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변호사협회
전문가 단체

기본정보

산업
전문가 단체
사원수
60명
기업구분
비영리법인
설립일
1952.07.28
(66년차)
자본금
-
매출액
-
대표자
김현
주요사업
전문가 단체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주소
서울 강남구 역삼1동 18층

고용현황

채용 History

10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5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대한변호사협회는 1952년에 창립된 법인으로서 14개 지방변호사회로 구성되며, 국민의 기본적 인권옹호와 민주적 기본질서 확립을 그 설립목적으로 한다.

대한변호사협회는 국민이 국가권력 등으로부터 기본적 인권을 침해당하는 부당한 사례가 있을 경우 이를 조사하여 시정을 요구하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강구하는 등 국민의 인권옹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잘못된 국가정책을 비판하고 국민여론 형성 및 의견제시 활동 등을 통해 민주적 기본질서 확립과 사회정의의 실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올바른 법제도의 정착과 일관된 운용을 위하여 정책 개발, 법령의 제정 및 개폐에 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하고 있으며, 민주사회의 기본이 되는 법률문화의 창달과 법치주의의 실현에 이바지하고자 협회 창립기념일을 전후하여 매년 법의 지배를 위한 변호사대회를 개최하고, 한국법률문화상을 제정하여 법률문화 발전 등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사람에게 수여하고 있다.

대한변호사협회는 엄격한 심사를 통하여 변호사의 등록, 신고 및 등록거부, 등록취소에 관한 사무를 처리함과 동시에 전문화 다양화된 법률수요에 대응하고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질을 향상시키고자 개인회원을 대상으로 법률이론과 실무교육을 포함하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의뢰인을 보호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변호사를 육성하기 위한 노력으로 변호사법 또는 대한변호사협회 회칙을 위반하거나 변호사로서의 품위를 손상하는 행위를 한 변호사를 징계하는 등 자체정화활동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대한변호사협회는 국제사회에서의 경제적 문화적 교류 증대에 따른 국제적 법률업무에 대응하기 위하여 각종 위원회를 설치, 체제 정비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조사 연구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회원의 해외파견과 외국인사 초청 등 해외법조단체와도 활발한 교류를 하고 있다.

복리후생

국민연금

고용보험

산재보험

건강보험

주5일근무

연차

월차

반차

포상휴가

육아휴직

노동절 휴무

워크샵/MT

야유회

퇴직금

각종 경조금 지원

정기보너스

우수사원 표창/포상

자기계발비 지원

야근수당

휴일수당

직책수당

휴게실

여성전용휴게실

중식제공

기업위치

서울 강남구 역삼1동 18층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T. 02-3771-1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