기간에 전국 60개 영업팀과 직영 의전조직을 갖추었으며, 2007년 2월 신용협동조합중앙회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전국 단위신협 창구에서 상조 상품을 판매하게 되었고, 2011년 21만 명의 상조회원을 모집하여 규모나 장례서비스 면에서 명실 공히 대한민국의 장례서비스를 선도하였고, 2019년 대한민국 1등 상조회사 보람그룹에 흡수합병되어 (주)보람재향상조로 거듭남으로써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1년도에는 언론매체 3개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수상내역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혁신상조브랜드 대상_헤럴드경제/(사)한국문화관광평가연구원/공동주최(11.08.29)
2. 고객행복경영 대상_동앙일보/서비스마케팅학회/공동주최(11.08.31)
3. 소비자신뢰대표브랜드 대상_한국브랜드경영협회 주최/(11.09.08)

상조업은 고객을 유치한 선수금 규모로 평가를 받고 있는바 현재 약 1,000억 원의 선수금 규모를 갖고 있으며, 지속적인 회원유치로 재정 상태는 지속 성장 중에 있습니다. 또한, 고객 선수금 전액을 시중 제 1금융권에 예치하여 회원님들의 소중한 자산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보람재향상조는 명실상부 최고의 상조회사로 거듭나고 있으며, 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회사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회사와 같이 성장할 역량 있는 재원의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경영 이념
고객제일, 품질제일, 최고의 서비스

경영원칙(정도경영, 분과 윤리 준수)
1. 건전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창출
2. 환경, 안전, 건강을 중시 사회문화적 특성 존중
3. 선공후사 정신으로 공과 사를 엄격히 구분
4. 회원, 고객, 종업원, 협력업체의 상생추구

핵심가치
1. 고객제일, 인재제일
2. 투명하고 올바른 가치관 확립
3. 변화에 대한 과감한 도전

7대 중점 추진 업무
1. 전국 의전 직영화의 지속적 서비스 수준 향상
2. 투명한 회계 관리로 소비자 보호
3. 정성과 신뢰의 영업활성화
4. 고객 중심의 홈페이지 개선
5. 易地思之의 경영
6. 광고. 홍보 활성화
7. 임직원 모두가 변화와 혁신을 통한 회사 발전에 기여

보다 좋은 상조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더보기

복리후생

휴무·휴가·행사

주5일제

연차제도

보상·수당·지원

우수사원 포상제도

사내제도·성장

해외연수

기업위치

서울 중구 세종대로 73 (서소문동, 태평로빌딩) 26층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