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채용중
한국고용정보
한국고용정보그룹 계열사
콜센터 및 텔레마케팅 서비스업
4916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콜센터 및 텔레마케팅 서비스업
사원수
1,075명
(2023.12.31)
기업구분
중견기업
설립일
1998.04.27
(27년차)
자본금
21억원
(2023.12.31)
매출액
455억 2천만원
(2023.12.31)
대표자
손영득
대졸초임
2,820만원
주요사업
콜센터,텔레마케팅,정보통신,소프트웨어 개발,공급,채용 아웃소싱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강원 춘천시 영서로 2491 (근화동) 한국고용정보
계열사

재무분석

재무현황 전체보기

매출액

툴팁

기업의 주요 영업활동 등을 통해 얻는 수익을 말합니다.
상품 등의 판매나 용역의 제공으로 얻어진 수익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매출액]

2023년 매출액
455억 2천만원
작년 대비
-4%
하락
2023.12기준

영업이익

툴팁

매출액에서 매출원가를 빼고 얻은 총이익 중에서 일반 관리비와 판매비를 제외한 금액입니다.
순수하게 영업을 통해 벌어들인 이익을 말합니다.

2023년 영업이익
-6억 5,186만원
2023.12기준

당기순이익

툴팁

일정 기간에 발생한 순이익을 말합니다.
순이익은 매출액에서 매출원가, 판매비, 관리비 등을 제외한 금액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용어해설 > 당기순이익]

2023년 당기순이익
18억 7천만원
작년 대비
-24%
하락
업계평균 대비
26%
상승
2023.12기준

산업 내 위치

툴팁

각 지표를 통해 기업의 산업 내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기업등급

우수등급
현금흐름등급, WATCH등급을 통해 살펴본 결과, 신용능력이 양호합니다. 외부환경 대처능력도 있습니다.
NICE평가정보 자료를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총자산 증가율

툴팁

기업의 보유 자산을 알 수 있는 총자산 증가율은 성장규모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입니다.
매출액 증가율보다 총자산 증가율이 높다면 자산의 투자가 진행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2023년 자산합계
963억 2천만원
작년 대비
2%
상승
2023.12기준

동종업계 순위

표준산업 분류 기준 [콜센터 및 텔레마케팅 서비스업]의 공시된 재무정보(매출액)를 기준으로 평가된 순위입니다.
2022기준

기업이슈

연혁

2022
12
콜센터산업 발전 공로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장)
2020
12
가족친화인증 (국무총리 표창장)
05
KS서비스인증 획득 (한국표준협회 / 콜센터서비스)
2019
11
법인 사업부문이 물적분할 되어 [주식회사 케이에스한국고용정보] 설립
2018
12
가족친화인증 (여성가족부)
05
KS서비스인증 획득 (한국표준협회 / 콜센터부문)
2017
12
대통령 표창 수상 일자리창출 유공 우수기업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11
산업자원장관 표창 수상 지역산업진흥유공 우수기업
2016
12
여성가족부 인증 가족친화우수기업 (연속 2회)
05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적극적고용개선 우수기업
04
KS서비스인증 획득 (한국표준협회 / 콜센터부문)
01
춘천시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
2015
12
고용노동부 노사문화대상 수상
01
춘천시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
2014
10
레고랜드 조성사업 주주참여 20억원 출자
09
레고랜드코리아 "지역 고용창출을 위한 MOU" 체결 (강원도 / 춘천시 / 엘엘개발 / 서브원 / 한국고용정보)
08
유니세프 - 엄마가 일하기 좋은 일터 선정
05
남녀고용평등유공 대표이사 철탑산업훈장 수상
2013
12
가족친화기업인증(여성가족부)
여성가족부 인증 가족친화우수기업
11
일터혁신우수기업 인증(고용노동부)
07
제15회 강원도지사 "강원평등문화상" 수상
06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고용노동부/연속3회)
04
KB국민카드 명동보험TM센터 오픈(200석)
03
제40회 상공의날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우수상공인"
지식경제부장관표창 "국가발전 기여"
2012
12
KB국민카드 동부ASP센터 오픈(200석)
11
쿠팡고객센터 위탁운영계약 체결
06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 고객센터 위탁운영계약 체결
05
"반듯한 시간제일자리" 성과기념 노동부장관 방문
03
춘천게스트하우스 준공 및 어린이집 개원
02
일자리 창출 100대기업 선정/수여식(청와대)
2011
12
대통령상 표창 "일자리 창출지원 유공표창"
11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준공 및 오픈(1000석)
03
성수센터(자체 컨텍센터) 구축 및 운영 (300석 규모)
춘천시 퇴계동센터 (자체 컨텍센터) 구축을 위한 임대차계약 체결 (200석 규모)
KB국민카드보험, DCDS센터 위탁운영 구축(300석)
02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착공식
01
하나SK카드 성수센터 위탁운영 구축(500석)
2010
11
NH농협카드 및 KB국민카드 심사 컨텍센터 위탁운영업체 선정
NH농협 카드고객센터 위탁운영계약 체결
09
KS신용정보 주식회사 (신용정보회사) 설립 및 금융위원회 본허가 취득
계열사 KS신용정보 본허가 취득(금융위원회)
08
롯데카드 인바운드 CRM센터 위탁운영 수주
06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기공식 (국내최초 단지형 컨텍센터)
04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부지매입 및 소유권 이전등기 완료
2009
12
자본금 21억원으로 증자
11
춘천 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구축관련 MOU 체결 (춘천시, 강원동)
10
하나은행 대전컨텍센터 위탁운영업체 선정
09
노동부장관, 교육과학기술부장관, 지식경제부장관, 중소기업청이 공동 수여하는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선정
인적자원개발우수기관 인증, 아웃소싱고객만족 대상
08
춘천 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 구축을 위한 부지매입 (141억원)
07
서울숲 CRM센터(자체 컨텍센터) 200석 확장, 상담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2008
12
롯데홈쇼핑 부산고객센터 및 신용회복위원회 상담센터 위탁운영계약 체결
05
국민은행 최초 최우수 협력업체 선정
02
하나은행, 수협은행, 신용회복위원회 컨텍센터 운영협력업체로 선정
01
서울술 CRM센터(자체 컨텍센터) 구축 및 운영 (500석 규모)
국민/하나은행 상담어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국내최초 금융2개사(국민/하나은행) 보안검증 및 서울숲CRM센터 구축 및 운영(700석 규모)
2007
11
중소기업은행, 우리은행 컨텍센터 운영협력업체로 선정
08
노사문화 우수기업인증 (노동부)
06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선정 (중소기업청)
2006
12
자본금 10억5천만원으로 증자
09
대전지방노동청장 표창장 수여
06
ISO9001 품질인증획득
2004
12
인사관리 소프트웨어 개발 (www.hrms.co.kr)
09
국민은행 대전컨텍센터 운영협력업체로 선정
08
노동부지정 직업능력훈련기관 및 평생교육시설
06
주요대학과 산학협력 협정체결
2003
08
채용소프트웨어 개발 (www.erecruit.co.kr)
2002
02
국민카드 콜센터 업무위탁 계약체결
1999
05
대우자동차 채용아웃소싱 실시(국내최초)
1998
04
KBS취업포탈 (kbsjob.co.kr) 구축 및 운영
회사설립
KBS범국민일자리만들기 캠페인 기획 및 진행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채용 History

