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스피

코스피 상장기업

닫기
현대라이프생명(주)
은행·금융
2351

관심기업 추가하고 채용소식 받기

닫기

기업정보

기업 상세 정보
산업
은행·금융
사원수
500명
기업구분
대기업 계열사·자회사
설립일
2012
(13년차)
자본금
3,733억원
매출액
415억
대표자
이재원
대졸초임
2,600만원
주요사업
생명보험(금융)
4대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홈페이지 주소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현대라이프생명 본사

기업이슈

연혁

경영 키워드

전략경영
-전략이 곧 비전이다.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에 도달하기 위해선 먼저 올바른 전략을 설정하고, 이에 부합된 사업전략과 기능 전략을 유기적인 관계속에서 일관되게 추진해야 합니다. 까라서 전략이 곧 전사의 Vision이 되는 셈입니다. 전 직원이 회사의 전략을 이해하고 전략과 연계되어 각자의 역할을 수항핼 때에만 부서간, 개인간 시너지가 발휘될 뿐만 아니라 목표 달성을 위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러한 전략경영과 실행 집중력은 의사결정을 원활하게 하여 회사 성과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오늘날 기업 환경은 변화의 속도나 변화의 폭, 변화의 영향력 등에서 그 어느때보다 불확실성이 심하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하고 가변적인 전략을 발 빠르게 선택하고 운용하는 것은 불확실한 미래를 정확히 예측하고 상황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스피드경영
-Speed는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유일한 변수다.
했는지 안 했는지의 여부만큼 언제했는지도 중요합니다. 완성도를 80%에서 100%로 올리기 위해서 2배의 시간이 든다고 가정한다면, 100%의 완성도를 추구하기보다는 80% 완성도로 최대한 신속히 전진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스피드 경영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Time Line의 개념입니다. 조직 내에서 속도를 저하시키 최대의 장애 요인인 불분명한 지시와 초점 없는 결정, 단선 커뮤니케이션 등을 지양해야 합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경쟁 사회에서 속도는 승자와 패자를 가르는 유일한 변수이기 때문입니다.

혁신경영
-Innovation은 기업의 유일한 존재와 성공의 이유다.
어느 부문이건 정해진 관행이란 건 없습니다. 혁신은 시장경쟁 체계하에서 유일한 기업의 존재와 성공의 열쇠입니다. 따라서 어느 기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모든 임직원이 매너리즘을 두려워하는 자세, 크건 작건 간에 모든 업무를 혁신적인 시각으로 보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생각없이 실험정신 만으로 덤비는 도박이 아닌, 항상 생각하면서 창의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습관이 팔요합니다.

변화경영
-존재하는 한 전략도 조직도 목표도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
기업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단지 어디에서 어떻게 그 변화가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를 신속하게 인식하지 못하는 것 뿐입니다. 외부환경의 변화나 위협에 직면하더라도 그것을 재빠르게 인지하지 못하고, 그저 과거의 성공 경험이나 관행에 따라 일 처리를 하다가 뒤늦게 변화 따라잡기에 나선다면 회사의 생존은 장담할 수 없게 됩니다.

이제는 살기 위해서 변화해야 한다가 아니라 변화하지 않으면 죽는다 라는 위기감을 갖고 기업환경을 둘러싼 내,외부 변화에 적극적으로 목표를 재설정하여 조직을 튼튼하게 만들어 가야 합니다. 얼마나 효율적으로 변화의 질과 속도에 있어 경쟁력을 갖추느냐 만이 회사의 생존과 지속적인 발전을 보장합니다.
더보기

더 상세한 기업정보를 원하시나요?상세기업정보 확인하기(유료)

Nice 평가정보

고용현황

사원수

최근 1년 기준

채용공고

근무환경

기업소개

현대라이프가 새롭게 인사드립니다.
2012년 2월 24일 녹십자생명이 현대자동차그룹의 한 가족이 된 후, 5월 1일 현대라이프로 새롭게 출발했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제성장의 주역인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서, 그리고 지난 10년간 국내 금융산업 혁신의 아이콘으로 성장한 현대카드/캐피탈/커머셜 금융가족의 한 회사로서, 보다 세련되고 차별화된상품과 서비스로 고객 여러분들께 한발 더 다가가고자 합니다.

지난 30년간 국내 생명보험산업은 지속적인 성정과 발전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생활양식이 다양해지고 고객의 요구가 고도화딤에 다라, 기존의 관점과 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이 요구되는 시점에 이르렀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현대라이프는,
기본에 충실한 회사가 되고자 합니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그리고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전달해 드리는 것이 회사의 기본적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상품개발, 판매, Compliance, 고객정보 보안을 포함한 모든 면에서, 이러한 기본 의무를 충실히 하는데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투명성과 고객과의 소통을 회사운영의 중심에 두겠습니다. 보험은 어느 금융상품보다 고객의 신뢰가 바탕이 되어야 하는 상품이고, 회사 운영의 투명성은 고객의 신뢰를 얻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가치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상품구조, 가격, 판매정책 등 회사의 모든 중요한 결정사항에 대해, 고객 한분 한분의 눈과 귀를 무엇보다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혁신을 일상의 모토로 삼고, 정진하겠습니다. 기존의 상품과 판매방식으로는 빠르게 변하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 시킬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상품 가입부터, 계약 , 보상 처리까지, 고객 여러분이 만족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고민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보기

기업위치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현대라이프생명 본사
지도보기
잡코리아 기업정보와 NICE평가정보 기업정보를 기반으로 기업 프로필을 제공합니다. 잘못된 정보는 신고해주시면 빠르게 전달하여 수정 검토하겠습니다.
게시된 정보는 무단으로 수집 및 배포할 수 없습니다.
자료수정 및 정정문의
잡코리아 고객센터 (T. 1588-9350, E. helpdesk@jobkorea.co.kr)