557회의 채용 중
정규직 채용117회입니다.

최근 3년간
채용 횟수

최근 3년 기준

사원수

최근 4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주)한국고용정보는 인재중심의 경영으로 지난 10년간 콜센터운영 및 콜센터구축, 채용아웃소싱, 헤드헌팅, HR컨설팅, 교육서비스 등 각 부문에서 풍부한 경험과 검증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가장 경쟁력있는 업체로 전문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금융기관 콜센터 위탁운영 및 ASP 사업분야에서 탁월한 실적을 유지하여 가장 큰 규모의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중소기업은행, 하나은행, 수협은행 등 국내 주요은행의 방카슈랑스와 인터넷 상담업무, 신용카드마케팅 업무 등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 은행에서 부여하는 최고의 SLA등급(S등급)을 유지하여 훌륭하게 수행하여 국민은행에서 처음으로 공식 수상하는 2007년도 평가에서 최우수협력업체로 선정되었습니다. 2008년 1월에는 서울 성수동에 500석 규모의 IP기반 CRM센터를 자체 구축하여 하나은행, KB국민은행, BC카드 콜센터를 유치함으로써 까다로운 은행의 보안시스템을 완벽하게 구현하는 명실상부한 은행분야 콜센터 ASP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또한 2005년부터는 금호생명, 교보생명, 교직원공제회 등 보험업계의 TM업무를 수주 받아 보험콜센터로의 영역에도 활발하게 진출하여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1년 9월 준공을 목표로 춘천시 근화동에 "춘천도시첨단정보산업단지"를 구축하여 2,000석 규모의 국내 유일의 단형콜센터를 구축중에 있습니다.

이와함께 그동안 축적된 HR분야의 노하우와 인적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통하여 대우자동차판매,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 동양생명, 우리아비바생명, 신한생명 등 30여개 대기업의 채용업무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자체적으로는 10년 이상의 대기업 인사팀장 경력자, 모집전문가로 구성하여 우수사원 채용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채용의 Top-grading을 실현함으로써 동일 직급 내 모든 구성원을 A급 사원으로 구성하는 혁신적인 사원 채용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맞춤형 직원교육을 통한 전문화된 인재육성으로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저희 (주)한국고용정보)는 콜센터업계에서 향후 5년 이내에 콜센터 및 컨텍센터 업계의 발전에 가장 크게 기여할 최고의 콜센터 구축 및 운영 전문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환경 속에서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각 고객사별로 맞춤화된 서비스 및 최상의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하여 금융권 컨택센터의 아웃소싱 리딩업체로 자리 매김 할 것입니다.

더보기

복리후생

보상·수당·지원

인센티브

기업위치

강원 춘천시 영서로 2491 (근화동) 한국고용정보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
기사배열책임자 : 이혜만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혜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